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40429122139535
산업인력공단, 작년 국가기술자격 응시 현황
50대 비중 12%···2009년 통계 이래 ‘최대’
응시자 절반, 취업자···노후 위한 취·창업 1위
지게차운전에 쏠려···직무 살린 재취업 ‘의문’
https://v.daum.net/v/20240429122139535
산업인력공단, 작년 국가기술자격 응시 현황
50대 비중 12%···2009년 통계 이래 ‘최대’
응시자 절반, 취업자···노후 위한 취·창업 1위
지게차운전에 쏠려···직무 살린 재취업 ‘의문’
그것도 똑같애. 수십만원짜리 도배를 학원갓나온 애들 안시켜주거든. 따라다니며 배워야 불러줌. 그것도 등급나눠서 몇달 a급따라 다니다가 b급달고 이상한 일 싸게 하며 숙련되야 a급인정해서 잘 쳐주는데 갈수있음.
일단 기술 전문직은 숙련도없이는 혼자살이가 거의 안되.
자기 장비 있어도 인맥없으면 망 저런쪽은 무조건 인맥임 인맥있으면 좃도 없어도 인맥 따라다니며 1~2년 만에 자리잡고 돈버는 거고 없으면 10년을 해도 시다바리만 하다 끝나는 거고
지게 포크레인 기중기 자격증 따고 활용못했던 1인으로 중장비자격증은 무쓸모같음 오히려 도배 도색자격이 더 가치가 있을꺼 같음
그걸로 돈벌려면 자기 장비가 있어야하는데 그게 힘들죠..
십만년백수
그것도 똑같애. 수십만원짜리 도배를 학원갓나온 애들 안시켜주거든. 따라다니며 배워야 불러줌. 그것도 등급나눠서 몇달 a급따라 다니다가 b급달고 이상한 일 싸게 하며 숙련되야 a급인정해서 잘 쳐주는데 갈수있음.
십만년백수
일단 기술 전문직은 숙련도없이는 혼자살이가 거의 안되.
후요우 카에데
자기 장비 있어도 인맥없으면 망 저런쪽은 무조건 인맥임 인맥있으면 좃도 없어도 인맥 따라다니며 1~2년 만에 자리잡고 돈버는 거고 없으면 10년을 해도 시다바리만 하다 끝나는 거고
도배 도색 쉬운줄 아시내 도배 도색도 본인이 졸라게 발품 팔아서 수주 따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