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하이라이트
색각 보정 설정 업데이트
여러분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팀 색깔을 입맛대로 바꾸세요. 이제 이름표, HUD, 생명력 막대, 영웅 외곽선을 9가지 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과 아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색깔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설정 > 비디오 > 색각 보정 설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저장한 변경한 설정은 다음 경기부터 적용됩니다!
※영웅 업데이트
■일반
-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 모든 보호막과 방벽 대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브리기테
- 방벽 방패 (Barrier Shield)
- 방패 내구도가 600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맥크리
- 구르기(Combat Roll)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파라
- 충격탄(Concussive Blast)
-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 로켓 런처(Rocket Launcher)
- 로켓 발사 간격이 0.9에서 0.75으로 감소했습니다.
- 폭발 피해가 80에서 65으로 감소했습니다.
- 명중 피해가 40에서 55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발로 밀쳐지는 범위가 20%으로 감소했습니다.
- 자신이 밀치는 범위가 25%으로 증가했습니다.
■메이
- 모든 공격 기술이 시각 효과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리사
- 융합 기관포(Fusion Driver)
- 최대 탄퍼짐 범위 1.5에서 1.2으로 감소 했습니다.
■솔져: 76
- 펄스 소총(Fusion Driver)
- 최대 탄퍼짐에 도달하는 발사 수가 6발에서 9발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 일반
- 토르비욘 헤드샷 머리 범위가 10% 감소
- 대못 발사기(Primary Fire)
- 좌클릭
- 발사체 초당 속도가 6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재장전 시간이 2.2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 좌클릭 공격으로 공격을 하면 포탑의 목표 대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우클릭
- 사격 후 회복 시간이 0.8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 사격 발 당 총 공격력이 150에서 125로 감소했습니다.
- 재장전 시간이 2.2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탄환 분산 패턴이 조정되고 무작위 분산이 50% 감소했습니다.
- 대장간 망치(Forge Hammer)
- 공격 사거리가 증가했습니다.
- 자동 포탑(Deploy Turret)
- 이제 투사체 처럼 던져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포탑이 설치 되는 소요 시간은 3초이며 던진 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 이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없습니다.
- 기존 2레벨 포탑과 동일한 공격력을 지닙니다.(2레벨 고정)
- 체력이 300에서 250으로 감소했습니다.
- 포탑이 설치 된 이후에 5초간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 포탑이 파괴되었을 경우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상호 작용 키(기본키 'F')로 포탑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토르비욘이 죽어도 파괴되기 전까지는 계속 설치됩니다.
- 포탑이 전투 중에는 새로운 포탑을 설치할 수 없으며 '전투 중'이라고 뜨게 되면 다음과 같은 상황이 적용 됩니다.
- 이미 포탑이 적에게 공격 중일 경우
- 포탑이 3초 이내에 피해를 입었을 경우
- 새로운 능력: 과부화(Overload)
- 방어구 팩 기술 삭제 되었으며 새로운 기술로 대체되었습니다.
- 5초 동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 12초를 가지게 됩니다.
- 자신에게 일시적인 방어구 150 얻습니다.
- 공격, 이동속도, 재장전 속도 30%가 증가합니다.
- 새로운 궁극기: 초고열 용광로(Molten Core)
- 궁극기 사용시 대못발사기에서 집게 팔 무기로 변경 됩니다.
- 최대 6초간 지속됩니다.
- 10초간 지속되는 용암 웅덩이를 생성하며 최대 10개의 웅덩이를 발사 할 수 있습니다.
- 벽이나 천장에 웅덩이를 발사하게 되면 웅덩이가 바닥에 떨어질 때까지 튕겨집니다.
- 기본 데미지는 130입니다.
- 방어구가 있는 적군에게는 추가 피해를 입히며 130이 아닌 190데미지를 입힙니다.
