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개발 중인 새 오버워치 패치를 테스트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문제를 발견하셨거나 의견이 있으시면 기술 지원 토론장에 올려 주세요.
아래 패치 노트는 지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변경 사항들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PlayStation 4와 Xbox One의 경우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 대부분이 추후 패치에 포함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PC에서만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PC 전용 변경점만 안내해 드립니다.
※일반 업데이트
■일반
- 젠야타, 루시우, 모이라에게 자신이 공격받는 상황 대사를 추가했습니다.
■해킹
- 그룹 찾기 검색 화면에서 필터 설정을 변경하면 해당 설정이 항상 저장됩니다.
※영웅 갤러리
- 새로 추가된 잠금 해제 콘텐츠를 표시하는 "추가된 콘텐츠!"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 이제 일부 영웅들의 정신 집중형 궁극기 또는 변신형 궁극기가 끝나면 탄약이 재장전됩니다.
- 영향을 받는 정신 집중형 기술: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 파라의 포화, 로드호그의 돼재앙, 젠야타의 초월
- 영향을 받는 변신형 기술: 겐지의 용검, 윈스턴의 원시의 분노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화로 지속시간이 긴 궁극기를 사용하고 바로 재장전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아나
- 나노 강화제
- 이제 대상의 생명력 또한 즉시 300 회복시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경으로 아나가 더 다양한 상황에서 유연하게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브리기테
- 방패 밀쳐내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간 늘어났으므로, 브리기테를 상대하는 쪽에서는 방패 밀쳐내기를 상대하기가 수월해질 것입니다.
■둠피스트
- 로켓 펀치
- 이제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에 충돌하지 않습니다.
- 이제 이동을 멈추지 않고 시메트라의 감시 포탑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 변경 사항은 둠피스트가 시메트라의 설치물에 대응하는 상황에서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한조
- 이단뛰기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는 이단뛰기 기술 덕에 회피율이 매우 뛰어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졌으므로 한조를 잡기가 조금 쉬워질 것입니다.
■모이라
- 생체 손아귀
- 초당 에너지 재생률이 2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이제 적 대상이 없는 상황에서 모이라가 치유 기술을 조금 더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루시우
- 분위기 전환!
- 효과 반경이 10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소리 방벽
- 임시 보호막이 500에서 7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루시우의 소리 방벽으로 제공되는 보호막이 늘어나며 폭발적인 피해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분위기 전환! 효과 반경이 증가하여 더 많은 아군이 회복과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메르시
- 카두세우스 지팡이
- 치유 광선의 초당 치유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메르시의 기존 치유량은 너무 높아서 어떤 조합에서도 메르시를 다른 영웅으로 대체하기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이번 변경 이후에도 메르시는 경기 전반에 걸쳐 다른 지원 영웅보다 더 많은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으로 다른 지원 영웅들의 활용폭이 넓어질 것입니다.
■솜브라
- 일반
- 솜브라 머리의 타점 크기가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버그 수정에 가깝습니다. 솜브라의 머리 타점은 비정상적으로 컸습니다. 특히 뒤에서 더 그랬고요. 기존에는 솜브라 뒤에서 등 위쪽을 노리면 헤드샷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제 솜브라의 머리 타점 크기가 더 정확해졌습니다.
■라인하르트
- 방벽 방패
- 이제 장식용 휘장이 방벽 밖으로 돌출되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라인하르트의 방벽 방패가 매끄러워지며 적들의 기술과 투사체(정크랫의 폭탄 등)를 더 고르게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도우메이커
- 갈고리 발사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10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어지며 위도우메이커가 위치를 변경하는 빈도가 약간 줄어들 것입니다.
■자리야
- 에너지
- 초당 에너지 감소율이 2에서 1.6으로 감소했습니다.
