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earDev.ZSurvival
데디케이트 방식의 네트워크 좀비 게임입니다.
한 방에 최대 5명이 접속하여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전체 좀비 킬 스코어 20이 되면
끝나는 방식입니다.
개발기간은 13일 걸렸습니다. (기획, 리소스 작업, 프로그래밍, 네트워킹)
네트워크 서버는 동남아, 북미, 유럽서버 중 하나를 거쳐 플레이됩니다.
한국지역은 자동으로 동남아서버로 연결됩니다.
***
Host 휴대폰에서 Server 및 Clinet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Host의 휴대폰의 게임 플레이 요구사항은 조금 높습니다.
// Dear 네트워크게임을 개발하려고 하는 1인개발자 분들에게 ↓ 드래그
/*
UNET은 한국서버가 없습니다.
Photon으로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저처럼 UNET으로 제작하여 ping이 높은 게임을 개발하지 말라는 차원에서 말씀드립니다.
*/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킬 스코어 달성시 끝나는 간단한 게임이라 금방 만든것 같네요. 네트워크 연동하느라 일정보다 일주일정도 더 딜레이 되긴 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화살표 아래 부분 드래그하면 글씨 보여용
아 아마도 모바일에서는 드래그가 안될겁니다. PC에서만 가능합니다. Photon으로 서버 게임 만들라고 적었습니다 ^^ UNET으로 만들면 한국서버가 없어서 ping문제가 좀 있기때문에 저처럼 몰랐다가 낭패보실까봐 적었습니다.
대신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팁 감사합니다. 건승하세요.ㅎ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