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m.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5/?n=88705
"매출은 다른 회사에 양보하고, 우린 우리 가치를 추구하겠다" CDPR 궨트 개발진 이야기.
제목은 글자 수 때문에 줄였습니다.
http://m.thisisgame.com/webzine/special/nboard/5/?n=88705
"매출은 다른 회사에 양보하고, 우린 우리 가치를 추구하겠다" CDPR 궨트 개발진 이야기.
제목은 글자 수 때문에 줄였습니다.
최근 매섭게 얻어맞고 있는 블자와는 정말 다른 노선이네요
이사람은 궨트에 데인거 있나? 아님 하스충인가 궨트글마다 와서 악의적인 글쓰네ㅋ
저런 생각으로 제작하는건 고마운거임.
애초에 위쳐3 궨트를 플레이어와 함께 대전하고 싶다는 팬들의 요구에서 나온 물건이다보니
찐
애초에 위쳐3 궨트를 플레이어와 함께 대전하고 싶다는 팬들의 요구에서 나온 물건이다보니
궨트는 이제 접고 사이버펑크에만 집중하길
근데 그 가치를 게이머들이 못알아보는것에서 탈락.. 진짜 주위에 궨트한다는 사람 단 한명을 못봄.
친구 하나가 애들한테 하자고 꼬시는데 아무도 반응 없음 ㅋㅋ
출시 시기가 나빴어요. 레데리에 솔칼6 에 치여서 저도 정작 몇판 하지도 못했네요
무슨가치요?개노잼의가치?
nainyad
이사람은 궨트에 데인거 있나? 아님 하스충인가 궨트글마다 와서 악의적인 글쓰네ㅋ
믿고삿는대 개노잼임 환불함
nainyad
찐
찐은 개노잼인대도 빨아주는 님이죠 ㅋ
발끈하는거보니 찐따맞네 ㅋ 바로 찔려서 반응하는거보니 ㅋㅋㅋ
내냉 노잼갬 많이하새용 하는사람도 별로 없지만 ㅋㅋㅋㅋ
차라리 예전 주점에서 가볍게 게임하는 컨셉의 보드판이 좋앗는데 왜 뜬금없이 땅에 줄긋고 리더들도 허접한 모델링으로 나와서 게임하는지 모르겠음
저도 할 수록 공감되는 부분입니다. 보드판이 심플했지만 깔끔했고 리더 카드도 개간지였는데ㅠㅠ 찰흙 3D 모델링은 좀 아쉽네요.
보드판에서 카드 게임 즐기는 컨셉에서 실제 전쟁하는 스토리로 가다보니 그렇게 된 것 같네요.ㅎㅎ
최근 매섭게 얻어맞고 있는 블자와는 정말 다른 노선이네요
지리산야옹이
대신 높은 점수 카드 태우거나, 키우는 맛은 좀 있죠.
현존 top 3위안에드는 제작진들
저런 생각으로 제작하는건 고마운거임.
gog로 생각보다 많이 땡기는건가. 저렇게 욕심 안부리는데도 사이버펑크같이 거의 업계 최대 규모 프로젝트 진행하는거 보면 돈이 어디서 나는건지 궁금함
국가적으로 지원금 나온다고 함. 어느 나라와는 다르게 국가 산업인지라...
못 만든 겜은 아니라고 봄
홈커밍 진짜 왜 저렇게 한거냐 안한거보다 못한 결과네
처음부터 쓰론브레이커를 스팀과 동시출시하고.. 유비처럼 궨트 게임만 GOG로 연동해서 즐기게 했으면 어땠을까 싶음.. 쓰론브레이커로 GOG 유입인구를 늘리는 전략보단 무료인 궨트로만 유인하고.. 스팀판 쓰론브레이커는 보상품들을 GOG판 궨트로 받게 했으면 괜찮았을 것 같고. 그러면 그 보상품들때문에 궨트를 한번이라도 해보는 스팀유저가 생겼을 것 같기도 하고.. 어차피 쓰론브레이커는 싱글게임이 목적인지라... 클리어하고 나면 다시 플레이하지는 않을텐데....
궨트 하다가 느낀점은 그래픽좋고 다 좋은데. 하스스톤 처럼 때리는 재미가 없어요..
모바일 안내나?
정말 잘만든 겜이면 하지말라고해도 유저들이 알아서 찾아서함.. 그러지 않는다는건 보편적으로 재밌어 할만한 겜이 아니란거지 매니아층만 즐기는 그런 게임
쓰브사고 19등급도 찍었고 매일매일 일퀘와 6라운드 승리보상까지 챙기는 궨린입니다만 게임 자체가 진입장벽이 좀 있는편인데 그 허들을 더 높이는 불편함이 좀 많이 아쉽죠. 카드 설명이나 조건같은게 직관적이지 않으니 설명이라도 더 붙였어야되는게 아닌가싶음.. UI도 분위기 살린다고 칙칙한건 좋은데 가시성이 너무 안좋은것들도 대거 개선해야되고. 튜토리얼은 왜 없나 모르겠네요 있었는데 내가 기억이 안나는건가;
초반 스토리식 튜토리얼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