- 중력자탄
- 범위가 8미터에서 6미터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에너지 감소율이 낮아지면 자리야가 전반적으로 보유하게 되는 에너지는 증가하므로, 적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히며 궁극기를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됩니다. 중력자탄의 범위를 줄여 플레이어들이 함께 끌려가지 않고 아군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버그 수정
■경쟁전
경기 탈주 플레이어가 돌아올 수 있는 제한 시간이 만료된 후에 경기가 완료되기 전에 나간 플레이어가 추천 레벨을 잃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본문
BEST
전체적으로 개념패치네요. 특히 위도우 가장 큰 문제가 갈고리 쿨타임이 너무 짧아서 윈겐같은 캐릭으로도 쉽게 견제하기 힘든거였기 때문에 쿨증가는 꼭 필요했음
다른 게임과 다르게 이 게임은 저격수가 후방에 위치해도 쉽게 물리는 게임이라 이동기가 아예 없으면 안되고 너프가 적절한 방향 같음
일부 스킨들이 방패 펴도 갑옷 어깨 장식물 같은게 방패 밖에 튀어나와서, 방패에 정크랫 평타 등이 막혀도 튀어나온 장식물 때문에 폭발데미지 입거나 하던 문제를 말하는 것 같아요.
겐트윈디 시절 생각해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거같네요...어느 정도는 순간적인 대처용 기술이 필요함
자탄쓸때 솔직히 대충쏴도 3인 정도는 뭉쳐지니까요.
리그보면 브리기테 픽률 높지 않던데 하나 너프했으면 다른게 버프가 필요할거같은데
리그만 보고 패치하는게 아닐거에요 브리기테가 모든 티어 구간에서 승률 1위인가 그래서 그런듯
제발 루시우 비트 찍을때 점프 안하게 바꿔주세요!
오 위한 이동기 너프는 적절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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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aus
일부 스킨들이 방패 펴도 갑옷 어깨 장식물 같은게 방패 밖에 튀어나와서, 방패에 정크랫 평타 등이 막혀도 튀어나온 장식물 때문에 폭발데미지 입거나 하던 문제를 말하는 것 같아요.
K1aus
방밀 쿨늘릴거면 e스킬 쿨줄엿으면 좋겟음
메르시 너프때문에 안그래도 생존하기 힘든 젠야타는 망했네
전체적으로 개념패치네요. 특히 위도우 가장 큰 문제가 갈고리 쿨타임이 너무 짧아서 윈겐같은 캐릭으로도 쉽게 견제하기 힘든거였기 때문에 쿨증가는 꼭 필요했음
진작 위도우는 손좀 봤어야 하죠..
쿨 증가시켰나요? ㅅㅅ~
와 호그 재장전 개꿀 ㅋ
자리야 궁 너프는 왜....
직접 해봐야 알거같긴 한데, 바닥에 맞춘 중력자탄이 쓰레기촌 2층 높이의 적은 빨아들여도, 도라도나 볼스카야 2층 높이는 못 빨아들이는 수준이어야 알맞다고 본게 아닐까 싶어요. 제 기억이 맞다면 지금 대부분의 2층 높이가 벽 말고 가까운 바닥에 맞춘 중력자탄에 빨려들어갔지 싶은데...
아라미드
자탄쓸때 솔직히 대충쏴도 3인 정도는 뭉쳐지니까요.
버프와 너프,버그수정 패치잘한듯 하계스포츠 시작할쯤에 본섭패치해서 그쯤에 토르비욘 리메이크 나올듯
솜브라가 좀 여전히 이슈가 될거 같긴 하네요
솜브라 은신과 순간이동기 본섭패치아직?
솜브라 리메이크 부분은 7월 25일날 됩니다. 감사합니다.
스나이퍼한테 기동성좀 안줬으면 좋겠다. 갈고리 쿨타임 늘린건 환영하는데 갈고리 발사되는 시간도 텀이 있으면 좋겠다. 가뜩이나 특수한 이동기로만 올라갈 수 있는 곳에서 공격하는 애가 특수한 이동기 써서 겨우 왔더니 순식간에 째는건 좀 아닌거 같아 특정맵 같은데서는 조합이나 상황에 따라서는 언터처블이 되는 경향도 좀 있는듯 잡으려면 픽을 바꿔야 되는게 강제되는 영웅들은 좀 너프좀 했으면 좋겠다.
저격수 영웅이 기동성 낮았던 시절에는 저격수 영웅이 사장되다싶이 했음. 그래서 버프했던 것.
🔞⁉️
겐트윈디 시절 생각해보면 꼭 그렇지만도 않은거같네요...어느 정도는 순간적인 대처용 기술이 필요함
🔞⁉️
다른 게임과 다르게 이 게임은 저격수가 후방에 위치해도 쉽게 물리는 게임이라 이동기가 아예 없으면 안되고 너프가 적절한 방향 같음
개인적으로 위도는 기동성은 그대로 냅두되 샷충전속도를 롤백했으면..
