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및 계획 중인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프로젝트들의 실제 구현 여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또한 경과에 따라 프로젝트의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된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를 참조해주세요.
카르마
작년 말 카르마에 대한 변경사항을 고려한 적이 있었습니다. 굳은 결의(W)를 아군에게 사용하면 대상 챔피언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는 효과를 추가하는 것도 여기에 포함되었죠. 테스트 결과는 좋았지만, 이러한 스킬이 과연 카르마에게 적합한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변경사항 관련 코딩 작업을 기다리는 동안 추가 테스트와 논의를 거쳤지만 결국 카르마에게 적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신 다른 챔피언에게 적용하는 방안을 살펴볼 가능성은 있습니다.
이번에도 골드 몰아주기와 마찬가지로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일종의 차선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우선 조치를 한 뒤 중단기적으로 더욱 나은 해결책을 찾아볼 계획입니다. 골드 몰아주기의 경우, 처음으로 적용한 괴물 사냥꾼 효과에는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아군보다 빠르게 성장했지만 정글 아이템을 최종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정글러에게 때때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이죠. 하지만 이후 미니언 처치로 획득한 골드를 고려하도록 괴물 사냥꾼 효과를 변경해 실질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만 해로운 효과가 적용되게 했죠. 의도치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번에도 비슷한 방식으로 접근할 계획입니다.
관전하기 기능 관련 버그
간단한 현황 공유 드립니다. 사이온 관련 문제 등 몇몇 버그는 다음 주 9.4 패치에서 해결 예정입니다.
미해결 버그에 대한 작업이 진행 중이며 일부는 9.5 패치에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9.5 패치 밸런스 조정 후보
• 아칼리 - 9.3 패치의 변경사항이 아칼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충분히 살펴보았으니 이제 단순한 상향을 통해 위력을 일부 회복시킬 예정입니다. 이후에도 밸런스 조정이 유난히 어려운 챔피언이 있으면 대규모 변경 이후 바로 후속 조치를 하기보다 시차를 두고 수정하는 방식을 더 자주 사용할 계획입니다.
• 니코 - 위력을 강화하고 잠재적으로 게임플레이 명확성을 높이기 위해 칭칭올가미(E) 상향할 예정입니다.
• 아트록스와 라칸 – 위력 단순 상향의 가능성이 있지만 니코나 아칼리의 변경사항보다는 가능성이 작습니다.
• 우르곳 - 9.5 패치에서 조정될 가능성은 매우 작습니다. 9.4 패치에서 하향 예정이니 9.6 패치에서 다시 살펴볼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변신 아이콘이 룬 특성 가려버리는 거 좀 고쳐주면 안되나... 라인전에서 너무 거슬리는데
니코 출시 직후 쉬워서 승률 평타친거가지고 사기챔이라더니 상향받을때까지 와버렸네
사실 쉬운것도 아니라 장인챔됨
단순 스킬 메커니즘 이야기 ㅇㅇ e는 럭스, q는 코르키 등과 비슷해서 사용하기 쉬웠단 이야기 문젠 상대하는측도 적응이 쉬웠던거지.. 궁도 폭발직전에 모션으로 다 티나서 흘리기 템, 스킬 사용 타이밍도 직관적이고
이렇게 변신 아이콘이 룬 특성 가려버리는 거 좀 고쳐주면 안되나... 라인전에서 너무 거슬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