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eamcommunity.com/games/368340#announcements/detail/1688177728628233087">CrossCode 1.0 발매!
무슨 말을 드려야 할까요? 참으로 긴 여정이었습니다. 저희가 처음 CrossCode 개발을 시작했을 때는 미숙한 인디 개발자들이 모인 작은 팀이었습니다. 저희는 모든 기능이 들어간 RPG를 제작하기로 결정했죠. 바보 같은 야망이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해내긴 했네요.
그리고 그건 모두 여러분 덕분입니다! Indiegogo에서 저희를 후원해주신 분들, 앞서 해보기 버전을 구매하신 분들의 수년간 피드백, 제안, 그리고 엄청나게… 엄청나게 많은 오타 수정 아니면 단순히 지금까지 해주신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이 도와준 덕분에 저희가 원래 계획했던 대로 모든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저희가 생각해보지 못한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제안해주셔서 게임을 훨씬 더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희에게는 이 모든 게 많은 의미를 가진다는 걸 여러분이 알았으면 합니다. 지금 어떤 기분인지 말로 형용할 수가 없네요. 특히 지금 발매 3일 전에 이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거든요. 아마 극한의 행복과 체력의 고갈을 섞은 기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세계 다른 언어로 우리 게임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도와준 퍼블리셔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게임이 발매되었습니다. 그러니 자유롭게 플레이해보고 저희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감상을 말씀해주세요!
CrossCode는 정식 발매되었지만, 그렇다고 이것이 끝은 아닙니다...!
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제시간에 모든 걸 끝낼 수 없을지도 모른다고 했는데 정말 그렇게 돼버렸거든요. 아쉽지만 Steam 도전과제와 트레이딩 카드는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 작업을 최대한 빨리 끝내 바로 다음주에 이 기능을 추가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부에서 도전과제는 기록되고 있으니, Steam 도전과제가 업데이트되더라도 게임을 다시 플레이할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추가된 후 게임을 시작하면 이미 완료한 도전과제는 자동으로 얻어집니다.
다음의 빠진 콘텐츠도 다음 업데이트 때 추가될 예정입니다:
- NPC, 퀘스트, 적, Indiegogo 후원자 여러분을 위한 음식 아이템
- 신규 게임+ 모드
- 마지막 60초의 영웅들 길드
- 마름모 광장의 퀘스트 및 NPC
- 마름모 광장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결투 챌린지
다음 주에는 발매 후 콘텐츠 계획에 관한 게시물을 올릴 예정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공식 Discord 서버가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http://discord.gg/crosscode
다시 한번, 지원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자, 이제 어서 가서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여러분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저희는 잠시 짬을 내 지친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고 오겠습니다.
버그가 너무 많지만 않다면요.
뭐냐? 이 갓겜은?
중후반 스토리 풀렸으니 추석때 달려야겠군
하아아아이이!
오... 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