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오브워가 올해의 게임으로
2 레데리2
3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4 대난투 얼티밋
5 다크소울 리마스터
6. 플로렌스
7 마블 스파이더맨
8. 테트리스 이펙트
9.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10 데스티니2 포세이큰
갓오브워가 올해의 게임으로
2 레데리2
3 완다와 거상 리메이크
4 대난투 얼티밋
5 다크소울 리마스터
6. 플로렌스
7 마블 스파이더맨
8. 테트리스 이펙트
9. 어쌔신 크리드 오딧세이
10 데스티니2 포세이큰
Naeri
추천 1
조회 782
날짜 04:11
|
이토 시즈카
추천 6
조회 1278
날짜 04:07
|
nokcha
추천 30
조회 10925
날짜 02:46
|
따스한 가열로
추천 4
조회 672
날짜 02:21
|
Naeri
추천 5
조회 2110
날짜 02:08
|
ㅅㄱㅊㄱㅎㅅㅋㄴㅁ
추천 7
조회 2524
날짜 01:14
|
nokcha
추천 27
조회 6304
날짜 01:12
|
Winter Love
추천 19
조회 13117
날짜 01:11
|
따스한 가열로
추천 3
조회 1766
날짜 01:02
|
이토 시즈카
추천 1
조회 460
날짜 01:00
|
베르세리포
추천 16
조회 4889
날짜 00:58
|
이토 시즈카
추천 14
조회 6469
날짜 00:53
|
이토 시즈카
추천 33
조회 5754
날짜 00:15
|
따스한 가열로
추천 2
조회 682
날짜 00:03
|
이토 시즈카
추천 15
조회 3734
날짜 00:00
|
따스한 가열로
추천 2
조회 557
날짜 2024.04.25
|
따스한 가열로
추천 1
조회 332
날짜 2024.04.25
|
roness
추천 11
조회 3940
날짜 2024.04.25
|
Winter Love
추천 3
조회 1594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41
조회 13215
날짜 2024.04.25
|
올마인드
추천 9
조회 4132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23
조회 5369
날짜 2024.04.25
|
따스한 가열로
추천 5
조회 852
날짜 2024.04.25
|
roness
추천 8
조회 1592
날짜 2024.04.25
|
이토 시즈카
추천 5
조회 1742
날짜 2024.04.25
|
따스한 가열로
추천 3
조회 1335
날짜 2024.04.25
|
Winter Love
추천 8
조회 8733
날짜 2024.04.25
|
꿀맛게임
추천 46
조회 12679
날짜 2024.04.25
|
소설도 그렇고 영화도 그렇고 처음엔 상업성과 오락성으로만 시작됐음. 하지만 그 장르가 발전하고 문화컨텐츠의 지위를 인정 받는 이유중 하나는 예술성을 가미한 작품들이 나타나며 장르 자체의 격을 올린 측면이 있기 때문임. 레데리2가 예술적이냐 아니냐는 별개의 문제이고, 예술성을 가진 예술로서의 게임의 등장이 결과적으로 게임이라는 컨텐츠가 문화적인 지위를 갖는데 반드시 필요한 조건임은 분명함. 본인의 취향이 아닐 수는 있으나 이런 변화는 긍정적인 것이고 게이머로써 반길 일임. 무슨 게임이 마냥 오락이기만 해야한다는 생각이 오히려 꼰대같은 것
81점짜리 겜이랑?
사실 다 각각 의미가 다르죠. 판매량이야 말할것도 없고, 메타점수의 경우는 사실 굉장히 중요하지만 고티를 못타면 정말 크게 의미가 퇴색됩니다. 메타는 바로 나오고 고티는 늦게 나오는데, 고티가 나올즈음 사람들이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작품에 대한 소문과 분위기가 이미 생겼고, 콩깍지를 때고 판단할 시점이기도 하고, 또 메타는 1명이 선정하는데 고티는 회사전체가 선정하거든요. 위쳐만해도 사실 고티 점수는 90점대초반인데 결국 좋게 남은건 고티의 영향이죠. gta의 경우는 4나 5나 다 최고점에 가까이 메타를 받았지만 결국 나중에 위상은 그 점수에 미치지 못하거든요. 자기들이 만점줘놓고도 메타가 98이라니 너무 높다라는 웹진도 있었을 정도였죠. 다른 곳에서 깔거라 생각했는지.
팩트로 뚜들겨 맞으니까 쿨한 척
진심 플스4 최고의 게임이었다..레데리2도 재미있긴 했는데 그 특유의 답답함때문에 그거 풀려고 갓옵할때도 있었을정도로..
WB Montreal
???? 지금 14대 13 으로 갓옵이 겨우 한표차 앞서는데요?
