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한국서 두 번 죽은 건담? 흑역사된 건담들
'SD건담캡슐파이터'와 'SD건담넥스트에볼루션'에 대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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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캡파는 흥한 게임인데? 그정도 버텼으면 오래간거지, 그것보다 얼마나 더 오래 버티라고...;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은 망한 게임이 맞지만, 캡파는 충분히 흥했음
죽긴 죽었죠. 늙어서 자연사한거지
재미는 있었는데 고인물 텃새 지전쩔고 지들끼리 친목도 개쩜... 운영으로 망조가 들었는데 고인물 때문에 종지부를 찍음 초섭 양학도 개심하고 공방가서 실력이 안좋으면 강퇴 알아먹지도 못하게 방제를 지어놓고 이게 뭐에요? 하고 물어보면 레디 안박는다고 강퇴 미션방가서 지맘에 안드는거 레디박으면 강퇴 진짜 개토나옴 쓰레기들.... 캡파 게시판서 강퇴당하는 이유나 못한다고 강퇴한다 뭐 그런글 쓰면 지들끼리 쉴드치고 존나 갈굼 ㅋㅋ
캡파가 밸런스나 머나 까일건 많지만 게임 자체는 재밌었음
캡파는 재밌었고 잘팔렸음. 뭐 밸런스 운영 버그 매너 고인물 등등등등등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캡파만의 재미가 있어서 유지가 됬죠. 넥스트 뭐시기는 캡파의 똥같은 정수만 추출한 희대의 망작.
sd캡파는 흥한 게임인데? 그정도 버텼으면 오래간거지, 그것보다 얼마나 더 오래 버티라고...;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은 망한 게임이 맞지만, 캡파는 충분히 흥했음
재미있성
죽긴 죽었죠. 늙어서 자연사한거지
pc 건담겜중에서는 제일 좋았죠. 라인업이 지제네 정도는 아니여도 엄청 많았으니까요. 솔직히 나이팅게일이 지제네 말고 다른 게임에서 나오는건 처음 봤으니까요
재미있성
캡파가 밸런스나 머나 까일건 많지만 게임 자체는 재밌었음
기체 총 수만 따지면 지제네 보다 많지 않았나요. 지제네도 가변 기체니 전용기니 추가해놓고 400~500대 이야기 하는데 캡파도 무장변경이랑 색놀이 꼼수가 있긴해도 그거보단 많았거든요.
나이팅게일은 나온다 나온다 소리만 나오고 안나옴
전 개인적으로 건담게임중에서 제일 재밌게했고 충분히 흥했다고 보는데 누구는 씹망겜 개돼지겜하면서 다시는 나와서는 안될겜 취급하면서 저주하던데 솔직히 그 분은 이 게임 8년가는거 보면서 배 좀 많이 아팠을듯 ㅜㅡ
나이팅게일 나오지 않았아요? 영상으로 돌아다니길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접고 한참 뒤에 나온거라 확인은 못해봄)
제네시스만 따지고 보면 총 기체 수가 650대정도입니다. 그리고 그 전작인 오버월드는 780여대로 알고 있어요. 건담 기체 참전수만 놓고보면 지제네 시리즈가 압도적이에요
데이터만 존재하는거 중국에서 다른 기체에 덮어씌운 영상인걸루 암
버서스도 죽을거 같던데...
캡파는 고인물이었지만 중반까지는 되게 할만했음. s랭크의 범람 이후로 약간 더 하드해졌고, 종국에는 abc방만 찾게 되었던 기억이... 근데 건넥은 참을 수가 없었다
캡파는 재밌었고 잘팔렸음. 뭐 밸런스 운영 버그 매너 고인물 등등등등등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캡파만의 재미가 있어서 유지가 됬죠. 넥스트 뭐시기는 캡파의 똥같은 정수만 추출한 희대의 망작.
그도 그럴것이 그 똥같은 정수를 만들어낸 김피디가 나와서 만든 겜이었으니....
옹호하는 건 아니지만... 아니 옹호하는 거겠네용. 김피디는 개발자가 아니라서 똥의 정수를 추출하여 만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디렉터로서 경영진과 조율도 잘하고 능력있는 개발자라면 자신의 성격을 죽여서라도 믿어주고 결정을 따라주는 유능한 분이셨어요. 무능한 개발자에게는 극한의 독설도 남발하셨지만 ㅎㅎ 성격이 매우 강하신 분이셨음. 여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팀운영을 잘하고 유능해도 경영진이 무능하여 짤리다시피? 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넥스트는... 팀에 개발자가 무능하면 PD가 유능해봐야 뭐가 안 나옵니다. ㅎㅎ
누구보다 샤이닝을 사랑하지만 인게임은 시드를 더 사랑하셨던 갓피디니뮤...