- 방어구에 영향을 주는 영웅들: 바스티온, 브리기테, D.VA, 오리사, 라인하르트, 토르비욘, 윈스턴, 레킹볼
- 아군에게 방어력을 부여할 수 있는 영웅: 브리기테
※전장 업데이트
■일반
- 점령, 호위, 점령&호위 전장의 대기 시간이 1분에서 45초로 감소 했습니다.
※버그 수정
■영웅
- 바스티온
- 바스티온이 사막 횡단차 스킨을 착용하고 설정: 전차 상태에서 후진하거나 발포하면 롤케이지가 시야를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
- D.Va가 나노 콜라 스킨에서 일부 형광 시각 효과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갤러리에서 MEKA 가동 하이라이트 연출 중 D.Va의 모습이 전부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한조
- 한조가 감정 표현 중에 폭풍 화살 조준선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
- 메이의 눈보라가 천장이 낮은 지역의 적들을 얼리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
- 대지분쇄를 사용할 때 플레이어의 조준선이 위로 올라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라인하르트가 적의 밀쳐내기 기술로 공중으로 띄워졌을 때 대지분쇄를 사용하면 대지분쇄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 솜브라가 위치변환기로 순간이동하면 바라보고 있던 방향이 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 시메트라가 포탑을 설치할 때 그에 상응하는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토르비욘
- 토르비욘이 메달 승리 포즈를 취할 때 메달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
- 자리야의 입자포 조준선이 감정 표현 사용 중에도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부산
- 부산 시내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허가되지 않은 옥상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EKA 기지의 유리창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부산 시내 전장에서 플레이어들이 허가되지 않은 옥상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MEKA 기지의 유리창에 스프레이를 뿌릴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데스매치
- 스스로 목숨을 잃는 방법으로 우위가 바뀌었을 때 아테나의 “팀이 우위를 잃었습니다.”, “팀이 우위를 점했습니다.” 음성 대사가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공지능 상대
- 모든 관전자 슬롯이 가득 찬 상태에서 인공지능 상대 경기를 관전하려고 하면 “참가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가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 2018년 9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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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만 재미있고 남은 재미없잖아요
1. 둠피스트 사기성은 솔맥둠파의 간접적인 상향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된거 같긴 하지만 아직 모름 본섭에 나와봐야 알듯 위도우는 3탱 3힐의 등장으로 상위권에서 잘 쓰이지 않음. 일명 고츠조합이라 불리는 3탱 3힐의 카운터로 토르비욘을 리메이크 한거같음. 2. 신고 시스템이 누적으로 적용된다는 말이 있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dCifMFCsNU8 와 같은 영상을 보면 신고 사유에 포함되는 말을 안했을 시, 11명이서 신고해도 제재를 안먹고 신고 사유에 포함되는 말을 했을시만 제재를 먹음. 3. 현재 밸런싱의 황금기라 불릴정도로 적절한 밸런싱임 특히 힐, 탱 부분은 모든 조합이 골고루 쓰일만큼 이상적, 다만 딜러부분에 문제가 많아서 밸런싱을 딜러 위주로 하는게 맞음 (둠피의 사기성, 토르 시메의 낮은 픽률은 탱힐을 건드려서 해결될게 아님.) 4. 신캐는 4개월 주기로 1년에 3명씩 꾸준히 나오고 있음. 5. 컨텐츠가 부실하다지만 이는 다른 게임에서도 나타나는 문제, 이벤트 주기가 은근히 짧아서 할로윈을 기대할 수 밖에 없음. 6. 이거는 경쟁게임에 주로 나타나는 문제인데 부캐를 막는 게임은 없어서.. 그래도 10시즌부터 대리 제재를 시작했고 이번 시즌부터 패작 제재를 시작했으니 유저들 의견 반영하고 있긴 한듯
않이 둠피 너프 없는거 실화임?
