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21:9 패치 MOD를 공유 합니다.
본 패치는 노르웨이의 FlackQuack이 배포한 자료임으로, 게임 시 그래픽 깨짐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껏 공개한 패치 중 가장 간편하고, 게임을 할만한 편이므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Visual C++ 패키지를 설치해주세요.
https://www.microsoft.com/en-ph/download/details.aspx?id=15336
2. 아래 구글드라이브에 접속하셔서 몬스터헌터 울트라와이드 베타를 다운받아주세요.
https://drive.google.com/open?id=1l7s3Rx0Cpi_qcn1tZ8nZt3BMIzWY-u1t
중요 : 울트라와이드 베타 파일은 아무데나 다운받고 압축풀고 실행하셔도 상관없이 작동됩니다.
3.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고 명령어를 수정합니다. (본인의 해상도 or 적용할 해상도)
run.bat 파일을 우측클릭해서 편집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기준, 윈도우7의 경우 메모장으로 편집가능)
다음 명령어에서 원하는 해상도로 수정을 해주세요.
@.\MHW_ApplyResolution.exe 2560 1080 (해상도 숫자)
@pause
입력 후 저장해주세요.
4. 몬스터헌터를 실행 후 해상도를 조정합니다.
전체화면으로 설정해야합니다.
해상도는 21:9비율 3440x1440을 적용하려면 3840x2160의 4K해상도가 필요하므로 사실상 1:1매칭은 불가능합니다.
(패치 방식이 이미 출력된 화면에서, 위아래를 잘라내는? 그러한 방식인 거 같습니다. 작은 해상도를 키우려고하면 에러가납니다.)
본인이 적용하고 싶은 해상도보다, 한단계 아래해상도로 적용해야 잘 되는거 같습니다.
아쉽지만 저도 아직 3840x1600 해상도를 적용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2560x1440을 선택해서 16:9 게임으로 만들어놓아주세요.
해상도가 적용된 상태에서, ALT+TAB으로 빠져나옵니다.
5. run.bat 실행
아까 해상도를 수정한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어야 되는 거 같습니다. 전 그냥 더블클릭했습니다.
게임으로 돌아와서, 전체화면 (ALT+ENTER)로 적용해주면, 깔끔하게 화면이 출력됩니다.
하진짜 일본겜은 유저가 패치를 만들어야 하는거야 왜? 어? 서버도 안고치공
쟤 성형 안되요?
본인이 잘 할 수 있는거 하면 됨
이 모드 기능중에 전체화면 크래시 fix랑 cpu 점유율 fix도 포함인가보드라구여... https://www.pcgamer.com/unofficial-monster-hunter-world-fix-addresses-fullscreen-crashes-and-cpu-usage/?ns_campaign=article-feed&ns_mchannel=ref&ns_source=steam&ns_linkname=0&ns_fee=0
유저패치라 그런식으로는 안해요. 오버워치는 울트라와이드가 더 유리하니까 개발사에서 그렇게 한거고.
아직 UI 의 위치는 개발 및 수정중이라고 하네요. 조만간 제대로된 패치가 배포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상도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만 수정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2560x1440 -> 2560x1080 1920x1080 -> 1920x800 퀘스트 수주 후 지역 이동 시 화면이 안나오는 지역이 있습니다. 이는 개발자도 알고 있는 버그이고, 현재 수정중입니다. 그냥 한두번 정도 테스트 용도로 실행하셨으면 좋겠네요. 특정맵에서 정상적인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대세는 원거리 무기 인가요? 근거리 무기 인가요? 근데 개인적으론 솔플로는 근거리 무기가 많이 힘든것 같음.
근 원 둘다 할만합니당. 나중에 장식주파밍되면 헤보건 들고도 가까이서 산탄쏘는 와중임ㅋㅋ
나미카제 미나토
본인이 잘 할 수 있는거 하면 됨
몬헌 대세는 그냥 자기가 잘 하는 무기입니다
나미카제 미나토님// 현재 3대장은 차지액스 해머 대검인거같아요
타임 어택 기준으로 보면 활이 좋음 나머진 자기 손이 얼마나 잘 하냐에 따라서
몹 패턴들이 근거리 무기들 악랄하게 괴롭히는게 너무 많은듯 해요.