예술성이니머니 하눈데 게임에 예술성이 뭐가.중요한지.모르겟음 게임이 게입답게 재밋어야지 게임장르에.무슨 아방가르드게임 프로그레시브게임 이런거 있는것도아니고 그런먄에선 레데리는 게임으로서 실패한작품임
배틀딱
소설도 그렇고 영화도 그렇고 처음엔 상업성과 오락성으로만 시작됐음. 하지만 그 장르가 발전하고 문화컨텐츠의 지위를 인정 받는 이유중 하나는 예술성을 가미한 작품들이 나타나며 장르 자체의 격을 올린 측면이 있기 때문임. 레데리2가 예술적이냐 아니냐는 별개의 문제이고, 예술성을 가진 예술로서의 게임의 등장이 결과적으로 게임이라는 컨텐츠가 문화적인 지위를 갖는데 반드시 필요한 조건임은 분명함. 본인의 취향이 아닐 수는 있으나 이런 변화는 긍정적인 것이고 게이머로써 반길 일임. 무슨 게임이 마냥 오락이기만 해야한다는 생각이 오히려 꼰대같은 것
오픈월드 탐험하며 사냥하고 캠핑하고 현상범 잡는것만으로도 꿀잼인데 이건 게임적인 재미가 아니면 무엇입니까 제발 답변좀 ㅋㅋ
레데리 재밌게 하는 사람들은 뭐임? 님 재미없다고 레데리가 예술성만 있는 노잼게임이 되는게 아님. 게임성에서 실패한 게임이 메타 97점 받을수가 있음? 그냥 님하곤 안맞은 게임일뿐.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WB Montreal
팩트로 뚜들겨 맞으니까 쿨한 척
WB Montreal
메타 점수랑 판매량에서는 이미 갓옵워가 개쳐발렸고 고티는 두고 봐야죠.아직까지는 박빙임. 가장 중요한 지표 3개 중 2개는 완패하고 한개라도 이길 수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예술성으로 크게 성공한 게임이 라오어죠. 물론 액션성 그래픽 뭐하나 떨어질것도 없었지만 가장 큰 반향은 라오어의 스토리텔링이었고 굉장히 수준높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도 오랜기간 팔리는 게임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의 기억에 여전히 남아있죠. 이렇듯 예술성이란게 중요해요. 그리고 그 라오어에게 최다고티 밀렸던 gta5를 만들었던 회사가 바로 지금 레데리2를 만든 락스타죠. 왜 밀렸나 분석도 해봤을테고, 부족함을 보완하겠다는 의지는 어찌보면 당연한거죠.
美少女
사실 다 각각 의미가 다르죠. 판매량이야 말할것도 없고, 메타점수의 경우는 사실 굉장히 중요하지만 고티를 못타면 정말 크게 의미가 퇴색됩니다. 메타는 바로 나오고 고티는 늦게 나오는데, 고티가 나올즈음 사람들이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작품에 대한 소문과 분위기가 이미 생겼고, 콩깍지를 때고 판단할 시점이기도 하고, 또 메타는 1명이 선정하는데 고티는 회사전체가 선정하거든요. 위쳐만해도 사실 고티 점수는 90점대초반인데 결국 좋게 남은건 고티의 영향이죠. gta의 경우는 4나 5나 다 최고점에 가까이 메타를 받았지만 결국 나중에 위상은 그 점수에 미치지 못하거든요. 자기들이 만점줘놓고도 메타가 98이라니 너무 높다라는 웹진도 있었을 정도였죠. 다른 곳에서 깔거라 생각했는지.
WB Montreal
어그로 성공하셨네
에이지오브엠파이어가 2018년 최고의게임이라는줄 알았네요
레데리가 말이 많더니, 갓오브워의 평가가 상대적으로 더 올라갓네요.
대체 대난투 얼티밋이 얼마나 재밋길래
뭔 리마스터 게임이 5위냐 아무도 안하던데 ... 양심있음 갓디세이랑 자리 바꿔야지
배틀딱
81점짜리 겜이랑?
그딴말 하지말고 위에 댓글에 반박좀 해줘봐 쫄은거야?
진심 플스4 최고의 게임이었다..레데리2도 재미있긴 했는데 그 특유의 답답함때문에 그거 풀려고 갓옵할때도 있었을정도로..
레드데드리댐션2
닉값
양키들의 거상 사랑덕에 PS5에서 한번더 리마스터 할듯
레데리2 : 걸작 갓오브워 : 정말 잘 만든 블록버스터 걸작이 무조건 우수하다라는 말은 아닙니다
다크소울 스파이디 오딧세이 다있는 차트는 처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