안해보고 이러지 말자
저거 자신이 밀쳐지는 범위라는 게 딜을 뜻하는 게 아니라 점프 바닥샷했을 때의 체공 정도를 뜻하는 거 같은데
아니 파라 버프만 하는거 아니었어? 평타의 자가 피해를 왜 올려? 궁극기 자가 피해나 없애 ㅡㅡ
폭발피해 감소+자기 이동거리증가는 로켓점프에 힘을 실어주는 거고, 직격데미지 상승으로 기존피해와 같으면서 연사력은 올랐죠. 직격으로 데미지를 주는 고수들에겐 엄청난 상향이에요. 다만 폭발피해로 데미지를 계속 포킹하던 플레이는 하향먹었네요.
근접직격으로 자가데미지도 왕창줄었고... 근데 문제는 파라 카운터들도 엄청 상향됬네요. 맙소사..
찬스패기
저거 자신이 밀쳐지는 범위라는 게 딜을 뜻하는 게 아니라 점프 바닥샷했을 때의 체공 정도를 뜻하는 거 같은데
아직 번역 다 안하신거보면 내용 수정중이신듯? 원문에 파라공속증가 자가넉백25퍼증가 있네요.
번역 고치셨네용. 삭제하면 흐름이 이상해지니 첫 댓글은 그대로 남기겠습니다
오늘도 탱커 고통받는 패치
이지4dzT
해당 오역 교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솔저 9발 좋네요
토르비욘은 성능이 중요한게 아니야... 재미가 중요한건데 재미 요소는 싹 사라졌음
아키
님만 재미있고 남은 재미없잖아요
게임에서 재미 찾는게 문제라도??
아키
안해보고 이러지 말자
엥? 테섭에서 직접 해봣는데 자가피해 줄었던데?
저도 뭔가 이상한데요. 직접해보니 파라 이거 패치 덜 된 듯한데...
네 계산해보니 40에서 32.얼마로 줄은거 같은데... 첫발은 33, 두번째 32, 세번째 33 이렇게 피해 받는거보면 32.몇 으로 바뀐거 같네오
파라 자기피해는 폭발데미지의 절반 65/2 = 32.5 본문에는 스플과 직격이 60:60이라고 써있는데 리플에 적힌 65:55가 맞나보네요.
직격 뎀이 오르고 스플이 줄었으니 자가피해도 줄지 않나요
폭발뎀지가 자가피해가 준게 아님
방어구팩 좋았는데 평범한 자기강화 스킬로 바뀌네요...아쉽다
않이 둠피 너프 없는거 실화임?
월빼먹음
라인도 손 좀 대주지.. 방패 하나 빼곤 진짜..ㅠㅠ
맥크리 떡상 가즈아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솔저는 그대로 고인일듯 달리면서 장전하든가 20뎀으로 바꾸든가 그래야해
오오 달리면서 장전 하게되면 솔저픽 많이 높아질듯
솔저는 전성기 시절이라도 있었지 3번 리멬하면서도 픽률 0을 달리는 시메나 그외 바스 메이 토르 등 비주류 픽에 비하면 양반이죠. 황금기라는걸 맞이 해보고 싶음.
물론 그렇다고 솔져가 상향되지 말라는건 아니지만 걍 푸념 ㅜ
브리는 또 너프...
브리기테는 어디까지 하향 될려나
오 다 좋은데 시메는 안건드리나 으..실력으로 커버치란건가
브리 너프는 그만해도 되는데 라인 방벽버그부터 어떻게 좀 해주지...
토르비욘 머리는 여전히 큰거 같음. 더 줄여야 할 듯
파라 400여시간 원챔인데 충격탄도 초반 낙사용 아님 위급시 빠지기용이라 쿨타임 의미없고 발사간격도 조준+예상방향 끌어치기 해야되서 의미없는데 포킹관련 근접피해+밀쳐지기는 확실히 너프됐고 번역상 직격피해인지 몰라도 상향된듯 하나 어짜피 2샷인데 이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네요. 아 매번 파라 카운터(위,맥,솔,아) 상향으로 인해 간접너프만 계속 당하다가 겨우 버프 한번 준다 해놓고선 버프 같지도 않은 너프에다가 또 카운터 상향으로 간접너프 맥여버리네요.