타임어택이라..그러면 딜서클이 원거리 무기들이 좋다는 얘기네요.
그냥 활이 고인물 수준에서 엄청 강하고 저 타임어택이 네르기간테 기준이라 여기서 딜 넣기가 활이 좋음 갑옷 나눠진것도 없어저서 서브로 원거리, 근거리 돌리기도 쉽고하니 어차피 시작하고 자기 손에 맞는걸 찾아서 그걸로 하는거니 아무거나 해도 별 문제 없음 굇수급 아니면 어떤 무기가 가장 강하던 자기 손에 맞는걸 쓰는게 가장 빠르니
대검하다가 엄청 죽고죽어서..원거리 바꿨는데 좀 안죽어서요. 이게 후반가서도 통할까 모르겠네요.
몹마다 잡는 방법이 다 틀리니 기본 무기가지고 초반에 푸케푸케 같은거 잡으면서 마음에 드는거 찾아서 그걸로 계속 하면 될듯
솔플은 근거리무기가 더 편해요... 원거리무기는 패턴에 따라 움직임 안바꾸면서 때리니까 편해보일진몰라도 딜부족으로 헌탐 산으로감 종결무기쪽 타임어택으로가면 원거리무기가 우세하지만 그전엔 근거리가 공격력이나 방어력적인면에서도 우세.
저는 근접 못해먹겠어서 원거리 들었더니 최종병기 활이 되어버림.
님 손에 맞는 무기를 찾아야 해요 딱 원딜이 좋다 근딜이 좋다가 없음. 한방 묵직한 한방 넣는 플레이가 재밌으면 대검, 반격기를 이용한 테크니션 태도, 쉴세없는 이동&공격 쌍검 등등 진짜 본인 성향에 따라 달라요
이 모드 기능중에 전체화면 크래시 fix랑 cpu 점유율 fix도 포함인가보드라구여... https://www.pcgamer.com/unofficial-monster-hunter-world-fix-addresses-fullscreen-crashes-and-cpu-usage/?ns_campaign=article-feed&ns_mchannel=ref&ns_source=steam&ns_linkname=0&ns_fee=0
모드 설정에서 뭐 logical core , physical core 두가지 있던데
몬헌이 기본으로 32쓰레드로 돌아가는걸 CPU코어/쓰레드 숫자에 맞춰서 줄여준다? , 사양에 따라 효과가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다? 고 하드라구요
이거받으니까 전체화면이 ㅂㅅ되던데요
저사양 4650 시퓨인데 효과를 못 봤습니다 고가의 시퓨에선 어떨련지 모르겠네요
갓겜갓겜거림
쟤 성형 안되요?
하진짜 일본겜은 유저가 패치를 만들어야 하는거야 왜? 어? 서버도 안고치공
저녁에 구조요청 다 안보이고 서버 맛간것같던데 저만그랬낭요
8시쯤부터였나 집회구역 생성자체가 안되고 무조건 오프라인모드로만 시작되더라구요..
좌우가 더 보이는게 아니라 오버워치처럼 위아래 짤라버리는 방식인가요?
Lv46 만렙토끼
유저패치라 그런식으로는 안해요. 오버워치는 울트라와이드가 더 유리하니까 개발사에서 그렇게 한거고.
그건또 아니에요 단지 해상도만 이상하게 줄어들분 좌우 더 보여주는게 맞아요 영샂보시면 감 오실꺼예요
저는 이 패치 그래픽 오류 뜨면서 팅깁니다
동작이 좀 신기하게 되네요. 16:9에서 상하를 잘라내고 21:9를 맞추는게 맞긴 한데, 그 16:9 랜더링을 21:9의 좌우 비율에 맞춰서 랜더링 하네요. 결국 좌우 시야가 넓어진게 맞긴 한데, 그때문에 몇몇 효과들의 상하 위치가 안맞는 것들이 좀 있네요. 인터페이스는 또 기존 16:9에 맞춰서 좌우 위치가 밀리고요.
전 적용이 잘 안되네요. 똑같이 따라했는데 화면이 왼쪽으로 쏠려나오기도 하고 화면이 깨지면서 나오기도 하고.. 좀 안정적인 모드가 나올때 까지 기다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