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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단체, 애플 형사고발 준비 착수...“이통사에도 책임 물을 것



시민단체, 애플 형사고발 준비 착수...“이통사에도 책임 물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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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통신사들이 븅신짓하고다니는건 맞는데 이번 배터리게이트랑 통신사랑 뭔상관 ;;
킹테나 | 175.127.***.*** | 18.01.11 1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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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세가지만 생각해보면 이번 문제는 통신사와 연관없다는 걸 알 수 있음. 1. 통신사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만 판다. 2. 통신사는 항상 최신 아이폰만 광고한다. 3. 성능저하 코드는 새 아이폰이 나올 때 추가된다. 애플이 업데이트를 강제하는거나 다름없지만 그렇다 할지어도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직접 동의까지하고 눌러서 하는겁니다. 다시말해, 사용자가 업데이트 안하면 사용자는 통신사가 광고한 성능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믜나믜with아냐 | 222.121.***.*** | 18.01.11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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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번일도 통신사는 애플한테는 배터리게이트에 대해 전혀듣지도 못하고 자기들도 당한 피해자지만 니들이 알고팔던 모르고팔던 일단판거니깐 고소나 쳐먹어라 이소리죠 ?
킹테나 | 175.127.***.*** | 18.01.11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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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OS로 인한 성능 저하 문제인데..어떻게 분해를 해서 확인합니까 연구원이 많다고 해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이건 전적으로 애플 잘못이지 그러면 외국계 통신사들은 진즉에 발견하지 못했을까요 이번 배터리 게이트도 레딧에서 OS 업데이트 후 벤치마크 통해서 확인된 결함입니다. 국내 통신사들이 양아치 집단이라고 하지만 이번 사고는 오히려 통신사들이 피해자 입장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인텔도 CPU 보안 이슈 터졌는데 그러면 이건 PC 조립 업체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까요 솔직히 통신사에게 책임 묻는건 이번 사건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봐도 무방해 보이네요
포스트모템 | 110.70.***.*** | 18.01.12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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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통신사들이 븅신짓하고다니는건 맞는데 이번 배터리게이트랑 통신사랑 뭔상관 ;;
킹테나 | 175.127.***.*** | 18.01.11 19:45
킹테나
소비자들에게 이런 좋은 물건들이 있음. 좋은 물건들 싸게 팔겟음.사전예약하겟음 등등으로 이윤남기면서 판매를하는데. 통신사도 책임을 져야죠. 이마트가서 풀무원 음식먹고 배탈나면 풀무원에만 항의 하는게 아니자나요 이마트한테 왜 이런 검증안됨 음식을 파느냐 너희가 제대로 확인도 안된 물건팔앗으니 책임져라 ..라는 식인거죠
컴퍼니.. | 125.185.***.*** | 18.01.11 19:56
컴퍼니..
애플이 일방적으로 넣은기능 통신사가 어케알음 ? 마트로따지면 식품회사가 구입자들 쫒되라고 식품만들면 마트가 다 보상해줘야함?
킹테나 | 175.127.***.*** | 18.01.11 20:01
킹테나
폰은 모르겠고 식품은 그래서 바이어랑 담당자가 있는거임...실제로 먹고 배탈 나면 판매처에 클레임걸지 누가 업체에다 거나?
당근파이 | 223.39.***.*** | 18.01.11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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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파이
그럼 이번일도 통신사는 애플한테는 배터리게이트에 대해 전혀듣지도 못하고 자기들도 당한 피해자지만 니들이 알고팔던 모르고팔던 일단판거니깐 고소나 쳐먹어라 이소리죠 ?