진짜 많은걸 바라는것도 아니고 정크렛처럼 자기피해만이라도 없애줘서 근접궁쓰다 자탄피해에 순삭만 안당했음 하는데 이정도도 못해주네 어휴 지금 솔직히 자탄피해 있는 캐릭 파라 빼고 있는것도 아니고 왜 파라만...
직접 해보셈 버프임 그냥 저런 수치 다필요 없고 버프 채감됩니다
체
맥크리는 지금도 충분히 쎈거같은데 또 상향? ㅠ
맥크리도 워낙 카운터가 많아서...
토르 헤드판정 줄여달라는게 3년 걸려다 캐새키들아
끝까지 유저들 의견은 듣지도 않는 블리자드 클라스 ㅋㅋㅋㅋ 유저들은 45000원 내고 리그 수익 창출해주는 봉임?
유저들 의견이 어땟는지 설명 ㄱㄱ
1. 둠피스트 너프 및 위도우 메이커 너프(제대로 된 너프) 2. 신고시스템 누적 시스템 개편 3. 지나친 딜러 편향 밸런싱 4. 내놓으라는 신캐는 안내놓고 허구한날 리메이크 5. 부실한 컨텐츠 보완 6. 상위 티어 유저들의 하위 티어 침범 및 양학 등등등등
GAZUAA:MK2
1. 둠피스트 사기성은 솔맥둠파의 간접적인 상향으로 어느정도 커버가 된거 같긴 하지만 아직 모름 본섭에 나와봐야 알듯 위도우는 3탱 3힐의 등장으로 상위권에서 잘 쓰이지 않음. 일명 고츠조합이라 불리는 3탱 3힐의 카운터로 토르비욘을 리메이크 한거같음. 2. 신고 시스템이 누적으로 적용된다는 말이 있지만 https://www.youtube.com/watch?v=dCifMFCsNU8 와 같은 영상을 보면 신고 사유에 포함되는 말을 안했을 시, 11명이서 신고해도 제재를 안먹고 신고 사유에 포함되는 말을 했을시만 제재를 먹음. 3. 현재 밸런싱의 황금기라 불릴정도로 적절한 밸런싱임 특히 힐, 탱 부분은 모든 조합이 골고루 쓰일만큼 이상적, 다만 딜러부분에 문제가 많아서 밸런싱을 딜러 위주로 하는게 맞음 (둠피의 사기성, 토르 시메의 낮은 픽률은 탱힐을 건드려서 해결될게 아님.) 4. 신캐는 4개월 주기로 1년에 3명씩 꾸준히 나오고 있음. 5. 컨텐츠가 부실하다지만 이는 다른 게임에서도 나타나는 문제, 이벤트 주기가 은근히 짧아서 할로윈을 기대할 수 밖에 없음. 6. 이거는 경쟁게임에 주로 나타나는 문제인데 부캐를 막는 게임은 없어서.. 그래도 10시즌부터 대리 제재를 시작했고 이번 시즌부터 패작 제재를 시작했으니 유저들 의견 반영하고 있긴 한듯
블리자드 본사에 둠피와 위메보다 브리 너프 요구가 더 많이 갈 겁니다. 서양인들이 브리를 노에임캐 주제 세다고 엄청 싫어합니다. 그나저나 포탑 업글 필요없으면 토르비욘 상대로 겐트는 아에 집어넣고 오리사 꺼내야겠네요.
그렇지도 않은게 포탑 피가 줄어서 이전보다 잘 터져요. 업글 시간 없는대신 쿨이 좀 길고
이건...디아블로 습격악사가 포탑으로 딜하다가 패치해서 본체 위주 딜로 바뀐 게 생각나네요.
실골 구간이라 그런지 둠피 무서운지 모르겠음. 방송보면 엄청나던데.
빠대에서 브리기테 꽤 줄어들었는데 브리 간혹 하는데 진짜 맥크리,파라 적에 있으면 답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