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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이나 이런 2D 미소녀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어려 보이는’ 캐릭터보다는 ‘성숙한’ 캐릭터들의 인기가 더 높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개발자가 누님파였군. 어쩐지.
설마 게임성으로 흥했단 소리는 아니지?
확실히 로리보단 성숙한 누님이..
게임사 입장에서도 미성년처럼 보이는 캐릭 만들어서 골치아파지느니 쭉빵이 편허긴 할듯..
소전이 착한과금이란 말에 웃으면 되나요? 히든스킨 천장가격알면 그소리 절대 못할탠대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이나 이런 2D 미소녀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어려 보이는’ 캐릭터보다는 ‘성숙한’ 캐릭터들의 인기가 더 높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개발자가 누님파였군. 어쩐지.
꼴잘알이 있으니 캐릭터문제는 없겠군
닉네임뭐하지가중복이얔ㅋㅋ
게임사 입장에서도 미성년처럼 보이는 캐릭 만들어서 골치아파지느니 쭉빵이 편허긴 할듯..
확실히 로리보단 성숙한 누님이..
오늘 오픈인가봐요. 기대 많이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로리항로에 지쳐버렸다. 소전도 요즘 뜸하고 이거 일단 해봐야지.
누님은 좋지만 저 가슴크기는 너무 오버했다.
과금벨런스가 중요하죠
소전과 벽람의 원조가 되었던 깡코레가 미소녀랑 건조시스템 때문에 흥했다고 보는건가? 잘못짚어도 한참 잘못짚었는데?
적어도 총박이 겜보단 과금 스트레스는 없을듯. 앰뒤진 가챠스킨
그럼 그 게임이 뭘로 흥한거죠?? 혹시 전투시스템인가요? 히잌
유로링
설마 게임성으로 흥했단 소리는 아니지?
ㅋㅋㅋ
배박이 또
예약해놧는데.. 아직 다운로드는 안되나봄
누님파인 나로서는 이런 게임 대환영이다. 3시에 바로 달립니다!
무과금으로 할만한 겜 찾고 있다면 그랜드 체이스 for kakao 추천함 무과금으로도 즐길거 다 즐길수 있고 이벤트 같은 것도 자주 해서 재화같은것도 막 퍼줌 저도 하고 있는데 페그오나 데레스테 같은 가챠창렬 겜 하다가 이 겜 하니 정말 신세계임다 지금 1주년 기념 이벤트로 SS급 영웅 선택권 5개 주고 사전예약 해놓으면 나중에 한복 아바타 선택권 하나도 주고 있어요 무과금or소과금으로 할만한 겜 찾으시는분은 한번 해보세요~ https://gameevent.kakao.com/preregistrations/1310/from/PREREG_SHARE_URL/adkey/25Ge7Rv6JzV7Rx03
본인 사전예약 보상 받을려고 링크 올리지 마셈
전 이미 길드 사람 통해서 예약자 다 모았어요..... 그리고 무과금으로 할만한 겜이란거 정말임다 요즘 어떤 게임이 이벤트라고 최고등급 영웅 선택권을 5개나 공짜로 주나요? 혜자롭다고 한때 화제가 됐었던 소전도 했었는데 소전은 접고 저 겜은 아직도 하고 있을 정도에요 의심 가시는분들은 사전예약은 안해도 되니 한번 속는셈치고 해보세요. 솔직히 엄청 혜자로운 겜이라고 생각하는데 유저도 별로 없고 게임 순위권에도 못 들어가는지라 안타까워서 글 써봤네요
저도 했었지만 순위에 못들어 가는건 못들어가는 이유가 있다고 판단
