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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 MICATEAM 1/11 비리비리 생방송 내용 정리



(실시간 방송을 번역한 것이므로 수치 등 세부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식 서비스 이전 컨텐츠이므로 추후 서비스 개시시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방송 시작했습니다.

프로듀서 우중과 소년입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새 이벤트와 떡밥, 새 버전의 클라이언트 및 최적화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우선 새 클라이언트를 통한 중장비 제대 개선 및 최적화 업데이트입니다.

이전에 유출된 것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1. 숙소 이동할 때 슬라이드로 숙소간 이동 가능(위아래 혹은 좌우 긋기)

 

2. 포스터를 [벽장식]에서 분리된 [포스터]로 분류

 

3. 특이점, 난류연속 상시 개방

 

4. 전역에서 드랍 정보 표시 개선, 전역 안에서 "전장정보"와 적 제대를 길게 터치해 그 제대가 뭘 드랍하는지 확인가능

 

5. 모의전 결산 화면 UI 개선

 

6. 이전에는 작전능력치 계산에 영향을 안 주던 장비도 계산에 넣음

 

7, 불꽃놀이 배경을 선두로 기지 배경 모션 추가

 

8. 인형 정보 화면에서 바로 강화/편제확대/스킬 훈련 화면으로 이동 가능

 

9. 로딩 화면에서 나오는 팁들을, 지휘관이 개방한 기능만 표시하도록 수정

 

10. 지휘 요정과 수색 요정을 전투요정으로 수정, 이제 전투마다 발동가능

 

11. 제3세력 아군화 알고리즘을 개선 및 확장(전투 중 부가 설명 따로 제시)

 

12. 도감에서 권총 인형 진형버프가 편제수에 따라 변하는 수치를 확인할 수 있음

 

13. 제조일지에 공식 추천 레시피 목록 추가

 

14. 투명벽 개선(전투 중에 벽뚫기 버그)

 

15. 중장비 부대의 전투 사거리 증가(ex. AGS-30 사거리 3), 포격요정 타격 면적 상승

 

16. 중장비 부대에게 야간전 시야 1칸 추가, 전체적인 명중률 상향

 

17. 중장비 부대도 일반 헬리포트와 보급상자에서 보급할 수 있도록 수정

 

18. 왜곡 역장 효과를 비율강제회피에서 비율 데미지 감소로 수정. 중장비 부대의 데미지는 역장의 효과를 받지않음

 

19. 중장비 부대의 공격이 명중하지 않아도 파쇄효과는 반드시 들어가도록 수정

 

20. 중장비 부대의 공격에서 역장수치를 넘은 파쇄치는 일부 비율로 살상력으로 전환됨

 

21. 중장비 부대 칩셋 공명효과에 4칸과 10칸 두 단계를 추가

 

22. MP7을 중형인형제조에 추가

 

23. 인형, 요정, 장비, 가구 친구 상한 증가

 

24. 잡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강적' 타입의 적을 위한 표시 추가

 

25. 철갑탄 관통 상향

 

26. 게임 내 알림 메시지창 추가, 일부 메시지가 이것으로 대체

 

27. 전지 초과분량은 사라지지 않고 초과된 부분이 보존됨

 

28. 창고 꽉 찰 때 메시지 띄워줌

 

29. 인형 상세정보 화면에서 바로 강화, 편제확대, 스킬훈련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음

 

 

 

 

인형제조시 공식 제조식 추천 스크린샷입니다.

 

 

 

 

앞으로 가급적 잡지 않는 것을 권장하는 '강적' 타입의 적은 따로 도트 타입의 해골 마크가 뜹니다.

 

 

 

 

스킬 중첩시 하단의 스킬창에 표시됩니다.

 

 

 

 

한 전역에서 획득한 드랍 인형들의 체크리스트가 생깁니다.

 

 

 

 

자율작전에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율작전에 월정액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내는 부대의 수를 추가할 수 있고

보상 획득량이 상승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자율작전에 들어가는 작전능력치 요구량이 전체적으로 낮아졌습니다.  

 

 

 

1부 종료

 

 

잠시 쉬는 시간이 있었고 2부 시작 후 바로 PV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벤트명: 이성체(ISOMER)

 

이성질체(異性質體) 또는 아이서머(영어: isomer)는 분자식은 같지만 서로 다른 물리/화학적 성질을 갖는 분자들을 이르는 말이다. 이성질체인 분자들은 원소의 종류와 개수는 같으나 구성 원자단이나 구조가 완전히 다르거나, 구조가 같더라도 상대적인 배열이 달라서 다른 성질을 갖게 된다.

