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총금액 전년 대비 7% 증가
- 하드웨어 판매량 전년 대비 27% 증가
- 콘솔 소프트웨어 판매량 전년 대비 1% 증가
- PC 소프트웨어 판매량 전년 대비 2% 증가
- 악세서리 판매량 전년 대비 1% 감소
- 이번달 판매량을 주도한건 반다이남코의 철권 7 그리고 저번달에 나온 인저스티스 2
- 독점작으로는 소니의 크래쉬 밴디쿳과 닌텐도의 암즈가 잘했다
- 크래시 밴디쿳은 2일 판매량 집계인데 이번달 4위 기록
- 암즈는 이번달 동일기간 판매량이 마리오 카트8 디럭스나 젤다보다 높다. 이번달 5위 기록
(디지털 판매량까지 포함하여 암즈는 25만6천장, 마카는 18만장, 젤다는 14만5천장)
- 하드웨어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달 연속 증가한 건 아마 스위치 때문이라고 추측. 하지만 이번 달도 플스4가 1등으로 플스4가 판매되기 시작한 6월달 중에 최고 판매량 기록
- NPD 왈 "닌텐도 스위치는 엑박이나 플스4한테서 마켓을 뺏어오기보다 마켓을 늘리는거 같다는 평, 다만 여전히 포터블 하드웨어의 판매량은 매년 감소 중으로 현재 40% 감소
6월 소프트웨어 종합 판매량
1. Tekken 7
2. Injustice 2
3. Grand Theft Auto V
4. Crash Bandicoot: N. Sane Trilogy
5. Arms*
6.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7. Mario Kart 8*
8. Overwatch**
9. NBA 2K17
10. Horizon Zero Dawn
11. Tom Clancy’s Ghost Recon: Wildlands
12. Call of Duty: Black Ops III
13. MLB 17: The Show
14. 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15. Call of Duty: Infinite Warfare
16. Battlefield 1
17.Minecraft
18. The Elder Scrolls Online: Morrowind*
19. FIFA 17
20. Forza Horizon 3
* = 디지털 집계 미포함
** = 블리자드의 피씨 앱으로 인한 디지털 집계 미포함
추가로 NPD의 2017년 하드웨어 판매량 상세데이터
http://www.neogaf.com/forum/showthread.php?p=243872091#post243872091
PS4
Jan: 210,665
Feb: 398,407
Mar: 396,726
Apr: 206,247
May: 187,182
Jun: 381,196
XB1
Jan: 157,545
Feb: 215,418
Mar: 243,514
Apr: 109,950
May: 109,130
Jun: 153,389
Switch
Mar: 910,545
Apr: 280,897
May: 165,038
Jun: 215,582
번역에 오역에 혹시 있을 수 있으니 꼭 출처 참조하세요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 이유는 모르지만 생산 라인이 자기 생각보다 못 돌아 가고 있다고 주주들이 뭐라고 한 적 있을 겁니다
스위치는 물량이 진짜 없나보네요. 더 팔릴 수 있을 것 같은데 플스 엑원이랑 비슷하게 팔리네
스위치 물량 확보가 시급하군요
6월 판매량은 E3 기간 슈퍼번들 $200 판매라 그런 듯
PS4 는 여전히 잘나가고.....철권 7 이나 밴디쿳도 잘나가는 것 같고..... 스위치는 생산량 문제만 아니면 좀 더 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언제나 풀리려는지.....
스위치는 물량이 진짜 없나보네요. 더 팔릴 수 있을 것 같은데 플스 엑원이랑 비슷하게 팔리네
심하죠 예로 플4와 엑박은 북미에서 나온 달 둘 다 100만대 이상이었고 그 다음 달도 둘 다 각 각 80만대 90만대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도 대략 30만대 정도를 풀었죠 닌텐도는 초기 물량준비도 너무 안일했고 생산량도 너무 안일하내요
암흑이군
안하는게 아니라 못하는거.. 이유는 모르지만 생산 라인이 자기 생각보다 못 돌아 가고 있다고 주주들이 뭐라고 한 적 있을 겁니다
뭐 스마트폰과의 부품경쟁 때문이라고 하지만... 이걸 해결 못하고 계속 지속되면 닌텐도로써는 엄청난 판매기회를 놓치는거고 소비자는 계속 큰 불편을 감수하면서 구입해야하죠.. 둘 다한테 별로 좋지 못한 상황이죠 뭐
오버워치 콘솔판이 사람이 엄청 많은가봐요? 반년전에 할때만해도 사람없어서 매칭안되는줄 알고 얼마 못하고 매각했는데....;
북미에 많겠죠 북미라서 매칭 잘 안되는거 아닌가요?
PS4 는 여전히 잘나가고.....철권 7 이나 밴디쿳도 잘나가는 것 같고..... 스위치는 생산량 문제만 아니면 좀 더 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언제나 풀리려는지.....
6월달에 암즈는 256000장 마카는 18만장 젤다는 145000장 팔렸다고 닌텐도에서 따로 확인해줬다고 합니다. 기사 원문에도 있어요.
원문 모두를 다 번역한게 아니라서; 추가원하시는거 같으니까 그럼 추가해드릴께요
엑원은 갈수록 차이가 많이나네.. x때문에 그런건가?
엑원이 원래 이런거죠 뭐. 애초에 이런데 낄 수준도 아니고
갈수록 독점작이 더 없어지고 차이가 많이 나니까요. 독점작 차이나는 만큼 판매량도 차이나는거죠.
6월 판매량은 E3 기간 슈퍼번들 $200 판매라 그런 듯
네 본문에서도 e3기간 할인된 골든 플스4를 언급하내요
엑원은 물론 X 영향도 있겠지만 상반기 독점작 부재와 하반기 대표 독점작인 크랙다운3가 큰 인상을 못 줘서 그런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엑박 팬보이지만 솔직히 지금처럼 독점작 신경 안 쓰면 이대로 판매량 계속 떨어져서 정신 차리게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스위치 물량 확보가 시급하군요
헐 플포랑 엑원 판매량 차이 살벌하게 나네. 북미에선 비슷비슷할줄 알았는데.
북미에서 엑박과 플포.... 비등비등한 수준이 아닌데 실제 데이터는 엄청나게 벌어졌네
근데 PS4는 비수기인데 거의 40만대나 팔았네.... 특별한 프로모션도 안한거 같은데 상당하네
블옵3>>인워 (,배필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ta는 걍 좀비네 ㅋ 6나올때까지 5위안에 계속 있을듯
한국에서 3년동안 판걸 한달만에 팔아버리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