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초에 엑스박스 직원 팀 12명이 해고되었고 자원봉사자로 지원한 엑스박스 팬들로 교체되었다고 한다.
원래 지원 팀은 트위터 계정인 @XboxSupport를 이용했고, 아피르마 컨설팅에 고용되었지만 주로 MS 사무실에서 근무했다.
팀은 '엑스박스 앰배서더'라고 부르는 엑스박스 팬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일했다.
이들은 온라인 채팅 도구로 문의를 처리하고 XP와 상품으로 보상을 받는다.
보상은 컨트롤러에서 게임에 이르는 엑스박스 보상을 받을 기회, 특수 아바타와 프로필 배지 등이 있다.
해고된 사람 중 일부는 이들을 훈련시키는 일을 했으며, 해고 직전에는 특별히 앰배서더를 더 많이 훈련시켜야됐다고 한다.
MS 대변인
"우리는 고도로 숙련된 고객 지원 요원들을 데리고 있고,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도움을 줄 수 있는 커뮤니티 앰버서더도 있습니다."
MS는 해고에 관한 특정 정보에 대한 요청에는 응답하지 않았다. 아피르마 컨설팅에도 연락했지만 회신이 없다.
MS의 엑스박스 지원 트위터 계정은 1백만명의 팔로워가 있고 5월 18일 이전에는 매일 수십건의 문의에 대답해 290만 건의 트윗을 했다.
하지만 최근 몇 주간 엑스박스 지원 트위터 계정은 엑스박스 앰배서더의 트윗을 리트윗하기만 했다.
현재는 엑스박스 지원 계정에 문의하면 엑스박스 앰배서더가 처리한다.
전직 지원 팀 직원은 MS의 비용 절감은 지원 서비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며 앰배서더는 상세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저것이 엑전사의 말로인가?....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해서는 메신저를 공격해라 실천하고 계시네요. 진짜 엑전사고 나발이고 ㅋㅋ 어떻게 저런 짓을 할 수 있나부터가 문제인데 여기에 대한 비판은 없고 배뎃 비추누르기 바쁘시죠. 우리나라 기업이 저런다고 하면 어떤 반응일까요? 진짜 그 인건비 좀 아끼겠다고 저딴짓 하는 미친 회사 옹호하는게 돌았죠. 결국 저거보고 우리나라 기업도 배우고 똑같이 따라하면 그깟 게임기 옹호로 끝날까요? 정신차리세요 제발 저건 그냥 게임기 빠는 걸 떠나서 미친 짓입니다.
E3 에서 얼마나 화끈한 발표를 하려고 이렇게 철저히 준비를 하는 건지...
엑전사는 진격의 엑전사라는 팟캐스트에서 나온말임 마소 지원까지 받는 방송이었고 근데 그 팟캐스트에서 병크를 쳤던거고
오히려 이런글이 논점 이탈이죠 돈주고 시킬 일을 팬들한테 열정페이로 시킨건데 거기 지원하는 팬들도 이상한거 아닌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것이 엑전사의 말로인가?....
여기도 있던데 ㅋㅋ 무슨 북미 매출이니 게임패스 매출은 포함 안되니 무슨 영업하는 것 같더만 동서직원인가 했는데 저런 알바일지도 ㅋㅋ
진격의 엑전사 ㅋㅋㅋ
box Ambassadors also deal with inquiries via an online chat tool, and are rewarded for their efforts via leaderboards, which then dispense XP as well as entries to prize competitions. The program is set up like a game, with “missions” and sweepstakes prizes. However, the system clearly has some hitches. During one attempt to send a question to an ambassador on Tuesday morning, we received a message stating that no Ambassadors were available to take our question. We were recommended to contact @XboxSupport on Twitter, or to consult the forums. Other attempts were dealt with more promptly. One former support team member told Polygon that Microsoft’s cost-cutting will likely have a negative impact on support service, arguing that Ambassadors lack the detailed knowledge of a fully funded team. Microsoft’s Xbox support website presents an AI chat assistant as its first line of response. It then suggests forums, online chat or Twitter. 위에 기사로 물타기 댓글 선점 당했는데 기사가 말하고 싶은 점은 대기업 마소가 이딴 비용 절감하려고 팬들 이용해먹지 말라는거임. 팬들 통해서 하는 피드백은 돈을 안주기 때문에 책임성이나 전문성이 결여되 있어서 업계에 아주 부정적이니 마소 니들은 아주 나쁜 선례를 만든다는게 핵심 포인트임 결론은 마소가 돈 아끼려고 저런 짓하지말라고 지금 이딴 팬통해 서비스 받을바야 트위터나 포럼에 문의 직접하는게 좋다고 ㅇㅋ
엑전사들 해고
이게 대체 뭔짓...