 

 

 

 

 

 

난이도 선택 기능: 언제든지 난이도를 고를 수 있고, 노멀 난이도를 클리어 후 나중에 힘을 키워서, 더 어려운 난이도를 클리어해서 나머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지급 방식: 노멀 보상, EX 보상, EX+ 보상과 같은 식입니다. 어려운 난이도를 바로 클리어하면 나머지 보상까지 다 받습니다.

 

보스 게이지 방식 설명: 예를 들어 노멀 난이도에서 게이지가 3칸인데 EX 난이도에선 6칸일 경우, 노멀을 깼을 때 EX 난이도에선 게이지가 3칸 남아있어, EX 난이도로 3번 더 깨야 EX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멀 1칸, EX 2칸, EX+ 3칸 이런 구성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보 점수 관련: 이벤트 전역을 클리어해서 정보점수를 모아서 다음 전역을 오픈해야 합니다. 

 

매일 획득할 수 있는 정보 점수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매일 놓친 정보 점수 상한은 계속 누적됩니다.

그러니 지각해도 전역을 밀지 못하는 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매일 2번 하느냐, 하루 놓치고 다음 날 4번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전역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점수는 난이도에 따라서 다릅니다. 방송 시연에서 노멀 난이도는 한번에 50점, EX 100점, EX+ 150점이었습니다. 

하루 상한이 300점이라 했을때 뉴비는 노멀 6번 돌아야 하고, 숙련자는 EX 3번 돌고, 하드 유저는 EX+ 2번 클리어하면 됩니다.

 

 

스토리 ONLY 챕터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전역 클리어에 정보점수+보급상자+인형드랍 파밍 총 3가지 목적이 들어갑니다.


이번에는 스토리상 마인드맵 업그레이드가 되는 인형은 없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새 전술인형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루이스 경기관총만 공개되었습니다.

 

 

 

 

철혈 측 새 캐릭터인 BEAK입니다.

전투방식이 좀 특이하다고 합니다.

 

 

 

 

정체불명의 새 캐릭터도 추가되는데

제 4세력으로 추정됩니다.

니토의 새로운 모습이지만 정말로 저번에 보았던 니토인지가 떡밥이라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에 새로 추가될 구조물들입니다.

 

부숴진 골리앗, 제어탑, 다리, 게이트, 바위입니다.

 

 

 

1. 컨트롤패널과 방어문


1-1. 제어탑


제어탑은 다른 시설들을 컨트롤하는 장치입니다.

제어탑에는 기본적으로


1) 제어탑을 on/off한다.

2) 연결된 모든 제어탑을 off한다.


위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고

그외에 해당 제어탑들과 연결되어 있는 다른 시설들을 컨트롤하는 기능이 추가로 있습니다.

그리고 제어탑들의 on/off를 시설별 작동조건에 맞추면 그 연결된 시설들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번 제어탑을 활성화 시키면 연결된 1번 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설별 작동조건'에 맞춘다는 것은 단순히 1:1대응되는 케이스가 아니라 다른 케이스도 있다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정해진 제어탑들 중 딱 2개만 활성화 시킨다.'

혹은

'정해진 제어탑들을 특정 순서로 활성화 시킨다.'

 

 이런 조건을 만족 시켜야 시설을 작동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1-2. 게이트


게이트는 이것이 위치한 지점으로 유닛이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열린 게이트에 적군, 구출 유닛, 아군 인형 등의 유닛이 위치하고 게이트를 닫을 경우, 그 유닛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게이트가 닫혀있을 경우, 게이트가 있는 위치로 이동은 못하지만,

닫힌 게이트에 끼인 상태에서 주위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게이트에 체력이 있는 경우, BGM과 같은 고파쇄 유닛으로 때려 부수는 것도 가능합니다.



2. 부숴진 골리앗, 산더미, 다리


2-1. 부숴진 골리앗


맵에 존재하는 이 골리앗은 마치 구출 인질처럼 우리가 주워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둘 다 들고 다니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골리앗은 후술할 바위나 다리를 파괴할 때 사용이 됩니다.