게임이 아닌 프로그램이라 불렸던 넥스트 에볼루션
파티게임즈의 SD건담배틀스테이션 듣보회사의 SD건담슈터 기다려라 건담얼티밋도 같이 따라간다 , 가 아니라 이건 홍콩 DeNa 쪽인가
캡파 좋아 건넥 싫어
많은 온라인 게임이 그렇겠지만 캡화도 경영진 및 결정권자의 과도한 욕심이 게임을 망하게 했어요. 수익은 게임 환경과 직원 성과급 및 게임의 발전으로 이어지지 않았고 망세기독에 부었지요. 종국에는 망세기독에 올인한다고 개발팀을 개박살 내버렸죠. 마지막까지 캡화는 살아날 가능성이 있고 방법을 제시하던 사람들을 개차반 취급하던 기억이 추억으로 남네요. 캡화 덕분에 소주맥주가 명맥을 이어갔다는 고마움은커녕 끝까지 노비로 쓰이다 아깝게 운명하셨어요.
캡파 게임성은 좋았음..재밌었고... 문제는 벨런스와 온갓 잡버그... 그리고 팀 트리니티의 시드의 편향적...그이후 소맥의 00편애... 정도였지.. 그이후 팀 트리니티는 처나가서 만든게 넥망겜은...씹알... 오픈하고도 반년을 말아먹고 캡파버전으로 뜯고 또 반년후 결국 리얼X망...
팀원 중 일부 소수가 나간 거지 팀이 나간 건 아닙니다. 그리고 그분들을 변호하는 건 아니지만 소맥에서 신작을 준비하다 팽당한 것에 가깝습니다. 일부러 나간 게 아니에요. ^^
그렇군요... 그일부 소수가 나간중에 김피디도 속하죠?
넹. ㅎㅎ
변호못할맘하겠지요 넥에 보면 신작준비한다고 만든거 어땟을지 상상이 가는데 ㄴㅋㅋ
묵질빠질 그리드 꿀잼이었는데...
아무리 그래도 건넥을 캡파에 비비는 건..
건담조차 안뽑혀서 건담들고있는 사람한테 "저놈 운영자 아니냐?" 말을 했었던 시절부터 캡파를 했는데.. 나름 괜춘한 겜이 아니었나...
캡파 살려내라
김깅가낭
그런 문제들을 안고도 캡파만큼 재밌던 건담액션겜은 별로 없었던 것도 사실
캡파 재밌었음. 물론 지금 와서 하라면 안할거같지만 당시 2년동안 빠져지낸 게임은 맞음...
그러고보니 처음으로 기만질을 봤던 게임이 캡파였지...
타격감도 찰졌는데
캡파는 추억이고 건넥은 흑역사지 .
캡판 문제가 많았지만 8년동안 재미없던적은 없었음 솔직히 섭종한게 아쉬울 정도 근데 이런겜을 건넥이랑 같은 선에 놓다니 참을수가 없군
캡파 진짜 소장까지 찍었지만 망할만했음..
캡파 진짜 갓건담 겁나 재밌었는데 ㅠㅠ갠적으로 갓건담이 타격감 젤 찰졌음
밸런스, 운영 이런걸 다 떠나서 수많은 양산기들을 조종할 수 있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가치있었음
리얼 양산기 짐으로 s랭 녹이는 쾌감이 있던 게임이었음 진짜 재미있게햇는데
묵게이트에서 걍타고 싶다아..
넥스트에볼은 게임을 한번 개편했음.. 궁금하신분들은 링크 영상보시길ㅠ http://naver.me/GQ0461zK
캡파는 서비스 지속할 수 있는 상황이면 계속 할 수 있었을걸요. 그만큼 고정층 화력이 어마어마했음. 유저들 구매력도 좋아서 당시 소맥 수익 대부분을 담당하기도 했었고.. 반면에 건넥은 그냥 드럽게 재미가 없었음.. 그나마 캡파화 한다고 대격변 할 때는 팬심으로라도 할려다가 도저히 못해먹겠어서...
에휴 캡파 다시 해보는게 소원임...
두 게임 다 망했는데 이 분은 이제 뭐하고 있을까....?
진짜 캡파 다시 하고 싶네 ㅋㅋ으아앙
캡파는 운영이 문제였지 게임성으로 보면 건넥은 진짜 쓰레기로 보일 정도의 재미가 있었음. 특히 타격감이...
기사 이상한데.. 섭종 당시 빌더즈 G는 몇 년 지난 작품이라 최신작품이 아니었는데... 기자가 건알못인가 당시 최신작은 에이지랑 건빌파였을텐데.
캡파가 너무 보고싶슴니다
어? 사이코 막투가 나왔었었나요???
네 공방파괴자였음.