대단하드아
루리웹-4206835741
심지어 마소는 장난삼아 콘솔 사업 한다는 말도...
루리웹-4206835741
마소가 기업상대로는 진짜 장사 잘하죠. 오피스부터 시작해서 최근에 클라우드 시장개척 잘해서 잘팔아먹고 근데 소비자 상대로 B2C는 ㅋㅋ 근데 이제 포기하려고요. 제가 경영자나 주주라도 돈되는 쪽 더 투자하지 딱히 큰 돈 되지도 않고 윈도우폰 같이 적자만보다 끝날바야. 그렇다고 미친 X들아 아무리 큰 돈 투자 안한다지만 무슨 자선조직도 호혜조직도 자조집단도 아닌 고객한테 돈받고 서비스하는 분야에 자원봉사자를 쓴다는 머갈은 어디서 온거냐. 진짜 돈안되는데 투자하기가 싫으면 깔끔하게 접길바란다 돈 지불하는 소비자 흑우 말랑카우 취급하지말고
루리웹-4206835741
앵 근데 겜사업 소니랑 별 차이 안나지 않나요?
마소가 게임사업이 소니만큼 벌린다구요? 콘솔에서 비교불가한 넘사벽 차이로 벌어졌을텐데.. 뭘로 해서 게임사업이 소니만큼 번다는거지..?
저번에 올라온 매출표 보니깐 그리 큰 차이는 아니던데요. 매출표에서 텐센트가 놀라울 뿐
그걸 그것대로 믿는 것도. 그냥 좀 복잡해도 마소 회계지표 검색해보면 그 데이터 사이트 자료랑 금액부터가 괴리가 엄청 큼.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데 마소는 구엑박 시절부터 엑박매출만 따로 추려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사업이랑 합쳐서 뭉뚱그려 발표했죠. 마소가 발표 안 하는 엑박 매출을 도대체 어디서 알고 발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소니랑 거의 비슷하다는 건 와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단순 하드보급대수도 2배이상에 유료 온라인 인구도 넘사일텐데 무슨 수로 엑박이 플스를 쫓아갈까요.
저건 마소에서 벌어진 불합리한 사건인데 마치 엑박 유저를 비꼬는 엑전사라는 단어로 짤린사람들을 폄하하는 식에 비아냥 되는 덧글이 베스트라니....
루리웹 수준이 그렇습니다...
가끔 루리웹 수준 보면 진짜 기가막힘ㅋㅋ 이 댓글도 지추 왕창 먹었네 ㅋㅋ
無幻™
사건의 본질을 흐리기 위해서는 메신저를 공격해라 실천하고 계시네요. 진짜 엑전사고 나발이고 ㅋㅋ 어떻게 저런 짓을 할 수 있나부터가 문제인데 여기에 대한 비판은 없고 배뎃 비추누르기 바쁘시죠. 우리나라 기업이 저런다고 하면 어떤 반응일까요? 진짜 그 인건비 좀 아끼겠다고 저딴짓 하는 미친 회사 옹호하는게 돌았죠. 결국 저거보고 우리나라 기업도 배우고 똑같이 따라하면 그깟 게임기 옹호로 끝날까요? 정신차리세요 제발 저건 그냥 게임기 빠는 걸 떠나서 미친 짓입니다.
無幻™
엑전사는 진격의 엑전사라는 팟캐스트에서 나온말임 마소 지원까지 받는 방송이었고 근데 그 팟캐스트에서 병크를 쳤던거고
베댓이야말로 가장 엑박을 사랑했던 팬 그 자체를 조롱하는 말인데... 뒤집어 말해 마소가 병크 터뜨리니 나는 엑박팬이 아니라서 신난단 소리가 베댓 먹은 겁니다. 불난 집에 부채질한다는 속담은 혹시 아세요?
제글 어디에서 마소를 옹호했는지요????? 제발 좀 망상을 하지말고 덧글을 제대로 좀 읽으세요....저게 사실이면 마소가 욕얻어쳐먹어야죠...당연히...
無幻™
오히려 이런글이 논점 이탈이죠 돈주고 시킬 일을 팬들한테 열정페이로 시킨건데 거기 지원하는 팬들도 이상한거 아닌가요?