킹테나 | 175.127.***.*** | 18.01.11 20:18
킹테나
모르고팔아도문제죠 지들이 판매하는 물건정보도 모르면서 성능 좋다고 광고했으니깐요 소비자 기만도 죄가되는겁니다 특허권리가 있는것처럼 소비자도 소비자권리가 있습니다 이통사들도 판매처라서 1차적인거는 아니더라도 2차적인 책임은 지고 그손해본거 애플한데 소송걸어서 찾아가면되는겁니다 애플 니들때문에 기업이미지 손해봤다 그런데 그런거 안하는것 봐서는 이동사들도 알고있었다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여자처럼 | 220.124.***.*** | 18.01.11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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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처럼
다음 세가지만 생각해보면 이번 문제는 통신사와 연관없다는 걸 알 수 있음. 1. 통신사는 매년 새로운 아이폰만 판다. 2. 통신사는 항상 최신 아이폰만 광고한다. 3. 성능저하 코드는 새 아이폰이 나올 때 추가된다. 애플이 업데이트를 강제하는거나 다름없지만 그렇다 할지어도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직접 동의까지하고 눌러서 하는겁니다. 다시말해, 사용자가 업데이트 안하면 사용자는 통신사가 광고한 성능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믜나믜with아냐 | 222.121.***.*** | 18.01.11 21:03
믜나믜with아냐
1~3 매년.최신.새아이폰 그 아이폰 판매하는 프로그램 기본베이스는 똑같음 기업들 연구소들에 연구원들이 몇명인데 확인이 안될까여? 업데이트 나올때마나 받아서 기기확인하고 분해하고 다시조립해서 검사해서 약점이나 특허권같은거 찾아서 방어하고 공격하는게 일인데 3통사가 애플한테 아무소리 못하고 지나가면 알고도 판매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가지 가정이지만 배터리업데이트는 새아이폰이 나올때마다 하는거기에 알았을때는 아이폰판매한거 최신폰까지 광고해서 판매했기 때문에 방조자가 된게 아닐까 합니다
여자처럼 | 220.124.***.*** | 18.01.11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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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처럼
이건 OS로 인한 성능 저하 문제인데..어떻게 분해를 해서 확인합니까 연구원이 많다고 해서 확인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이건 전적으로 애플 잘못이지 그러면 외국계 통신사들은 진즉에 발견하지 못했을까요 이번 배터리 게이트도 레딧에서 OS 업데이트 후 벤치마크 통해서 확인된 결함입니다. 국내 통신사들이 양아치 집단이라고 하지만 이번 사고는 오히려 통신사들이 피해자 입장이라고 봅니다. 이번에 인텔도 CPU 보안 이슈 터졌는데 그러면 이건 PC 조립 업체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까요 솔직히 통신사에게 책임 묻는건 이번 사건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봐도 무방해 보이네요
포스트모템 | 110.70.***.*** | 18.01.12 02:00
여자처럼
아하 그러니까 폰을 분해하면 OS도 확인할 수 있다는거죠? 당신 집에서 컴퓨터 분해해서 윈도우가 뭐가 깔렸는지 확인해보시길(...)
루시오르 | 121.162.***.*** | 18.01.12 03:12
여자처럼
닉 바꿔라 메갈처럼으로 말이 안통하네 개빡대가리이신가
데카당스페더 | 124.63.***.*** | 18.01.12 05:59
루시오르
기능저하가 생기면 1차적으로 폰분해부터 하겠죠? 그래서 머가문제인지 확인하는 순서가 1차적입니다 기능적으로 기계먼저 확인하는게 순서 그리고 밧데리및 추가적인 요소들 확인하겠죠 그런데 거기서도 문제가 안보인다면 연구소에서 머가 문제라고 생각할까요? 프로그램적인 문제라고 진단나오겠죠 이건 상식 아닌가여?
여자처럼 | 58.151.***.*** | 18.01.12 08:33
여자처럼
자기가 무슨소리 하고 있는건지 이해 못하는게 분명하네..
루시오르 | 121.162.***.*** | 18.01.12 08:35
루시오르
1~3번 프로그램 기본베이스는 같다라고썻는데도 이해못하시는분들은 먼지 검사하고 약점 특허권이런 애기도 썻는데 기계만 분해한다고 생각하는것인지?