2-2. 바위


바위는 항상 닫혀있는 게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부숴진 골리앗을 근처에 가져가면 골리앗을 소모하여 파괴가 가능합니다.

고파쇄 유닛으로 파괴도 가능하지만 부숴진 골리앗을 사용하는 것보다 오래 걸릴 것입니다.


2-3. 다리


다리는 부숴진 골리앗으로 파괴 가능한 통로라고 보면 됩니다.

골리앗을 다리 위에서 사용하면 다리에 폭탄이 매설되고

적의 턴이 끝난 후, 폭탄이 터지며 다리로 가는 길이 막히게 됩니다.

단 위에서 말한 게이트와 동일하게 부서진 다리쪽으로는 이동 못하나

부서진 다리 위에 있는 유닛을 밖으로 빼내는건 가능합니다.

 

그렇다보니 적 턴에 적이 다리위로 올라가고, 그후에 폭탄이 터져서 그 적이 다리를 건너오기도 합니다. 

 

 

 

 

직접 이벤트 전역을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시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전역으로, 이벤트에서는 이와 다를 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 전역 표시방식은 타임라인입니다.

 

시연 클라이언트에 사용된 일부 이미지는 이전의 것들을 더미로 사용한 것입니다,

(ex. 난류연속 로고)

 

 

 

 

3단계의 난이도가 설정되어있고 이번에 들어가는 전역의 난이도는 EX+로 되어있습니다.

 

 

 

 

 

 

2부 종료

 

 

3부 시작되었습니다.

 

 

 

 

개발중인 화면을 통해 추후 공개 예정인 컨텐츠들을 보여주겠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기능이 적다는 지적에 대해서, 이는 요즘 인력을 최적화 쪽에 집중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최적화한 베타 클라이언트는 클라이언트 버전 업그레이드 한두번 정도 진행 후 완성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방치형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화면 하나 띄워두고 놔두어도 보상이 들어옵니다.

자원은 받고 싶은데 전역 클리어는 싫증날 때를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방치 컨텐츠로 펫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펫도 지프에 태워서 추가로 드랍이나 아이템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펫 종류가 추가됩니다. 새, 그리고 다른 하나도 있지만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물거북일 수도 있다고 농담을 던졌습니다.

 


 

 

 

지휘부 시설을 3D로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붕괴3rd와 비슷한 것인데, 각 구획을 눌러서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인형 숙소는 지하 벙커라고 합니다.

 

 

 

이전에 유출된 바 있는 협력전입니다.

방어작전과 포인트 이벤트를 혼합시킨 상시 이벤트라고 보면 무방합니다.

이번 겨울 이벤트 이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각각의 지휘관들은 자기 수준에 맞는 전역을 골라서 작전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기여 방식은 방어작전의 변형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지휘관들의 플레이로 한 전역이 완전 점령되면 다음 전역이 열리는 방식입니다.

 

한 전역의 세 난이도가 다 점령되면 1단계가 종료되고 2단계인 핵심전이 열립니다.

 

방어작전 처럼 작전 제대를 구성하는대, 이 컨텐츠에 한해서는 중복인형/요정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중장비 제대도 무엇을 쓸지 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방어작전과 가장 다른 점은 어떤 웨이브를 막을지 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웨이브마다 보상은 다른 모양입니다.

 

전역 난이도중 '요새'에 해당되는 난이도에서는 웨이브 몹으로 보스가 끼어서 나옵니다.

 

전투구역 공략에서 보스전은 유저가 직접 싸우는 것이 아니라, 편성한 제대가 한꺼번에 보스에게 덤벼서 자동 결산 되는 방식입니다.

 

클리어 하고 나면 기여도가 올라감과 함께 '재료'를 획득합니다.

 

전투, 건설, 정찰로 점수가 누적되면 포인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보상 화면에 '카리나의 기지'라고 써있습니다.

 

일종의 정치질 요소가 들어가있습니다.

 

 작전 기여도는 변형 방어작전 (전역 전투 기여) 말고도, 전투 기여로 얻는 '재료'를 소모해서 올릴 수도 있습니다.

 

 시설구축은 일정량의 '재료'를 소모해서 일정량의 기여도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시설 구축도가 매일 갱신되어 모든 지휘관에게 버프를 제공합니다.

 

 '재료'를 '정찰임무'에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기여도를 얻을 수 있지만 보상은 매우 불안정하다고 합니다.

