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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뒤에 '불법 카풀 운영 어쩌구 반대한다' 붙이고 온갖 불법 다 하면서 달리는 택시를 도로에서 보면 솔직히 1도 와닿지 않음. 오늘 아침에도 출근하는데 차선 다 물고 달리면서 지나가지도 못하게 하는 택시 보니 지들이 저지르는건 다 합법인줄 아나 라는 생각밖엔 안들더라...
유통이 지랄이지 농사는 진짜 남는거 없다..
카풀이 택시운전사들이 생각하는 만큼 흥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뭔가 분위기때문인지 일이 엄청커짐
얼마전에 본 기사인데 독일 같은 경우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 3단계 또는 생산자 소비자 이렇게 유통과정이 형성되어 있지만 한국은 이 중간 단계가 3~5단계임 생산자가 1000원에 팔아도 소비자 가격은 3넘에서 5넘이 쳐 남겨 먹는 다는 말이죠 이걸 어떻게 할수 없냐 라고 국가에게 물어보면 할수없다가 정답이에요 다 서민이라고 우리는 뭘 먹고 사냐고 서민 코스프레해버리면 앞뒤 앞가리고 누구편 들것 같아요 노점상 철거도 불쌍하다고 노점상들 옹호하는 판국에
농수산물 시장 일해봤고 아는동생 부모님이 포도농장 하셨는데 농부들은 존나 싸게팔고 중간에 값이 팍팍 늘어나던데..
카풀이 택시운전사들이 생각하는 만큼 흥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뭔가 분위기때문인지 일이 엄청커짐
우리나란 어쩔 수 없는게 농산물도 얼마든지 값싸게 생산가능하지만 농민들이 단가 하락한다고 반대해서 여전히 비싸게 생산하고 비싸게 팔잖음. 정부가 항상 GG치고 해줄거 다해주니깐 이 꼴 나는거임.
중간에서 높이는거 아니였음?
중간유통과정이 복잡해서 높은거 맞음
Payless
유통이 지랄이지 농사는 진짜 남는거 없다..
Payless
농수산물 시장 일해봤고 아는동생 부모님이 포도농장 하셨는데 농부들은 존나 싸게팔고 중간에 값이 팍팍 늘어나던데..
비싸게생산은 개뿔 유통과정이 긴건대
Payless
얼마전에 본 기사인데 독일 같은 경우 생산자 판매자 소비자 3단계 또는 생산자 소비자 이렇게 유통과정이 형성되어 있지만 한국은 이 중간 단계가 3~5단계임 생산자가 1000원에 팔아도 소비자 가격은 3넘에서 5넘이 쳐 남겨 먹는 다는 말이죠 이걸 어떻게 할수 없냐 라고 국가에게 물어보면 할수없다가 정답이에요 다 서민이라고 우리는 뭘 먹고 사냐고 서민 코스프레해버리면 앞뒤 앞가리고 누구편 들것 같아요 노점상 철거도 불쌍하다고 노점상들 옹호하는 판국에
농사의 규모에 따라 달라지지 소규모는 남는게 없는게 맞음
싸게 생산가능하지만 단가하락한다고 비싸게 생산하고 비싸게 판다니 진짜 그렇게 생각하나요? 현재의 농업 구조는 기본적으로 수입된 에너지를 이용하여 생산하는 구조입니다. 즉 비료도 수입 재료고 기계를 돌리기위한 연료도 수입이죠.생산원가를 조정할 능력자체가 농업인에게 없음. 더하기로 한국땅은 대규모 농사를 짓기에 좋지않은 토질과 지형이구요. 기업형으로 하고 싶어도 수익성없어 포기했습니다. 수익성 있으면 법같은거 무시하고 삼성이 했을꺼에요. 다들 미국같은 나라랑 비교 해서 한국 농작물 비싸다고 말하는데, 미국은 IT국가기도 하지만 대형 농업국가기도 합니다. 지원금 수준으로 따지면 농업지원금액 자체도 한국보다 많구요. 한국2조 미국 10조 농사지어서 벤츠타는 사람있을수 있죠. 하지만 떡뽁이 팔고도 벤츠 탄다랑 다를 바 없습니다. http://kosis.kr/statHtml/statHtml.do?orgId=101&tblId=DT_1EA1501 여기서 보면 채소재배시 농업 총수입 3천4백 , 농업 소득1천2백입니다.
지들 먹고 살겠다고 대규모 생산하겠다는거 막고 지들끼리 조금씩 생산한 결과가 이거임. 생산량 엄청 적음. 생산이 적으니 가격이 오르고 비싼거임.
그리고 우리나라 유통마진율은 오히려 낮은 편임.
게다가 농민들이 ㅈㄹ해서 값싼 수입농산물도 들여오지 못하는 나라가 우리나라임. 지난번 계란대란때 보삼. 계란값 폭등해서 이례적으로 계란 수입했더니 왠걸 너무 맛있고 싸고 영양가도 높아서 다들 놀랬죠. 얼마든지 싸고 맛좋은 계산 싸게 들여올 수 있다는게 증명됬는데 다시 수입막고 국내 맛없는 계란 먹는게 현실임.