많이하세요 링크 들어가서 원문 읽어보니 열심히 열정페이 노동 알바짓하면 마소 게임 살 수 있는 포인트 준다네요. 최근에 그 엑박홈피에서 시행하는 포인트 말하는 것 같은데 그 포인트 열심히 받아서 게임 구매해서 게임 즐기시면 되겠네요^^
이 리플이 여기서 제일 수준 떨어지는거 같은데
비아냥 되는 > 대는 그리고 엑전사는 자랑스러운거 아니었었음? 진격의 엑전사라던지...ㅋ
추하다 추해
북미쪽 상담원이랑 거의 매일 상담한 적이 있었는데 정말 자기 일을 좋아하고 엑스박스를 좋아하는 거 같더만... 저 일이 얼마나 불합리한 일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전후사정도 모르게 싸지른게 베뎃이라니 정말 소름돋네요
심지어 한국에서 왔다고 하니까 한국 꼭 놀러가고 싶다고 좋아하던데 ㅠㅠ 레이첼인지 제인인지 하는 사람은 군인 나오는 드라마 팬이라면서 ㅠㅠ
되는 이 아니라 대는 일해라 절해라 부터 요즘 왜들이럴까 교육계가 개판인게 슬슬 효과가 나타나나..
뭐지 여기는... 기사내용 : MS가 팬을 착취하여 서비스활동을 시켜왔음 댓글선단 : 크 역시 엑전사들의 말로 보소 ㅉㅉ 무겐님 : 이게 엑전사라고 까면서 비아냥거릴 내용임? 이후댓글 : 착취당한 놈들이 ㅄ. MS안깜? 또 부들부들 거리는거여? 엑스박스나 MS가 미운건 둘째치고 제정신들인가....;
노답 인생들이죠.
답 없네요. 정말...ㅠ.ㅠ
크 역시 그분들이 물고 빠는 사회에 쓸모있는 기업 마소 ㅎㅎㅎ 찬양합니다
가장 중요한 직원들을 짤랐네...
아니 cs처리를 자원봉사 시키는 회사가 어딧어
마소가해냈네요
????
E3 에서 얼마나 화끈한 발표를 하려고 이렇게 철저히 준비를 하는 건지...
고심끝에 엑스박스팀을 해ㅊ......
앞으로 마소 퍼스트 개발 인원도 자원봉사로 채울테니 많이 지원해 주세요?!
이 무슨 게시판 관리를 유저에게 맡기는 루리웹도 아니고..
저거 씹감정 노동인데 그걸 자원봉사자로 하겠다고?
엑원유저들 보면 "나는 전설이다"의 구인류를 보는 거 같아요.. 작품 속 주인공처럼 끝까지 구인류로서 자존심을 지키며 최후를 맞이하느냐. 그냥 대세를 따라 감염된 흡혈귀처럼 기종을 갈아타느냐. 어느쪽이든 힘든 결정일 듯.
... 이게 뭔 개소리야?!
이러면 엑박게임 할 이유가 없지 ㅉㅉㅉ
야 직원 다짜르고.... 자원봉사자로 대체 ㅋㅋㅋ
사업 접는다는 이야기로 들린다
트위터에서 @엑스박스서포트를 하던 직원 12명을 해고하고,일부 몇명을 자원봉사자에게 교육할 사람으로 업무변경했다는 이야기임
앞뒤가 바뀜 12명중 몇명이 자원봉사자 교육하고 적당량 됐다싶으니 12명 해고함 본문에 /일을 했으며/라는식으로 과거형임 지금은 해고당해서 안한다는 이야기
ㅋㅋㅋ 차세대기는 컴터 같은 본체 낼듯 윈도우 내장형
내 빡원엑스도 팔아야겠다
xbox 서포트팀 전원을 다 짜르고 자원봉사자로 대체했다는 소리가 아니라 트위터 @XboxSupport를 관리하던 인원을 자원봉사자로 대체했다는 소리입니다. 해고된 인원의 일부는 자원봉사자들 일부를 교육하는 임무로 대체되었다고 합니다. 애초에 전세계 엑박 서포트팀 인원을 다 합치면 최소 수백에서 많게는 수천일텐데 12명이라는 인원에 낚이는 사람들은 도대체 뭔가요. 그냥 조롱할 거리가 필요한건지.
트위터도 회사 관리채널의 하나인데 그걸 자원봉사로 대처한다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죠 12명이던 1명이던 회사 내에서 권한을 가지고 책임질수 있는 사람이 cs를 맡아야하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기사 내용은 분명 비판할 요소가 있죠. 그걸 실드치려는게 아니라, 댓글 분위기가 마치 마소에서 엑박 서포트 자체를 이젠 포기했다는 식으로 조롱하는 부분을 지적하는 거에요.
포기하는 게 아니라 선진위탁경영하는 건데...