 

매일 정찰 구역 몇개가 나오는데, 정찰 구역에 정찰 돌린 지휘관이 몰릴수록 보상이 줄어듭니다. 눈치게임이라고 보면 됩니다.

 

 작전 기여도 랭킹도 있습니다. 랭킹에 따라서 추가 기여도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기여도는 포인트 이벤트와 비슷하게 누적되어 포인트 이벤트 처럼 보상을 여는 용도로 쓰게됩니다.

 

 

철혈 포획은 아직 개발중입니다.

 

 

 

 

 

 

 

 


 

 

 

 

 


 


 

개발중 컨텐츠 설명은 끝났습니다.

이제 기타 자잘한 부분에 대한 소개입니다.

 

작년 10월에 상하이에서 있었던 음악회의 레코딩 작업이 완료되었고, 구정 전에 공개한다고 합니다.

 

다른 곳에서도 음악회를 열 예정이 있다고 합니다.

 

유료 블루레이 같은 걸로 따로판매하는 것이냐는 문의가 많았다는데 그럴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재작년에 떡밥으로만 보여주거나 광고의 일부분으로 활용되었던 애니 PV의 풀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연내 공개 예정입니다.

일본어 성우녹음이 되어있습니다.

시리어스한 것과 가볍게 힐링하는 것이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 굿즈 소개입니다.

 

손에 끼울 수 있는 윳쿠리 인형, 달력, 다양한 디자인의 디너게이트 모형입니다.

 

 

 

 

설정집 2부 소개입니다.

 

1부보다 캐릭터 설정의 디테일을 늘렸다고 합니다.

스토리 플롯도 수록하였습니다.

1부가 239페이지였는데 2부는 400페이지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설정집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멀: 설정집, 기밀 문서, 클리어파일, (+예약특전: SPAS-12 스킨), 280위안

프리미어: 노멀 팩+포장 BOX와 OST CD, 음악회 BD, 380위안

 

 

 

 

 

 

 

 

 

 

 

 

 

 

 

 

 

 

 

 

 

 

 

 

 

 

VA-11 Ha11-A 콜라보 예고: 양쪽이 서로 게임을 맘에 들어해서 콜라보가 바로 성사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미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모든 방송이 종료되었습니다.

 

 

 

 