재미는 있었는데 고인물 텃새 지전쩔고 지들끼리 친목도 개쩜... 운영으로 망조가 들었는데 고인물 때문에 종지부를 찍음 초섭 양학도 개심하고 공방가서 실력이 안좋으면 강퇴 알아먹지도 못하게 방제를 지어놓고 이게 뭐에요? 하고 물어보면 레디 안박는다고 강퇴 미션방가서 지맘에 안드는거 레디박으면 강퇴 진짜 개토나옴 쓰레기들.... 캡파 게시판서 강퇴당하는 이유나 못한다고 강퇴한다 뭐 그런글 쓰면 지들끼리 쉴드치고 존나 갈굼 ㅋㅋ
캡파 재밌긴 했는데 유저 점점 빠지는게 보여서.. 걍 자연사 했다고 봐야죠
넥스트 에볼루션은 잡으라고했던 버그는 안잡고 그대로 방치 + 라인업 망 + 개적화 3중 크리 맞고 블데,화이트 오우거 연사 버그로인해서 탄수 무시하고 연발나가고 쐇다하면 1킬 확정였고 // 블데,화이트오거 말고도 버그 잡으라고 그렇게 문의 넣었더니 모니터링 중이라고만 설레발 치다가 건담X(새틀탄수 무시하고 2발씩 사용가능한 버그),윙 제로(ew)(트버라 탄수 무시하고 3발쏘는버그),프리덤(탄수 무시하고 레일건 3발쏘는버그),젖티(탄수 무시하고 밧셀 3발쏘는버그),갓건담(무한갓슬래쉬+체력조건 무시하고 하이퍼 터뜨리기) 하다하다 개발자가 버그 안찾고 내가 찾은 버그만 저리 많더라 -_- 망할만했지
솔직히 캡파 신규유저 안늘어난건 고계급 고인물탓도 컸음. 공게에 요즘하사들은 예전하사보다 못한다고 게임시스템이 편해졌느니 어쩌니...솔직히 초기때가 너무 지옥이었지 지들끼리만 팀먹고 이기는게임만 하려는 사람도 많았고 저중에는 물론 초보자공략이나 기체공략 자세히 써주는 사람도 있었지만
창세기전4때문에 캡파가 내쳐진게 아쉬움 유저수가 없다고해도 자연사했다기보단 돈 벌어다주고 신작겜에 밀려난게 맞겠져
SD건담은 다 망했고 남은게 기동전사 건담 전기 온라인이랑 UC 온라인이 있는대 하나는 콘솔 독점이고 하나는 일본판으로만 나오고 건덤 버서스는 피시 콘솔 같이 나오면 괜찮을 듯 한데
캡파가 그렇게 인기가 좋았나. 어떤 커뮤니티를 돌아다녀도 재미는 있었다고 했지 흥했다는 곳은 루리웹뿐인듯
캡파가 흥하긴 시발ㅋㅋㅋㅋ개창렬뽑기시스템에 죠안 위치렉 버그가 기술이 되고 ㅋㅋㅋㅋㅋ 걍 고인물들이 많이 질러준거지. 막판엔 동접 100명도 안되는거같더만
뽑기시스템이 창렬이었다고? 후반기에 웹캡질 할 때 빼고는 다 게임 내 포인트로 획득할 수 있었는데?
캡파를 흑역사라고 할껀아니다 넥에랑 어딜 비벼.
메카닉 게임이 한국에선 불모지인걸 감안해도 캡파는 꽤 선방한편인데
캡파는 선방한 정도가 아니라 소프트 맥스가 숱한 게임 말아먹고 주식이 나락으로 떨어졌을때 분기마다 실적 착착 내면서 주식을 견인하던 게임이었죠 그러니까 건탱크좀 다시한번 몰아보게 해주세요 ㅠㅠㅠ
지금 생각 해보면 요즘 폰게임 하고 똑같음.. 신캐는 나올때마다 오버밸런스 , 과금아니면 뽑기 힘든 신캐들 , 거래 불가능 , 가챠시스템등등
다른건 몰라도 가챠시스템이랑 과금아니면 뽑기힘든 신캐들은 아닌듯 가챠야 캐쉬가챠도 있었지만 포인트가챠가 주였고 포인트 주는건 후반갈수록 많이줘서 신캐도 왠만하면 만들법 했는데.... 물론 과금이 더 쉬운 방법이긴 했지만요.
S랭 처음용만 한번 지르고 나머지는 다 뽑아서 합성했던 기억이. 매일 미션돈다고 부숴먹은 앞사랑 지옹이 몇대련지..
신캐를 과금 아니면 뽑기 힘들었던 적은 웹캡 출신인 녀석들 제외하곤 없었는데? S~SS랭크까지도 게임 내 기체들로 조합해서 뽑을 수 있었는데?
캡파 8년 간거면 우리나라에서는 흥한거죠. 초반에 기체도 제대로 안뿌리고해서 유저 이탈컸고 그 이후로도 운영병크로 계속 유저 반토막냈는데 8년이나 버틴거면 엄청 흥한겁니다. 실제로 캡파땜에 죽어가던 소맥이 악수였지만 창세기전4 도전해볼만한 여력도 생겼고 고인물에 실력격차문제도 중반부터 대두됐는데 솔직히 이것도 운영이랑 밸런스만 잘잡으면 충분히 해결됐을거라 봅니다. 건담게임인데 자기가 좋아하는 기체들고 게임할려니까 개쉽사기 기체들한테 털리면 누가 하고 싶겠어요. 호밍굵빔같은게 패널티도 없어서 초보들이 초반에 얻는 빔라나 칼질기체같은건 갈수록 설 곳이 없어진것도 있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