19세면 아이폰은 포기한건가
잘 모르겠다, 코레류 베이스인것도 그렇고, 소전 같은 게임을 만들려고 한건가 싶었는데 막상 전투가 턴제인걸 보고 갸우뚱 하네. 소전이 컨트롤 비중이 는다 어쩐다 해도, 여전히 전투는 대부분 손 안대고 보내는건데. 히든이나 이벤트 정도만 손 터치 비중이 느는걸 갖고 컨트롤 게임라고 불평하는 사람들 있는거 보면 매 전투를 그런 식으로 해야하는 게임은 공수가 더 많이 들어가서 별로 유리한 세팅이 아닐텐데... 코레류 게임에서 벽람이나 소전 같은 게임이 실시간 전투를 차용한것에는 그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텐데 인터뷰는 가챠 시스템을 위주로 인터뷰하는거라 그 부분에 대한 생각을 알 수 없는게 좀 아쉽네요. 차라리 과금 정책이야 조금씩 다듬어 갈 수 있는거라 중요하긴 하지만 코어 시스템이라고 볼 수 없는거고. 오히려 기반 시스템은 한번 정하면 바꾸기가 힘들어서 그 부분에 대한 인터뷰가 오히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유저에게 어필 할 수 있을거 같음. 솔직히 착한 과금이라고 광고한들. 이미 착한 과금(상대적으로) 게임은 소전도 있고 벽람도 있고 대체제가 충분히 있는 상황에서 무슨 도움이 될지 의문. 소전전이나 벽람을 떠나는 사람들이 과금 시스템에 질려서 떠나는 비율보단, 내부 시스템 때문에 그만 두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 싶은데...
루리웹-4817856287
소전이 착한과금이란 말에 웃으면 되나요? 히든스킨 천장가격알면 그소리 절대 못할탠대
착한 과금이란 말도 사실 웃기긴한데(장사하는데 선악을 따지는거라) 기본적으로 과금 시스템의 문제는. 게임의 핵심 컨텐츠 사이에 과금 시스템을 끼워 넣어서 게임의 진도를 나가는데 과금이 걸리는것이 문제 아니던가. 그 점에 있어서 게임 / 과금 시스템을 분리 시켜 놓은걸 '착한 과금'이라고 말한다면 착한 과금이 맞지 까놓고 말해서 스킨이 비싸다 어쩐다 말하는건 그냥 개취인거고, 그게 게임을 하는데 1%도 도움이 안되는건 팩트니까.
루리웹에선 그냥 가챠 극혐해요
그렇다고 던파처럼 별로 그럭저럭인 기본 스킨을 내주고, 정말 매력적인 옷을 파는거라면 또 호불호가 갈리긴 해도 불만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내가 생각하기론, 소전의 기본 아바타가 그렇게 시궁창 퀄리티는 아닌걸로 아는데...
가챠에 선악이 어디있겠슴, 가챠는 가챠지. 가챠 대신 게임 핵심 구간에 엑스컴 식의 랜덤 요소를 집어 넣으면 주사위를 극혐했을텐데 뭘...
코레겜(칸코레 아류작) 중에서 스킨 가챠 도입한 소전은 창렬수준인데요 다른 코레겜 해보면 혜자소리 안나옴
다른 게임 뭘 말하는거지? 코레류 게임이라고 한들 짱코레, 칸코레, 벽람, 소전 밖에 없잖어. 나머지는 솔직히 그냥 물 밑 게임이고
솔직히 짱코레는 그냥 칸코레 베낀 게임이라 뭐라 언급할 수준이 아니고...
정확히 그 가챠가 게임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시스템이 어떻게 굴러가는지 1도 생각을 안한다는 거죠 뭐
그래서 처음에 저도 언급 했었죠. '게임의 진도를 나가는데 과금이 걸리는것이 문제'라고 과금은 사람마다 낼 수 있는 량이 다르기 떄문에, 게임 시스템의 핵심 부분에 과금 난이도 요소를 넣을거라면 그 부분은 신중해야 하는게 맞죠.
