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드를 기업, 언론에서 가족과 지인 글 중심으로 개편한다 발표. 광고 효과 감소 우려
저커버그의 글( https://www.facebook.com/zuck/posts/10104413015393571 )
1. 언론이나 기업 글이 사적인 접촉을 이끌 콘텐츠를 몰아낸다고 해서 의미있는 교류를 위해 개편할 것
2. 사용자들이 페이스북에서 보내는 시간과 참여도는 줄겠지만 더 값지게 될 것
3. 길게 보면 커뮤니티, 사업에도 좋은 일이라 믿음
비즈니스 인사이더, 20억명 넘는 사용자와 수천개 기업이 영향받을 것
CNBC,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보내는 시간이 줄면 광고 효과가 줄 것이란 우려에 주가 떨어진 것
소셜미디어가 광고매체화 되는걸 바로잡겠다는 건가 자사의 돈줄을 뒤로 밀어내는건데 기업인으로서 큰 결정인 듯
sns를 광고 보려고 하는게 아닌데 저 결정은 당연한거 아님?
허핑턴포스트 인사이트 이런 애들 이제 안보이겠네 굿
페북 어느순간부터 광고, 유머글 좋아요 누른게 90% 차지해서 안했는데 이제 바뀌려고 하나보군
걍 사람들의 사적인 삶에 더 끼어들어 오고 싶다는 말로 보인다
걍 사람들의 사적인 삶에 더 끼어들어 오고 싶다는 말로 보인다
sns를 광고 보려고 하는게 아닌데 저 결정은 당연한거 아님?
옳소!
광고보려고 하는건 아닌데 광고로 버는 수익이 엄청나다보니 저런 결정 짓는게 싶지가않지. 그렇게 당연한거아님? 하면서 쿨내진동하듯 말하면 세상에 하소연할거 하나도없음. 어쨋든 본문같은 결정으로 페북은 좀더 오래갈듯
페북 어느순간부터 광고, 유머글 좋아요 누른게 90% 차지해서 안했는데 이제 바뀌려고 하나보군
소셜미디어가 광고매체화 되는걸 바로잡겠다는 건가 자사의 돈줄을 뒤로 밀어내는건데 기업인으로서 큰 결정인 듯
근데 위험수위로 가고 있긴 했었음... 솔직히 광고가 너무 많았음... 특히 좋아요 연동 광고 이벤트가 너무 많아서, 가끔 보면 주요 내용들이 죄다 광고 인듯한 경우도 꽤 있었구요... 페북이 위험해지기 전에 잘 차단한거라고 봅니다.
허핑턴포스트 인사이트 이런 애들 이제 안보이겠네 굿
요즘들어 미친 성인광고 많이뜨던데 전기로 크기 키운다는 미친 ㅁㅁ 같은 광고
주식도 부동산도 코인도 투기하면 한강 가야지 투자는 개부라리가 투자냐
친구들 소식이 뒤로 밀리는건 아닌데 그래도 광고나 언론사 뉴스같은게 너무 많이 나오다 보니까 짜증남 요즘은 친구들 소식 위주로 보고싶으면 인스타를 쓰는게 더 좋음
경영자로서 현명한 판단인거 같다 결국 사람이 돈이 되는 판에서 사람들이 사라지는걸 막겠다는 취지인듯
중장기적으로 고객유치 싸움과 회원간 교류활동 지원에 더 주목하겠다는건데 쉽지 않으면서도 옳은 결정이죠. 아마존과 구글을 대놓고 저격해줄 견제는 환영합니다.
훌륭한 생각인 듯. 매번 뉴스와 기업에서 올리는 가십거리만 피드 되는 것 같아서 점점 흥미를 잃고 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