댓글 47 | 쓰기
1


BEST
요구 경험치 줄이고 적들을 좀 약하게 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7thStar | 223.33.***.*** | 19.01.11 20:57
BEST
이벤트 히든맵을 경쟁전으로 내놓고 강적이니 잡지 마세요 하면 잘도 안잡겠네요 ㅋㅋㅋ
7thStar | 223.33.***.*** | 19.01.11 20:59
BEST
그걸 못하니까 이벤트때마다 접는거임.
아우진짜머냐 | 175.203.***.*** | 19.01.11 21:01
BEST
못하니까(X) 안하니까(O)
버블제이 | 121.67.***.*** | 19.01.11 21:02
BEST
자기는 시간들여 노력?해서 애들 키워서 이벤트 보는데 어디서 꽁으로? 보려 그러느냐는 식이었음. 돈 들인 것도 아니고 그저 게임 좀 먼저 시작했다고 이게 무슨 꼰대 중의 씹꼰대 마인드인지...
hiro116 | 218.148.***.*** | 19.01.11 21:59
??? : 코리안시키칸 쉬운 레벨업 원해요? 당신을 위해 추가했다 자율 월정액
은땡이 | 175.223.***.*** | 19.01.11 20:48
월정액 개쩌네
저글링 긔엽긔 | 221.138.***.*** | 19.01.11 20:48
이제 제발 잡지마세요 하고 표시를 ㅎㅎ
쿠카바라 | 175.117.***.*** | 19.01.11 20:54
굿굿
죄수번호-1587 | 121.190.***.*** | 19.01.11 20:54
BEST
요구 경험치 줄이고 적들을 좀 약하게 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가?
7thStar | 223.33.***.*** | 19.01.11 20:57
BEST
7thStar
이벤트 히든맵을 경쟁전으로 내놓고 강적이니 잡지 마세요 하면 잘도 안잡겠네요 ㅋㅋㅋ
7thStar | 223.33.***.*** | 19.01.11 20:59
BEST
7thStar
그걸 못하니까 이벤트때마다 접는거임.
아우진짜머냐 | 175.203.***.*** | 19.01.11 21:01
BEST
아우진짜머냐
못하니까(X) 안하니까(O)
버블제이 | 121.67.***.*** | 19.01.11 21:02
7thStar
솔직히 여태까지 강적들 안잡아도 5% 내는 들음 못잡는 사람이 잡으려고 오바하다가 의지 꺾이는게 많음...
Jotunnheim | 175.223.***.*** | 19.01.11 21:27
아우진짜머냐
그거 안잡아도 상관없어요. 중섭 할배들 몇몇이 잡으니 잡아보겠다고 난리치다 그꼴 나는거죠 솔찍히 그걸 잡는 유저도 소수 구요. 되지도 않는데 계속 잡을려하니 문제가 생기는거고 안잡아도 충분히 보상도 먹구요
.,...... | 58.124.***.*** | 19.01.11 21:40
7thStar
이걸 지휘요정으로 대체해준거 아님? 전투시마다 발동이면 요정 자동사용 켜놓으면 전투시마다 계속 추가경험치 준다는거 아닌가?
CoolPoint113 | 182.221.***.*** | 19.01.11 21:43
CoolPoint113
요정 지령점수가 무제한은 아닐 뿐더러 요정 스킬레벨업을 해주는 육성이 필요한 시점에서 대체제가 될수는 없는거 같은데요
7thStar | 121.152.***.*** | 19.01.11 22:14
Jotunnheim
난류때도 그냥 피해다니면서 대충 잡고 수복하면서 보급만 먹어도 10퍼안에 들었는데 왜 자꾸 모든걸 잡고 그래야 된다는 인식이 있는지는 모르겠음
인쓰의반란 | 99.242.***.*** | 19.01.11 22:38
7thStar
지령 그거 하루종일 써도 다 못쓰겠던데...
CoolPoint113 | 182.221.***.*** | 19.01.11 22:40
CoolPoint113
지령 이벤트만 시작되면 언제 다시 차나만 기다리는 상황되던데
사랑을 담아서D.VA | 27.124.***.*** | 19.01.11 23:19
Jotunnheim
5%는 오버고 15% 이상으로 들순 있을듯
결제금액 | 220.85.***.*** | 19.01.12 08:44
이겜 시작하고 자율작전 뉴비때나 조금 하고 안했는데 월정액이 생기네
최전방고라니 | 223.33.***.*** | 19.01.11 2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TARBUGS™
아직도 멀었음..
닉네임은30자 | 117.111.***.*** | 19.01.11 21:18
군수 자동화점 해주면 안되나.. 할때마다 들락달락 해야되서 귀찮아..
아르거스 | 220.89.***.*** | 19.01.11 21:19
아르거스
군수 자동은 게임 아예 안 키니 안 넣은듯
카시마 | 221.155.***.*** | 19.01.11 23:36
아르거스
어떤 게임도 그걸 자동화한 게임은.없음
February02 | 117.111.***.*** | 19.01.12 00:03
그런대 월정액은 자율작전에 한해서만 적용되나보네요. 있든 없든 상관없는거네
.,...... | 58.124.***.*** | 19.01.11 21:42