이름으로 30개들이 한 판에 8,990원에 판매할 것이라 전했으며, 수입업체인 JW컴퍼니는 "이르면 다음 주 중에 판매 가능하다"고 밝혔다. 지금 국내 계란 한판에 5천원인데요... 수입으로 싸게 팔려면 평상시 가격인 5천이하로 들여와야죠.
농민들이 ㅈㄹ하니깐 비싸게 팔은건 자랑스럽게 찾아오셨네요. 현지 가격 조사는 안하셨수? 게다가 당시 계란 대란때 기준으로 싼 가격 맞는뎁쇼. 지금국내가격이랑 왜 비교를 하세요?? 지금이 계란 대란임??
결론적으로 국내 농산물의 가격이 싸지기 위해서는 1. 농민들에 대한 보조금 확대(세금투여) 2. 대기업의 농업친출 허용 3. 값싼 수입 농산물 수입 허용 농민들 1번만 동의하고 나머지 결사 반대하면서 유통탓만 하는게 현실임.
그때 수입한거도 특혜를 주면서 수입했잖아요? 계란 파동시 비정상 가격으로 올라간 계란가격과 비교를 왜 합니까? ..... 항공비 보조에 무관세 혜택까지…한판당 4천560원 '특혜' 잖아요. 완전히 특수한 경우죠
하림 같은 경우도 있고 농업전문 기업이면 어느정도 허용된 상태라고 봅니다. 당연히 기업농으로 가면 100% 농민의 수입은 줄어들꺼구요. 기업화된 미국농업에서 가정농(미국이라고 다 기업형은 아님)은 설자리 잃고 파산하는 경우가 허다하니깐요. 즉 농산물 싸게 살수있게 너네들 적은 수입조차 더 줄여라 하는거죠. 남이야기 할때는 그려러니 하지만 내이야가 될때는 당연히 절대 반대죠. 보조금 지원도 사실 공돈도 아닌데 지키지도 않을 약속이구요. 아마도 농촌 장년층 이상이 사망할때쯤(3,40년쯤 후겠죠)이면 2,3번 자연스레 될꺼라고 봅니다.
아니 본인이 계란파동떄 수입계란가격을 현재 계란 가격과 비교질 해놓고 똑같이 지적질을 하네;; 내로남불 뭐임? 개당 70~80원하는 유럽계란 들여올 수 있다는 생각은 못함? 나라에따라 이보다 더 싼 계란도 있음. 게다가 중요한 생산량, 유통마진 언급은 안하고 피해놓고 결국 2,3번 잘못된건 동의했네. 지금 농민들이 죽어라 반대하니깐 다 죽지 않는이상 실현 불가능하다는거 말이야. 결국 그때까지 호구 잡혀서 비~~~싸게 사먹는 국민만 손해. 님 논리대로 소수를 위해 다수가 손해를 감수해야 된다면 택시기사들처럼 카풀 적극 반대시겠죠?
정상적인 수입계란가격 9천원쯤 특혜주고 수입하면 5천원 대 한국계란 가격 파동때 만원에서 만오천원였나.. 정상적인 국산 계란가격 5천원대 외국서 한알에 70원짜리는 거기 가격이고 신선함이 중요한 계란을 배로 수입할수도 없고 비싼 항공수입해야하는데 아주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절대로 쌀수없어요. 비싸고 맛있는건 될수있지만... 싸고 맛있는 수입계란이란게 성립이 불가능합니다. 괜히 계란을 예시로 든거 같습니다. 유통기한 긴 다른 괴일같은걸로 했으면 모를까...
아니야 유통마진도 문제지만... ㅈ ㅗ ㅅ같이 농사져놓고 높은 값 바라는 양심없는 농부들도 문제야
택시 뒤에 '불법 카풀 운영 어쩌구 반대한다' 붙이고 온갖 불법 다 하면서 달리는 택시를 도로에서 보면 솔직히 1도 와닿지 않음. 오늘 아침에도 출근하는데 차선 다 물고 달리면서 지나가지도 못하게 하는 택시 보니 지들이 저지르는건 다 합법인줄 아나 라는 생각밖엔 안들더라...
운전실력 안보고 택시기사를 뽑아서 그럼. 이상하게 운전하는 사람이 태반
택시가 불법영업하는건? 그게 지금 몇십년째인데 그거 하나 어떻게 못하면서 다른이를 불법이라 한다고 지나가던 개가 웃겟다
기사가 싸워야 할 대상은 정부가 아니라 회사일텐데. 노조 못 만들도록 규제, 정규직이 아닌 비정규직에 단기계약직, 과도한 사납금.... 회사 정직원이 되고, 노조 만들고, 매월 최저임금 보장에 사납금 추가 납부시 + a 식으로 하면 택시 죽는다고 아무도 소리 안 지름. 다만 사장이 (호화스럽게 생활을 못하니까) 죽는다고 난리치겠지.
승차거부나 하지말아라 ㅂㅅ들 ㅋㅋㅋㅋ
투쟁하면 뭐 어쩔건데 철밥통 적폐소리나 듣겠지
택시 하면 승차거부라는 단어부터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라서... 절레절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