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서 자전거·스쿠터로 확산
교통난 해소·소득 향상 효과
국내는 기득권 반발 지지부진
자전거서비스에 포드·우버 가세
"車 공유해 月 625弗 벌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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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저런거 할라면 공유고 뭐고 도로교통법부터 갈아 엎어야함 사륜차 운전자는 자라니, 오라니라면서 면허는 어떻게 땄는지 자전거가 도로로 나왔다고 x랄해대고, 이륜차 운전자는 신호위반은 기본에 오토바이를 차는 못가는 곳을 마음것 돌아다니는 마법의 탈것으로 착각하고 있고, 자전거 운전자는 본인이 차인지 보행자인지 모르고 자기 편한대로 운전함. 반대로 사륜차 운전자들은 오토바이가 자기 앞에서 칼치기 해대고 , 자전거는 도로를 횡단해댐 이륜차는 세금은 세금대로, 환경검사는 검사대로 받으면서 전용도로는 못들어가서 20분거리 2시간 돌아가야하고 사실상 가장 빠른 물건이 상위차로는 못 들어가서 화물차랑 위험하게 같이다녀야함 자전거는 인도로가면 사람한테 치이고 도로로 가면 자동차한테 치임, 자전거 도로랍시고 깔아둔건 이게 도론지 BMX 경기장인지 해깔릴 지경 근데 저것들 죄다 박정희때 법에서 바뀐게 거이 없음 이와중에 법적으론 걍 타지말라는 소리 듣는 전동제품들까지 난립중
그리고 진입장벽이 낮은 곳은 공급 과잉과 함께 다 같이 망하게 되었다.
기사댓글에 택시 업계 옹호 찌릉내 엄청나네 ㅋㅋ
우버는 공유가 아님. 그냥 비인가 개인택시일 뿐. 게다가 사업자 등록도 할 필요도 없으니 그에 따른 세금을 안내니 요금을 더 싸게 받을 수 있음. 공공교통을 국가가 인증을 해 주는 건 다 이유가 있는 거임. 그 인증을 안받은 서비스의 대표가 우버임. 자전거,스쿠터 사고에 대한 보상은 누가 해 줌? 기득권의 문제가 아니라 체계의 문제. 진짜 활성화 되어 저게 다수가 되면 그 자체로 큰 문제거리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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