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미국 내 주요 모바일 결제수단별 카드당 월간 평균 이용횟수, 단위 회/월)
美서 삼성 리워즈가 성공적인 첫해를 보내다
Rachel Green /Business Insider
삼성페이를 비롯한 삼성 서비스를 자주 이용할 수록 사용자에게 보상을 주는 삼성 리워즈(Samsung Rewards)가 시장에서 상당히 성공적인 첫 해를 보냈다.
이러한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삼성 리워즈는 참여자들에게 즉각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여러 가지 기회를 12월 31일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회에 응모할 수 있는 인원수 제한은 1백만 명에 달한다.
빅스비, 삼성헬스, 삼성페이를 비롯한 여러 삼성 플랫폼들 사이에서 작동하는 삼성 리워즈는 준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삼성 리워즈는 월 평균 25%에 달하는 굉장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이번 주 미국에서만 1백만 명에 달하는 새로운 참여자가 생겨났다. 이러한 성장세는 삼성 리워즈 포인트 지갑이 세계의 7개 주요 시장에 포진한 액티브 유저 수백만 명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고, 또한 삼성이 이번 가을에 추구하는 "공격적인 확장"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삼성 리워즈가 모바일 지갑 세계에 끼친 영향이 가장 흥미롭다. 미국에서 모바일 지갑을 채용하는 빈도는 전반적으로 정체단계에 있어왔다. 그러나 삼성페이는 상대적으로 괜찮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대체로 삼성 리워즈의 효과를 본 것으로, 삼성페이가 런칭한 이후 지금까지 이루어낸 성장의 49%에 삼성 리워즈가 기여한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삼성전자의 삼성 리워즈 총책임자 Nana Murugesan에 따르면, 삼성 리워즈는 삼성페이의 이용자층 및 이용 빈도에 있어 "상당한 증대"를 불러온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사실은 몇 가지 관찰을 낳는다:
1. 삼성 리워즈는 삼성페이를 다른 모바일 지갑 경쟁 서비스들과 구분시켜주는 특징이다.
- 삼성 리워즈는 사용자의 삼성페이 이용 빈도에 따라 티어를 나눠 혜택을 주는 등급제 시스템이다. 이는 사용자의 삼성페이 이용 빈도를 증대시켰다. 삼성페이는 카드당 월 평균 1.3회의 결제 횟수를 기록했으며, 이는 경쟁 서비스 대비 2배에 가까운 수치이다. 이는 삼성페이의 다른 장점-예를들어, NFC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카드 결제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 더해진다.
2. 이는 또한, 리워즈 프로그램의 효과를 증명해주는 또 하나의 사례이다.
Excentus의 연구에 따르면, 좋은 보상(리워즈) 프로그램은 소비자들의 지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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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자면, 삼성전자는 삼성 리워즈 프로그램을 통해 삼성페이를 비롯한 삼성의 여러 서비스를 통합한 생태계의 확장을 도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망한적 없었습니다. 꾸준히 상승세였고 다만 리워즈로 포인트 뿌려대는 바람에 급상승했죠.
한국은 네이버카드로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하는게 개 꿀입니다. 이중 포인트
1주일만에 30회 결제 완료하는데 2달 정도하면 커피 한잔 가격은 나오더군요. 꽤 쏠쏠합니다.
컬쳐랜드 포인트 교환도 되더라고요
찬스 어플로 1000p 주는 거 있는데 이게 좋음
미국에서 망했다는 루머 들었었는데 삼성 페이의 리워즈로 좀 회복했나보네요.
루리웹의백수
망한적 없었습니다. 꾸준히 상승세였고 다만 리워즈로 포인트 뿌려대는 바람에 급상승했죠.
리워즈 ㅠㅠ 모으기 너무힘듬 이제 3천
내가 너무 결제로만 모아서 그런가
단순 삼성페이 결제로 포인트 쌓으려면 잘 안모이는것 같아요 제휴카드같은걸 써야하나
삼성이 삼성페이포인트 카드라고해서 만들었던게 있는데 그거 나오자마 했는데 이거뭐 쓸모가 없는듯
1주일만에 30회 결제 완료하는데 2달 정도하면 커피 한잔 가격은 나오더군요. 꽤 쏠쏠합니다.
한국은 네이버카드로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하는게 개 꿀입니다. 이중 포인트
역시 도전과제야 게임 안하는 사람들도 사실은 생활속에서 알게모르게 게임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