여자처럼 | 58.151.***.*** | 18.01.12 08:35
여자처럼
통신사업자가 휴대폰 개발하는것도 아니고 그런짓을 왜해...
루시오르 | 121.162.***.*** | 18.01.12 08:37
루시오르
글 이해못한 자신의 머리를 생각하세여~~~1~3번 프로그램 같다라고 썻음 거기다 기술연구소에다가 특허권애기도썻는데 이런댓글이라면 수준이참 ~~
여자처럼 | 58.151.***.*** | 18.01.12 08:38
여자처럼
대체 왜 되도않는 지식을 어디서 수박 겉핥기로 알아와서 큰소리치는 멍청이들이 이렇게 많은거지...
루시오르 | 121.162.***.*** | 18.01.12 08:41
루시오르
3통사가 통신업만하는 기업도 아니고 이것저것많이도 하는데~~단순하게 생각해서 팔아먹는것도 그물품에 대해서 알아야 팔아먹는겁니다 단순하게 몇천개 팔아먹는것도 아니고 최소단위가 백만개 넘어가는 물품판매하면서 연구소에서 확인도 한하고 판매한다는 생각은 최소 중소기업도 납품받는물품에 대해서 보증서 요구하고 검사요구해서 받아서 확인절차 걸쳐서 받습니다 대기업들은 더하겠죠? 자체적인 확인도 합니다 지속적으로 꼬투리잡아서 납품단가 후려칠려구요
여자처럼 | 58.151.***.*** | 18.01.12 08:41
루시오르
저 중소기업다니면서 대기업에 드러가는 물품에 하자나오고 클래임걸리면 회사는 대기업에 시간당 몇천만원 지불해야됩니다 그래서 납품되는물품 몇년째 랜덤으로 확인하고 검사합니다 중소기업도 이렇게 확인합니다 또 대기업도 한달에 몇십번씩 와서 품품검사면 단차 기기오차등 기기적인거 검사소에서 확인증까지 받아갑니다 나중에 확인된거랑다르면 소송건다고
여자처럼 | 58.151.***.*** | 18.01.12 08:50
여자처럼
이번 배터리 게이트 사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단말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운영체제의 문제입니다. 이걸 무슨 수로 통신사가 테스트를 하고 원인을 밝혀냅니까 이통사에서 국내 판매하기 전에 배터리 사용 기간에 따라서 성능 저하가 있는지 찾아야 하는걸까요 만약 애플에서 국내 이통사에게 OS 배포하면 성능 저하 될텐데 대외비이니 언급하지 마세요라고 했다면 이통사에게 일정 책임을 물을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통사도 억울한 측면이 크다고 봅니다.