뭐든지 반발을 부르는 정책은 작게 간만보다 시작하죠 ^^ 처음에는 12명이지 과연 이게 12명에서 끝날까요 ㅎ 물론 여기는 마소 대주주분들이 많아서 열정페이로 포인트 주며 인건비 아끼고 좋다고 할지 모르는데 언젠자 뭐든 반발을 불러일으키는 정책은 사측에서 간을 보면서 확대해나가죠. 과연 이런 인건비 줄이기 정책이 별거 아니다 취급하지말고 신중해집시다. 지금은 열정팬 포인트라도 주며 이동하지 좀 있으면 인공지능 도입해서 매크로 답변과 홍보하며 인건비 줄일지도 몰라요
소수면 그래도 상관 없다 뭐 그런???
12명이 업무보다가 자원봉사인원들에게 업무인수인계하고 현재는 엑스박스 지원 계정에 문의하면 엑스박스 앰배서더가 처리한다. 라니까 뭔 실드를 쳐대냐
이게 문제가 없는거면 루리웹 엑박 관리자문제나 뽐뿌 서포터즈들도 문제없는거지 뭐 엠배서더가 뭐 책임질꺼야 뭐할꺼야 그냥 관두면 엠베서더문제였다 하고 마소책임없이 끝나는거지
E3 에서 엑박 소프트웨어화 발표 하는거 아님.. ㅋ
엑박 진짜 콘솔 끝??
망박스 직원들 속죄의 시간..
???: 마소 열정페이는 착한 갑질, 너티독 유료 야근은 나쁜 갑질 ^^ 나무가 아닌 숲을 보라고~!!! 콰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엑박서포트계정을 자원봉사자로 대체했다는거같은데 백수였다면 할거같은데ㅋㅋ 저거하면 컨트롤러나 게임 준다는거 아녜요?
필스펜서 물러나게 해야할듯..진짜..
ㅋㅋㅋ 마소가 하는 열정페이는 착한 열정페이 ㅋㅋㅋㅋ 뇌가 불타버린듯 ㅋㅋㅋㅋ
자원봉사자들이 참 대단하네 ㅋㅋ 인턴마냥 이력서에 추가 할 목적인가
파견근무 시키다가 전부 해고시키고 직접고용 하는데 무임금 ㅋㅋ
마소는 엑박 사업을 어떻게 생각하는 것일까.. 콘솔에 힘좀 실어줬으면 좋겠는데...
We don't have any information outside of the twitter issue but what we do know that starting on May 24, 2018, the Twitter app for Xbox One, along with those for Android TV and Roku, will no longer be no longer be available or supported. Instead, Twitter is directing users to its desktop experience and mobile apps. 마소 직원한테 물어보니 5월 24일부로 XBOX의 트위터앱 서비스 종료에 따라 그렇게 된 거 같다고 하네요. 즉, XBOX 트위터 앱 전문 상담원만 해당되는건데 그래도 부당하네요. 소모품도 아니고
존나 쓰레기네 돈주는거는 아깝고 필요는 하니 걍 열정페이나 하라고 마소 돈 존나 많다메 직원들 열정페이 시켜서 돈이 많은건가 ㅋㅋㅋㅋ
돈도 그렇게 많으면서 왜 저러지
직원 대체 부분에서 말이많지만 이건 해고가 어떤씩으로 진행됐는지를 먼저 알아야... 미국이니 일방적인 통보였을 확률이 더 높았겠지만 말이지요.
아뇨 지금 중점은 자원봉사자로 교체했다는 점 입니다. 해고가 어떤식으로 진행되었는지보다 저런 도라이짓을 한것에 초점을 두는게 맞지 않을까요
"더이상 망설이지 않겠다" 라던게 이거였어?
북미 북미 외치던 엑전사들 어디갔음??
와... 진짜 뭐 이런 병맛들이 다 있지? 기가 막히네 ㅋㅋㅋㅋㅋㅋㅋ
쟤들 월급도둑이긴 함. 배틀 블록 시어터인가 하는 겜을 4개월째 연속으로 주고있는데 그게 정상이냐는 문의하니까 그 게임은 조카랑 하면 좋다며 인조이! 하고 끝내는게 쟤들 일
하여간 인생업적이 플스구입인 사람 정말 많아요 ㅋㅋ
게임 팬들을...해고~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태 본 정보글중 제일 웃겼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위에 조롱 덧글단사람들 모두 이불킥중??? ㅋ
엑박뉴스들 요새 왜이러나..
고작 12명 임금 아끼려고 이짓을 해? 진짜 정신 나갔구나....
여기도 열정페이로 일하는 엑까들 많더만 물론 보수는 없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함
ㅋㅋㅋㅋㅋㅋ장애인패드 만들더니 직원마저 봉사자로 만들어 버리누ㅋㅋㅋㅋㅋㅋ
직원짜르고 자원봉사자 들여놨다는건가 결론은?.. 개그야 뭐야.,. 자원봉사자는 무슨 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