사이버펑크 원작자: "완벽은 시간이 걸린다."
가능한 최고의 사이버펑크 2077을 만들기 위해, "저희는 공간(space)과 시간, 그리고 심사숙고할 프라이버시가 필요합니다." 사이버펑크 2020 제작자 마이크 폰드스미스가 긴 시간의 개발기간에 대해 내놓은 답이다. IGN과 인터뷰에서 마이크 폰드스미스는 그의 가장 큰 우려가 팬들이 CDPR에게 그들이 만들고자 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기다려줄 인내가 있느냐는 것이라고 했다. "저희는 무수히 많은 것들을 하고싶고, 이를 위해선 시간이 필요합니다. 전 팬들이 저희들에게 시간을 조금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는 자신감있게 말했다. "지금 저희의 게임은 제가 방구석에서 혼자 만든 것 같은 모습에 가깝습니다. 보는 순간 '오 마이 갓, 완벽해. 아주 완벽해.'란 말이 나오지만 이런 완벽은 시간이 걸리고, 시행착오가 있어야하는 법이죠."
그는 "전체 게임플레이를 보여주지 않은 것이 아주 영리한" 것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전에 IGN이 보도했듯, 프리-알파 게임플레이 데모는 파이널 프로덕트와는 거리가 멀고, 아이디어와 테마, 메카닉을 소개하는 것에 가까웠다. 데모를 진행해 피드백을 받는 것은 개발자들이 최종 게임에 있기를 원하는 메카닉 또는 아이디어를 구현해낼 최선의 방법을 찾는데 도움을 준다.
폰드스미스는 계속해서 말했다. "저희는 이전에 해본 적 없는 것들, 또는 이전에 해본 적 없는 방식의 것들을 하고있습니다. 저희는 공간과 시간, 심사숙고할 프라이버시가 필요합니다. 만약 너무 많은 요리사가 주방에 와서 일을 한다면 제대로 된 저녁을 내놓을 수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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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난 신뢰 못하겠음 플탐 40시간이라고 입턴 위쳐3도 까보니까 60시간은 훨씬 지나가더라. 얘넨 항상 지들게임 뭐 없다 부족하다 구라만 쳐
맞음 갓겜 만들어놓고 평작처럼 소개함
여기는 입 털어도 신뢰가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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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여준게 있으니까 신용이간다
여기는 입 털어도 신뢰가 간다
꽃보다게임
ㄴㄴ 난 신뢰 못하겠음 플탐 40시간이라고 입턴 위쳐3도 까보니까 60시간은 훨씬 지나가더라. 얘넨 항상 지들게임 뭐 없다 부족하다 구라만 쳐
PubEYE
맞음 갓겜 만들어놓고 평작처럼 소개함
이 아저씨 꿀성대라 목소리 듣기 조음
ㅋㅋㅋㅋㅋ
위쳐 진짜 구라가 너무 심함 뭐 한것도 없는데 200시간 이더라 블러드앤 와인 엔딩 보니까 300시간임 ㅡㅡ
확팩 두개까지 다 하고 나니 ㄹㅇ루 100시간 우습게 넘어감
완전 사기꾼 놈들이구만 마음에 들었습니다
엌ㅋㅋㅋ
근데 제작자의 이상이 너무 무리하게 그대로 실현되어도 막상 그의 구상과 실제 구현되어 플레이해보니 느끼는 재미와는 다를 수 있음. 예를 들어 스즈키유 의 쉔무 경우도 npc 한명 한명의 정해진 생활패턴, 모든 npc가 다르게 생김, 실제로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려 시간 보내야 버스가 옴 등등 그의 구상들을 넣었지만 들어가는 노력에 비해 효용도가 너무 떨어지거나 오히려 불편함만 느끼는 요소들이 되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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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이시스 나노슈트도 2020년..
충분히 많이 바꼈고, 그때 얘상한 것들 대부분 기술이 완성됐음. 수요가 없으니 대중화 되지 않을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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