차징속도 버프받은적도 너프받은적도 없는데 무슨소리?????? 줌속도면 모를까 ㅋㅋㅋ 어처구니가 없구만 줌속도만 원래되로 돌아가도 쓰레기 되는상황에 차징속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오래되긴 했는데 2016년도에 맹독 지뢰 지뢰를 설치한 플레이어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죽음의 입맞춤 위력 충전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가 있네요. 저게 차지속도가 아니라 딴거였으면 제가 잘못안거겠죠.
차징 속도 20% 버프 된거임. 모르면 아닥좀.
그리고 차징속도 줄이자는건 어차피 지금 위도우가 주류로 점점 올라온건 기동성이 확보되면서 생존력이 올라간거 때문이니까 다시 기동성 너프시켜서 캐릭 또 죽이지말고 에임난이도 올리고 dps를 좀 줄이자는거죠.
2016년 테섭에서 잠깐 패치된거고 라이브서버에는 적용되지도 않음 ㅇㅋ?
https://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4116895 - 새로운 패치가 PC, PlayStation 4,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https://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4116895#post-4
패배를 인정합니다. ㅈㅅ
https://playoverwatch.com/en-us/news/patch-notes/pc?page=11#patch-32980 Widowmaker Venom Mine Explosion no longer damages the player who placed the mine Widow's Kiss Charge rate increased by 20%
넹
브리 너프만 롤백하면 딱 좋아보이는데....
아마 블쟈 생각은 브리랑 모이라나 루시우 같은 조합을 잘 써서 싸우는 방향을 생각하라는 거인듯. 젠야타랑 섞지말고..
루시우가 제법 상향을 받긴 했으니 브리 너프해도 된다는 건가. 저칫하면 겐트 카운터도 못칠까봐 걱정되는데
그냥 브리기테가 티어 전구간 승률 압도적이라 너프하는듯
나노용검 겐지 피빠져서 못들어가던거 이제 그냥 들어갈수있겠네
메르시 궁극기좀 어케 해줘..정말 재미없다.
도벤 울프
부활쿨타임 초기화를 넣을 이유가 있나요 ? 지금 메르시에서 더 사기 캐릭으로 만들 생각인가
위도 솔직히 샷충전속도가 너프됬으면 좋겠습니다. 기동성 너프 안하더라도요. 한방딜이 겁나 쎈데 충전속도가 꽤 빠른편이다보니 한방한방 쏘는게 리스크가 적음. 지금보다 에임난이도가 더 높아야된다고 생각하네요.
브리기테는 직접 힐 주는 힐량을 낮추는한이 있더라도 더 자주 쓰게 만들어줘야 할듯... 전투력이야 지금이 딱 적당하긴한데, 진짜 힐러라고 보기 힘들정도로 힐량이 안습하고 거의 최전선에서 싸우는 캐릭터다보니까 아군 힐러가 탱커 힐주다말고 힐러도 같이 힐 줘야 하는 상황이 벌어져서 너무 힐량이 안습;
개념패치하네 진짜 예전 밸런스 패치 하는꼬라지 보면 겜알못 수준 그대로 들어났는데 밸런스디렉터 바꼈나보네
괜찮네 바로 본섭에 적용해도 돼겠다
다음주 바로 패치하면좋겟다 .. 갠적으로 위도우 한조 거리별뎀감 주고 체력 150으로 너프먹여야 마땅하다고 봄.
메르시는 힐량때문에 쓰는게 아니라 부활때문에 쓰는데.예전 메르시가 궁 의존도가 컸는데 지금 메르시도 부활이 큼. 사실 메르시 부활에 필적한 지원가 스킬도 없고 다른 힐러들이 너프를 많이 먹어서 마땅히 할 케릭이 메르시 젠야타 정도라 쓴거지.......브리기테야 뭐 힐러라기보다는 딜러고.....그래도 다른 힐러가 많이 상향되긴 했지만 루시우는 더 상향을 했어야 하지 않았나 생각되는데. 아직도 힐량은 특출나지 않고 비트는 사실 거의 예측 비트 아니면 쓰다가 죽어서 ㅜㅠ
다음패치 언제쯤 할거같나요??
이번에는 생각좀 하고 패치했네요
바로 패치 해야 될 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