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인텔이 삽질 안했어도 언젠간 될일이었고~
다만 시기를 많이 줄이는 계기가 되었겠죠.
애플이야 원래 부트캠프는 "인텔쓴김에" 적용한거였고, 또 첨 인텔쓰던시기와는 달리 맥OS 점유율이 엄청커졌으니 신경쓸 일도 없을꺼고요. (우리나라나 부트캠프많이썼을뿐...)
칩성능이야 폰과달리 발열/전력/크기에서 좀더 자유로울테니 칩크기 4배정도로 올리고 클럭 올리는 정도로만해도 성능 확 잡을 수 있겠죠. 그렇게 해도 x86보다 발열/전력 낮을거고..
또 PPC->x86 경험이 있으니 훨씬 더 자연스럽고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것 같네요.
기대됩니다. 자체칩셋 맥북.
그나저나 인텔은 AMD에도 치이고~ 맥CPU에서도 빠지면 매출타격이 클텐데 CEO 한번 잘못 뽑았다가 부동의 1위 회사가 이렇게 밀리기도 하네요.
어차피 애플은 호환성 개나줘버리기로 유명하니 옮겨간 1세대에선 잡음이 좀 생기겠네요.
아마 갈아타면 부트캠프는 못할꺼고, 가상머신써도 x86(x86_64)명령어 못쓰니 엄청 느려터질껍니다.
윈도우 ARM 있다고 하시는데 그건 일반 소비자 판매용 아닙니다.
MS랑 애플이 협업해서 빌트인으로 탑재하고 나오면 모를까...
게임은 개발사 쪽에서 ARM OSX 용으로 빌드하면되겠지만....
빌드 안되면 뭐 뿅뿅되는거죠...
인텔이 삽질 안했어도 언젠간 될일이었고~
다만 시기를 많이 줄이는 계기가 되었겠죠.
애플이야 원래 부트캠프는 "인텔쓴김에" 적용한거였고, 또 첨 인텔쓰던시기와는 달리 맥OS 점유율이 엄청커졌으니 신경쓸 일도 없을꺼고요. (우리나라나 부트캠프많이썼을뿐...)
칩성능이야 폰과달리 발열/전력/크기에서 좀더 자유로울테니 칩크기 4배정도로 올리고 클럭 올리는 정도로만해도 성능 확 잡을 수 있겠죠. 그렇게 해도 x86보다 발열/전력 낮을거고..
또 PPC->x86 경험이 있으니 훨씬 더 자연스럽고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것 같네요.
기대됩니다. 자체칩셋 맥북.
그나저나 인텔은 AMD에도 치이고~ 맥CPU에서도 빠지면 매출타격이 클텐데 CEO 한번 잘못 뽑았다가 부동의 1위 회사가 이렇게 밀리기도 하네요.
인텔이 일안하고 쳐 놀아서 생긴 죄
인텔이 삽질 안했어도 언젠간 될일이었고~ 다만 시기를 많이 줄이는 계기가 되었겠죠. 애플이야 원래 부트캠프는 "인텔쓴김에" 적용한거였고, 또 첨 인텔쓰던시기와는 달리 맥OS 점유율이 엄청커졌으니 신경쓸 일도 없을꺼고요. (우리나라나 부트캠프많이썼을뿐...) 칩성능이야 폰과달리 발열/전력/크기에서 좀더 자유로울테니 칩크기 4배정도로 올리고 클럭 올리는 정도로만해도 성능 확 잡을 수 있겠죠. 그렇게 해도 x86보다 발열/전력 낮을거고.. 또 PPC->x86 경험이 있으니 훨씬 더 자연스럽고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것 같네요. 기대됩니다. 자체칩셋 맥북. 그나저나 인텔은 AMD에도 치이고~ 맥CPU에서도 빠지면 매출타격이 클텐데 CEO 한번 잘못 뽑았다가 부동의 1위 회사가 이렇게 밀리기도 하네요.
다전과 다르게 윈도우에 대한 의존도(소프트나 결재등)가 크지 않으니까 성능차만 없다면 맥북정도에는 충분히 가능할것같다
안되겠지만 가상머신으로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이미 내년부터 ios용 앱들도 인터페이스만 마우스용으로 바꾸면 맥os에 손쉽게 이식할 수 있는 플랜을 제공한다는군요. 이걸로 미리 arm과 x86 사이에 앱 호환성 다리를 두는듯.
인텔이 일안하고 쳐 놀아서 생긴 죄
아 근데 arm프로세서로 바꾸면 윈도우 듀얼부팅 안될려나
루리웹-9314882745
안되겠지만 가상머신으로는 가능하지 않을까요?
윈도 on arm 있어요
페러렐즈가 그런 가상머신인가요?