본문 예시에 박격포도 사거리 늘어난다기에 따로 찾아봤습니다만, 사거리 늘리는 건 유탄 뿐이네요. 박격포에 대한 개선은 잠정 보류입니다. 현재 그대로 가나보네요. 대신 화력소대의 명중률관련 식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간접 상향될 모양입니다.
아리마스펜 | 61.81.***.*** | 19.01.11 21:43
아리마스펜
관련 내용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리마스펜 | 61.81.***.*** | 19.01.11 21:47
아리마스펜
통역방송에서 들었던 것으로 기억하는 것을 적은 것입니다. 다른 분이 정리한 것에 없어서 교차확인이 불가능하니 제 기억이 불완전한 것으로 판단하고 없애도록 하겠습니다
마에카와미쿠 | 175.126.***.*** | 19.01.12 00:30
할배들 해골만 잡으러다닐듯
중년디쟈너 | 115.23.***.*** | 19.01.11 21:43
대형 이벤트 난이도 조절 드디어 나오네. 중요 이벤트는 막 시작한 소린이도 좀 보게 난이도 조절 해달라 했더니 득달같이 달려들어 욕하던 사람들도 꽤 있었지...
hiro116 | 218.148.***.*** | 19.01.11 21:46
hiro116
레알 자긴 준비됐으니 알 바 아니란 식의 꼰대 마인드
A Knight | 119.192.***.*** | 19.01.11 21:49
BEST
A Knight
자기는 시간들여 노력?해서 애들 키워서 이벤트 보는데 어디서 꽁으로? 보려 그러느냐는 식이었음. 돈 들인 것도 아니고 그저 게임 좀 먼저 시작했다고 이게 무슨 꼰대 중의 씹꼰대 마인드인지...
hiro116 | 218.148.***.*** | 19.01.11 21:59
A Knight
스킨이나 이벤트 복각도 그런 반응인 사람 많았지. 꼬우면 일찍 시작하니 그랬냐는 식으로
비타Min | 182.221.***.*** | 19.01.12 18:50
경험치 좀 줄여주지 키우고 싶은건 많은데 90렙조차 찍기 힘들어서 현탐 올려할때가 많음;;
A Knight | 119.192.***.*** | 19.01.11 21:49
A Knight
소린이들 관문중 하나 1제대 만렙 찍기 하다못해 소린이들이라도 좀 레벨 쉽게 했으면... 신규유저들이 지금 유저들과 간극을 좀 좁혀야하는데 이걸 잡을 수단이 너무 부족하죠
BlueWaterSky | 210.178.***.*** | 19.01.11 21:53
A Knight
자율작전에 존버시켜놓으니 하나둘 90달더군요 ㄷㄷ
중년디쟈너 | 115.23.***.*** | 19.01.11 21:58
BlueWaterSky
한 달은 경험치 2배 정도 해줘야 함. 그래도 장비 안 받쳐줘서 어차피 고인물 따라 잡기 힘듬...
hiro116 | 218.148.***.*** | 19.01.11 22:01
hiro116
경치 2배도 별 티도 안남 상시 2배는 해놔야 할 수준임 노가다량 생각해보면
닉네임은30자 | 182.219.***.*** | 19.01.11 23:11
지휘요정이 상시사용 가능이면 지휘요정달고있는 제대는 매전투시마다 경험치 추가로 더 받는거임? 자동사용 켜놔도 4번전투중 1번만 써지는게 아니라?
CoolPoint113 | 182.221.***.*** | 19.01.11 22:08
CoolPoint113
ㅇㅇ
아젤키버@GF | 59.12.***.*** | 19.01.11 22:19
CoolPoint113
상시 사용 가능이라 해도 턴수제한만 풀리고 자동발동이 안 되는 구조일 수도 있습니다
아디아 | 175.125.***.*** | 19.01.11 22:20
아디아
전략요정에서 전투요정으로 바뀌었단 소리라 앞으로는 전투 들어갈때마다 지령덤수 소모해서 효과 발동된다는 소리겠죠
7thStar | 121.152.***.*** | 19.01.11 23:30
아 달력에 우리형 너무 예쁘다
라피타스 | 14.36.***.*** | 19.01.11 22:22
저런특수한시스템이 이벤트 하나에서 사용되고 바뀌니까 적응하기가 귀찮아짐
dahfsjaaxc | 121.164.***.*** | 19.01.11 22:24
전지 초과분량은 사라지지 않고 초과된 부분이 보존됨. 이건 맘에 드네
⑤렌지주스 | 58.236.***.*** | 19.01.11 22:27
발표한건 많은데 막상 바뀌는건 별로 없어뵈네
저글링 긔엽긔 | 221.138.***.*** | 19.01.11 22:35
사실상 방어전 확장편같은 느낌인데 매일 2회씩하는 재미는 있겠네요
인쓰의반란 | 99.242.***.*** | 19.01.11 22:42
호에엥
아룬드리안 | 193.77.***.*** | 19.01.12 01:30
전지 자동으로 겸치로 바꿔주면 안되나.. 전지 저장한도 도달한지 오래고 자유겸치 모으기는 직장인이라서 힘들고..
블래시마 | 220.81.***.*** | 19.01.12 14:48
유저한테 재미를 줄려는 패치보단 어 이걸깨네? 그럼 이거도 깨봐하면서 난이도만 자꾸올리고 사람지치게만드는 마인드에 겜 때려치웠는데 요즘어떤지 보러왔더니 여전한가보네요.
어디서약을팜 | 121.150.***.*** | 19.01.13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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