솔찍히 착한 과금 나쁜 과금이라는게 나온것도 그부분에서 갈린거라고 보고있는데 어느새 돈이 많이 들어가느냐 아니냐로 판단하더라구요 아니 판단 하는거야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가끔 보고있으면 저건 그냥 기부하라는 소리 아닌가 싶을때도 있으니
솔직히 그건 좀 웃기더라구요. 제작사가 무료 봉사도 아니고 어자피 어느 부분에서든 과금 요소는 들어 갈건데. 소전의 과금은 의상을 제외하고 과금이 게임 시스템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역치가 가장 낮은 게임으로 기억하는데 그마저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대체 게임사는 어떤 과금 정책을 써야 '착한 과금'이 된다는건지 모르겠더군요. 솔직히 말해서 그런식으로 보자면, 어떤 결과가 나오던 어자피 라스트 오리진이 소전 보다 과금에서 착할 가능성은 0입니다. 이미 유저수의 기반을 갖고 있는 게임과 신규 IP의 차이 때문이죠. 소전이 지금 회수하는 현금 량보다, 지금 라스트 오리진이 회수해야할 개발비가 더 많은건 말할것도 없으니까요.
맞아요 어느부분에서든 반드시 과금 요소가 들어가는데. 이전에 나왔던 다른 게임들도 보면 다른 방식으로 과금을 하게끔 하는게 보이는데 거기까지 생각을 안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만약 라스트 오리진이 이 외에도 과금할 구석이없다면 살아남기 힘들꺼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운영 하기가 어려워져서 서비스 종료하는 게임들도 있었으니..
근데 서비스 종료는 좀 다른 문제입니다. 까놓고 말해서 모바일 게임은 어지간해선 팩키지 게임보다 수익성이 압도적이니까요. 서비스를 접는건, 대부분은 진짜 완전 망한 게임이라 유저가 밑바닥인게 아니라면 '원하는 수익치'가 나오지 않아서 접는겁니다. 다른 게임을 서비스 하는게 더 유리하니까요. 개발사나 퍼블리셔도, 유저처럼 게임을 갖고 가챠를 돌리는거죠. 원하는 카드가 안 나오면 리세마라 하듯이
그럴수도 있겠네요. 거기까진 생각을 못했네요.
페그오 최고의 착한과금겜행;;
이논리면 페그오는 과금하나도안하고 엔딩보고 이벤트템 다타먹을수있고 경쟁랭킹컨텐츠 아예없으니 슈퍼갓겜일듯 ㄹㅇ;;
페그오 안 해보셨나나요? 게임 핵심 플레이를 '캐릭터'로 미는 게임인데 그 캐릭터의 구입 수단이 현금 가챠인 시점에서 게임 / 과금 시스템을 분리가 불가능한 전형적인 사례인데. 왠 뜬금 없이 착한 과금 타령을...
게임 진행으로 인한 과금유도를 지적하시면 게임은 중간에 접지 않고 꾸준히 즐긴다는 시점에서 경쟁컨텐츠 없는 게임은 다 혜자가 되는 논리가 됩니다. 페그오도 무과금으로 공짜돌 받아가면서 하시면 게임진행자체로 돈 한푼 쓸일없습니다.배포캐릭터라는 성능이 좋은 이벤트 캐릭터를 꾸준히 풀어버리기때문이기도 하구요. 근데 단순 주 과금 컨텐츠인 가챠자체가 창렬해서 까일뿐입니다. 게임성도 한몫하구요
흠, 논리가 좀 이상한데. 경쟁 컨텐츠가 없다 = 혜자가 된다 이건 대체 어디서 나온건가요?