포스트모템 | 110.70.***.*** | 18.01.12 09:45
여자처럼
통신사가 폰검수 os검수 이딴거 다하고 물건 통신사가 말그대로 통신사지 sk kt u+ 어디에도 단말기 관련 연구팀이 없다는걸 모르고 하는 말인듯 하네요 아무리 대기업일지라도 기기관련 업무는 외주나 제조사측에 위임하지 직접 팔물건 자체 검열 이딴거 없습니다 휴대폰 구매 안해보셨나요????? 한번도??? 항상 박스에 보면 제조사 씰로 마감이 되있죠 통신사에서 검수 한다고 치면 이씰이 회손되 있어야지 맞고 씰이 멀쩡한건 검수 안했나보다 불안해서 못사겠네 이런사람 있었나요? 통신사에서는 기기 검수를 안해요 왜냐 문제생기면 기기에대한 모든 손해를 제조사에 떠넘겨야되니까요 기기 문제생기면 대리점에서 뭐라고 하나요 고객본인이 직접 서비스 센터가서 불량서 받아오라고 하죠 설마 첨듣는 소리라고 우기실건지요? 이런걸 봐서도 통신사가 이번일에 책임을 진다거나 져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노트7 리콜때 통신사는 뭐했었나요? 삼성에서 대책 나오기 전까지는 모르쇠 였죠 신모델 나오면 본사에선 뭐하느냐 모델의 상태나 문제점은 관심도 없어요 자기네 업무 아니니깐 유통업무하는 자회사에 떠넘기죠 늬네 하는 일이니깐 알아서 팔아 많이 못팔면 수수료 안준다고 협박이나 해대죠 통신사 구조적으로 님이 생각하는거 1도 없어요 언제부턴가 생긴 한국사회 정당한 이유없이 바라는 보상심리가 이나라 정말 망치겠네요
TigerSM | 121.171.***.*** | 18.01.12 10:24
TigerSM
통신사라고 os모를꺼라고 생각하는 자체가 웃기는겁니다 다들 통신업이나 기계 화학 최첨단 산업하는 기업들입니다 애플os피해서 못만들뿐이지 확인정도는 가능하다는 애기입니다 3통사가 통신업만 한다면 애기가 다르지만 최첨단 산업도 하는 대기업이라는 애기입니다 그리고 위에처럼 처음에는 몰랐을껍니다 최소 1년후에 기능저하가 나오니깐여 그후에는요? 이미 팔아먹은 아이폰이 몇백만대인데 그거 지들이 폭탄넘기기로 알려서 물어줄 생각했을까요 3통사가? 아님 외국도 똑같이 판매처들이? 리콜이나 손해배상자체적으로 해주고 애플한테 소송할까여 아님 애플이 먼저 걸려서 나중에 책임문제 넘어가는게 이득일까요?
여자처럼 | 58.151.***.*** | 18.01.12 11:50
여자처럼
생각좀하고삽시다 ㅜ
몽둥이가약이다 | 175.223.***.*** | 18.01.12 15:05
이통사믄 왜.
saintelf | 211.114.***.*** | 18.01.11 23:21
일반적으로 폰을 구매할 때 애플->소비자 가 아니라 애플->통신사->소비자 의 유통구조라?
wspring | 124.50.***.*** | 18.01.11 23:25
댓글을 보면 통신사에게 애플에 소송걸어야하는것아닌지? 하지만 삼성밧대리게이트때도 통신사는 가만히 있었는데 지금이야 뭐...
몰르겠당 | 58.228.***.*** | 18.01.12 00:58
물건을 판매하면서 그 물건의 정당성을 몰랏다는건 법적 다툼의 소지는 있음 위에 누가 마트 비교했던데 마트에서 산 물건이 단순 불량이라면 교환환불로 처리하고 이마트는 납품받은 제조사에 다시 제품 교환등 처리를 함 단 식품같은경우 일차적으로 이마트의 책임이 되나 이마트는 납품 받은 제조사에 책임을 물을수 있음 애플같은 폐쇄적인 제조사의 경우 이런일을 통신사에게 고지할리도 없고 이통사는 억울한측면은 있으나 마진먹고 납품받아 판매한 이통사에 책임이 있다고 법적으로 묻는것은 충분히 가능해보임 그나저나 몇몇 댓글 진짜 소비자 수준떨어진다 떨어져 이러니 호갱의 천국이지..
리카리 | 59.20.***.*** | 18.01.12 01:20
우리나라는 통신사가 폰을 독점적 지위로 판매하는 구조라 이통사들 고소당하고 보상해야 할수도 있죠 이통사가 억울하면 납품한 애플에 구상권 청구하면 되는거고 폰 팔아먹은건 이통사인데 이통사라고 책임에서 자유롭지느 ㄴ않죠
에헤라 | 221.167.***.*** | 18.01.12 09:02
시민단체란 데가 이런거라도 이슈 타가지고 존재 의미 확인하려는 몸부림 치는거네요.
Love갓성,갓플 | 17.208.***.*** | 18.01.13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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