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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기만 해라, 잘 때 전화하지 말고...
일단 혜택만 나열해두고 상세페이지에 조그맣게 가입자에게 불리한 조건 집어넣겠죠
AI : 왓슨과의 협업 결과 당신은 보험 가입 불가능으로 판정되었습니다. 상담을 종료합니다.
로봇이 인간에게 얼마나 거짓말을 잘할까. 궁금해지네.
뛰기만 해라, 잘 때 전화하지 말고...
로봇이 인간에게 얼마나 거짓말을 잘할까. 궁금해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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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혜택만 나열해두고 상세페이지에 조그맣게 가입자에게 불리한 조건 집어넣겠죠
AI : 왓슨과의 협업 결과 당신은 보험 가입 불가능으로 판정되었습니다. 상담을 종료합니다.
설계사가 설계만 해주고 끝내는게 아니라서 아직까지는 보험설계사가 따로 있어야함. 다이렉트 가입하고 사고 없으면 괜찮은데 사고 터지면 연결하고 알아보는데 시간 걸리고 하니 조금더 돈 내고 설계사한테 받는 사람들이 아직까진 많이 존재. 갈수록 상담이나 사고 접수가 간략화 되고 상담이 편리화 되고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는 세대가 늘어갈때쯤이면 사라질듯.
설계사는 사실 '이미' 감축단계입니다. 당장 기계에 의해 다 없어진다! 이건 아니지만 차츰차츰 사라지는 거죠. 마치 한국 씨티은행이 2017년 갑자기 씨티은행 지점 90%를 폐쇄하고 인력을 전원 해고하는 것처럼 충격적으로 하지는 않겠지만, 차츰차츰 말라가는 겁니다. 보험 상담을 하는 ARS는 이미 인공지능 음성인식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고(삼성전자 걸 가져다 쓰는 삼성생명/삼성화재에서 시작한 이후 확산 중), 면대면 인원도 이전에 아줌마 설계사 쓰는게 아니라 각종 금융자격증 들고 있는 사람들을 보러 보험사나 은행 지점(방카슈랑스)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이미 바뀌고 있는 거지요. 그러다가 없어지는 거고요.
근데 현실은 인원은 줄이고는 정작 보험 가입이나 설계 부담을 다른 부서의 직원들에게 넘깁니다. 지금 삼성생명쪽 경영지원 사람들이 보험 팔러다니고 카드 영업사원들이 보험팔러다닙니다. 아직까지는 사람의 손이 필요할수 밖에 없죠.
설계사한테 들고도 설계사 필요없이 사이트 들어가서 서류 업로드 하는게 요즘 사람들 게다가 엉터리 설계사가 하도 많아서 일처리도 엉뚱하게 하는 경우가 많음. 툭하면 추가가입 하라고 전화하는건 덤
일못하는건 케이스 바이 케이스고 전자로 서명을 해도 고객상담원이 전화와서 확인하는게 현실이고, 추가가입은 기계화 되면 오히려 더 자주 올듯 ㅋㅋㅋㅋㅋ
다이렉트보험 안들어셨어요?ㅋ 다이렉트 가입하면 tm거부하면 끝인데 설계사가 계속 설득
tm 거부해도 문자랑 카톡으로 오던데요? tm거부한건 어디까지나 관련 보험 추가 가입부분이고 그외 기타 생명, 치아 관련해서 계속 오던데요?
소비자: Ai야 나에게 알맞은 저렴한 보험을 설계해줘 보험사: Ai야 교묘히 보상을 피하는 보험을 설계해줘
우리 마더는 운이 따르나... 3년 안에 보험설계사 그만둔다고 하시더니 진짜 업종이 죽을려고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