위에 게임진도 = 과금이라고 적으셔서요. 가챠게임하면 캐릭터 성능이 후져서 결국 이벤트나 던전 진행불가가 되는게임들도 은근히 있는편이고 그걸 빗대서 말씀드린거예요. 페그오가 창렬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단순히 진도만 나가는데 있어서는 과금은 그닥 필요없는 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요. 그냥 특수한 상황때곤 90% 정돈 피규어 게임이라는 느낌이라
게임 진행으로 인한 과금 유도가 문제라는건 현실의 돈은 사람마다 가치가 다르기 떄문입니다. 누구는 한달에 수천만원씩 지를 수 있는 사람이 있고 누구는 한달에 몇천원도 간당 간당한 사람이 있죠. 엄밀히 말해서 시간도 같은 방식으로 사람마다 가치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시간의 공급량 자체는 누구나 동일하다는 점과. 또 게임을 자주 하는 낮은 연령대의 유저들에게 시간 만큼은 직장인과 비교해서 넉넉하게 주어지는 편이라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돈 보다는 시간의 가치가 여유있는 편이기 떄문에 '신중'하게 집어 넣어야 된다는 말이였지. 돈을 안쓴다고 혜자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반대로 돈을 아무리 안쓰더라도 시간을 미친듯이 요구하는 과거 게임들 '라그나로크'나 그 시절 게임 같은건 오히려 현급으로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는 지금 시대가 더 '혜자'로울 수 있죠.
페그오가 진도가 나가는데 과금이 필요 없는 이유는, 게임 서비스로 '성적석'을 뿌리기 때문인데. 까놓고 말해서 이건 제가 첫 리플로 적은것처럼 과금 정책은 코어 시스템이 아니기 떄문이지. 어느날 퍼블리셔가, 출석 체크/점검 보상등으로 성적석을 뿌리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하면 성적석을 돈으로만 구해야 한다고 했을때 얼마나 게임이 빡세지는지를 생각해보면 페그오를 과금 없이 게임을 할 수 있다고 말하는게 얼마나 무의미한 얘긴지 상상이 가실겁니다. 피규어 게임이라고 말 할 수 있는건 리세마라든 가챠 운이 터지던 쓸만한 캐릭을 어느 정도 모아놯을떄 얘기지 프랜드 포인트로 구할수 있는 낮은 레벨 카드들 갖고 플레이 한다고 해도 과연 지금의 게임 진도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아예 시스템 적으로 가챠를 게임내 화폐로 돌릴수 있는 게임과 게임내 화폐로 가챠를 돌릴수 없거나 (프포같은) 거의 무의미한 게임과는 전혀 다른거죠.
공감 코레겜 특유 노가다성을 생각해보면 자동전투 없으면 헬게이트 열림ㅋㅋ 소전, 벽람이 예약 설정이나 안전해역 같은 자동 전투 편의성 늘리는 기능 만드는게 괜히 그런게 아님 소전, 벽람은 착한 과금이라기보단 그냥 상대적 혜자게임이라고 보는게 맞고 그 기준이 게임 진도라기보단 캐릭터 뽑기의 차이가 아닐까? 싶음 실제로 얼마전 소전 불탄 것도 p90이 안나온다는 이유였고 벽람도 캐릭터 왜 안내주냐는 캐릭터 문제가 컸고 게임 진도를 빼는 것도 결국 다가올 이벤트에서 캐릭터 혹은 지역별 한정 캐릭터를 원활하게 얻기위한 연장선이니...
댓글 보니 루리웹에서 차세대로 빨 게임이겠군
천천히 보니 웃기네 소전 오픈 초기 보는 느낌도 나고 비교질 하는 거나 닉이나 역시 모정게는 쓰레기야
왜 신경전이래요 둘 다 하면 되죠 =ㅂ=
스킨가챠가 있는 게임들은 애초에 의견이 상당히 갈리는게 흔한거임
"과금 없이 즐길수 있다" 이 말이 꼭 지켜질거라고는 보장못함
삐삑- 미래에서 왔습니다. 다산다난했던 사건들도 넘겨오면서 1주년도 마무리했고 이제 7월 대규모 업뎃이 있을 예정이긴한데 여전히 변함없게 과금유도가 없이도 즐길수 잇다면 즐길만한 찌찌어플이긴 하더군요ㅋㅋㅋ 단지 스킨들의 협박이 강한거 뿐이지 노골적인 유도같은건 없으니.... 그래도 지금까지도 잘 지켜온것 덕분에 여태 국내 2차 창작에선 가장 활발하게 된거같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