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witter.com/EsportsCharts/status/1049357405535002625
https://twitter.com/EsportsCharts/status/1053399680707674114
국내외 각 방송 플랫폼에서 시청자 수를 수집하는 Esports Charts라는 곳에서 뽑아낸 통계입니다.
2017 MSI 부터 도입된 플레이-인 스테이지(전 와일드카드)는 작년과 비교해서 평균 시청자 수가 중국 제외 약 11만명 상승했습니다.
플레이-인에 LCK는 들어있지 않았지만 최대 시청자 수가 두 배가 넘는 7만 5천 35명을 기록했습니다.
10일부터 17일까지, 8일동안 치뤄진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중국 제외 평균 시청자 수가 약 8만명 상승했습니다.
역대급으로 여러 지역 팀들 흥하는 시즌이라 더 늘 듯
롤 관련 워낙 거짓 통계로 뻥치는 인간들이 한 둘이라야 말이죠. 예전에도 도타가 해외에서는 롤보다 인기 많다고 전방위적 날조 공세한 이후로 팩트 자료 제시 안 하면 안 믿습니다.
여읔시 월클 게임 이여~
루리웹에서 롤 시청자수는 중국빨,중국허위통계 라는 소리는 틀린게 증명 됐군요..ㅋ 저번에 중국 제외한 시청자수도 압도적 1위던데..ㅋ 이제는 망할 거라는 예상(바람)과는 다르게 중국 제외하고도 시청자수는 꾸준히늘어가네요..ㅋ
루리웹-5966763590
롤 관련 워낙 거짓 통계로 뻥치는 인간들이 한 둘이라야 말이죠. 예전에도 도타가 해외에서는 롤보다 인기 많다고 전방위적 날조 공세한 이후로 팩트 자료 제시 안 하면 안 믿습니다.
역대급으로 여러 지역 팀들 흥하는 시즌이라 더 늘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