페러렐즈 부트캠프처럼 쉬운 과정은 아닐껄요
다전과 다르게 윈도우에 대한 의존도(소프트나 결재등)가 크지 않으니까 성능차만 없다면 맥북정도에는 충분히 가능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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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에카와미쿠
이미 내년부터 ios용 앱들도 인터페이스만 마우스용으로 바꾸면 맥os에 손쉽게 이식할 수 있는 플랜을 제공한다는군요. 이걸로 미리 arm과 x86 사이에 앱 호환성 다리를 두는듯.
어차피 애플은 호환성 개나줘버리기로 유명하니 옮겨간 1세대에선 잡음이 좀 생기겠네요. 아마 갈아타면 부트캠프는 못할꺼고, 가상머신써도 x86(x86_64)명령어 못쓰니 엄청 느려터질껍니다. 윈도우 ARM 있다고 하시는데 그건 일반 소비자 판매용 아닙니다. MS랑 애플이 협업해서 빌트인으로 탑재하고 나오면 모를까... 게임은 개발사 쪽에서 ARM OSX 용으로 빌드하면되겠지만.... 빌드 안되면 뭐 뿅뿅되는거죠...
흠... 이게 성공 하려나... 기반다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거같은데...
인텔이 삽질 안했어도 언젠간 될일이었고~ 다만 시기를 많이 줄이는 계기가 되었겠죠. 애플이야 원래 부트캠프는 "인텔쓴김에" 적용한거였고, 또 첨 인텔쓰던시기와는 달리 맥OS 점유율이 엄청커졌으니 신경쓸 일도 없을꺼고요. (우리나라나 부트캠프많이썼을뿐...) 칩성능이야 폰과달리 발열/전력/크기에서 좀더 자유로울테니 칩크기 4배정도로 올리고 클럭 올리는 정도로만해도 성능 확 잡을 수 있겠죠. 그렇게 해도 x86보다 발열/전력 낮을거고.. 또 PPC->x86 경험이 있으니 훨씬 더 자연스럽고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것 같네요. 기대됩니다. 자체칩셋 맥북. 그나저나 인텔은 AMD에도 치이고~ 맥CPU에서도 빠지면 매출타격이 클텐데 CEO 한번 잘못 뽑았다가 부동의 1위 회사가 이렇게 밀리기도 하네요.
점유일이 엄청 커졌다는게 전체 대비로 보면 여전히 너무 낮은 수준인데다 윈도 겸용으로 쓸 수 있어 상승한 부분도 꽤 되기 때문에 신경쓸 일이 없진 않죠. 물론 애플답게 마이웨이로 갈 수도 있지만요.
맥이랑 윈도 둘 다 쓰려고 맥 온건데 붓캠 안 되면 그냥 다시 윈도 놋북 쓰고 말지
근데 인텔 프로세서 안 쓰면 그 나름대로 구세대 맥북 가치가 올라갈 듯
x86 호환성 없어도 데스크탑이 굴러가는 시대가 올까....
사줄사람 많으니까 뭐..
이렇게 되면 이제 일반 데스크탑으로 해킨토시 꾸미는 일은 불가능(?)해지겠군요;;;
지금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들 활개치는 것처럼 맥 에뮬들이 나오겠죠
자체칩에서 인텔로 다시 자체로 간다는건데 예전 자체시절 생각해보면 ...... 성능 가격 발열 모든면에서 헬이 될 가능성이 높겟군요
예전도 자체는 아니었음
예전에도 자체씨퓨 안썼는데요.
PowerPC 자체개발 맞습니다. 이걸 아니라고 하면 A시리즈도 자체개발로 보기 어렵죠.
맥이 점유율이 올라봐야 전체점유율은 택도없는 수준이라 그냥 상징적인모델 한두개정도 내고 나머진 그대로 인텔 쓸거같은데...
amd도 쓰지 않을까요
애플이 만드는 CPU가 암 라이선스를 받아 만드는 것임.
아녀 인텔을 안쓴다는게 arm을 쓰는게 아닌 amd의 프로세서를 쓰는게 아닐까 하는거죠
헐크..... ARM이 아니라 AMD 였군요. 난독증 오지네;; 미안합니다.
덧붙히면 아마 애플은 AMD CPU는 안쓸거예요. 이제는 데스크탑 CPU와 충분히 경쟁할만한 ARM 기반 CPU 개발능력이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인텔 CPU에 암 붙혀서 팔것 같네요.
일단 x86 CPU 따라잡으려면 아직 멀었다는게 함정. 요새 나온 몇몇 기사들 가려들어야 하는게, ‘특정’ 성능만 따라잡았고 전체 퍼포먼스는 아직 한참 차이납니다.
아직도 맥북프로가 LPDDR3 쓰는거보고 깜짝 놀람 ㅋㅋ.. 애플이 괜히 자기 씨퓨로 넘어가는게 아니구나 싶더군요. 성능도 요즘 굉장히 좋아졌는데, 폰이나 패드에서는 그 성능 다 발휘하기 힘드니 맥 같은 컴퓨터에 적용되면 어떨까 기대중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