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콘텐츠인 대정화 작전이 전면적으로 개선됩니다.
클로저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고민하여, 08월 31일(목) 업데이트 시 아래와 같이 수정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위상 기어 레벨(장비 레벨) 관련 변경사항 1) 일부 장비에 대한 위상 기어 레벨이 변경됩니다. ※ 극 : 장비와 아테나 장비는 위상 기어 레벨 변경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2) 장비 레벨 강화 단계에 따라 위상 기어 레벨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예) 13강 이노센트 코어 착용 시, 위상 기어 레벨 = 114 레벨(105 + 9)
3) 던전 기준 위상 기어 레벨보다 평균 위상 기어 레벨이 높을 경우, 어드밴티지가 적용됩니다. ※ 예) 던전 위상 기어 레벨이 100이고, 장착한 장비의 평균 기어 레벨이 105이라면, 초과 레벨 +5에 해당하는 수치만큼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4) 위상 기어 레벨 미달에 따른 패널티 수치가 하향됩니다. 5) 대정화 작전 구역의 난이도별 기준 위상 기어 레벨 수치가 조정 될 예정입니다.
2. 상위 난이도 변경사항 1) 상위 난이도를 올라가기 위해서, 오랜 시간의 미션 해결이 필요한 현재의 미션 구조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 08/31(목) 점검 시 1/2 난이도 미션이 소폭 하향 조정되며, 전체적인 미션 조정은 09/07(목) 점검 시 적용될 예정입니다.
3. 하위 던전(감시자 던전) 변경사항 1) 일일 던전 입장 횟수가 9회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2) 변경되는 입장 횟수에 맞춰, 보상은 기존과 비슷한 수준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4. 던전 난이도 변경사항 1) 1/2 단계 난이도의 틴달로스에 새로운 패턴이 추가됩니다.
5. 초월 변경사항 1) 초월 단계별 성공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2) 초월 성공률을 올려주는 첨가제와 강화/튜닝/칩이 승계되는 첨가제가 추가됩니다. ※ 해당 첨가제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6. 대정화 작전 장비 획득 방법 및 성능 안내 ▶ 각 초월 장비들은 기본 성능 외에 스킬 강화/각성 옵션이 부여됩니다. ※ 스킬 강화 = 스킬의 데미지/쿨타임 등의 효과 옵션이 변경 ※ 스킬 각성 = 스킬의 시각적인 모습을 포함하여 스킬의 형태가 완전히 변경
1) 코어 - 초월이 가능합니다. - 레이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월 단계에 따라 각성 스킬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장비종류> A. 감시자의 소드/클로/완드/시클 4종 [모든 레이드 보스에서 드롭] ■ 초월 시 스킬 각성 효과 부여
2) 모듈 - 초월이 가능합니다. - 레이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초월 단계에 따라 스킬 강화 효과가 강화됩니다. - 모듈 세트는 단품 모듈/리시버와 추가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하게 됩니다. <장비종류> A. 감시자의 부스터/엔진/레귤레이터/임펄서/튜브/퓨즈 6종 [틴달로스 드롭] ■ 초월 시 캐릭터별 1, 4, 7 스킬 강화 B. 포식자의 부스터/엔진/레귤레이터/임펄서/튜브/퓨즈 6종 [하르파스 드롭] ■ 초월 시 캐릭터별 2, 5, 8 스킬 강화 C. 불멸자의 부스터/엔진/레귤레이터/임펄서/튜브/퓨즈 6종 [요드 드롭] ■ 초월 시 캐릭터별 3, 6, 9 스킬 강화
3) 실드 - 초월이 불가능합니다. - 제작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종류> A. 감시자의 반지/목걸이/문장 [틴달로스 제작] ■ 3세트 착용 시 스킬 각성 효과 부여 B. 포식자의 반지/목걸이 [하르파스 제작] ■ 2세트 착용 시 스킬 각성 효과 부여 C. 불멸자의 문장 [요드 제작] ■ 착용 시 스킬 각성 효과 부여 ■ 제작기를 통한 추가 업그레이드 가능
4) 단품 모듈, 리시버 - 초월이 불가능합니다. - 하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08/31(목)부터 레이드 던전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종류> A. 단품 모듈 알파/베타/감마 (1, 4, 7) [틴달로스, 하위 던전 드롭] B. 단품 모듈 알파/베타/감마 (2, 5, 8) [하르파스, 하위 던전 드롭] C. 단품 모듈 알파/베타/감마 (3, 6, 9) [요드, 하위 던전 드롭] D. 단품 리시버 알파/베타/감마 (1, 4, 7) [틴달로스, 하위 던전 드롭] E. 단품 리시버 알파/베타/감마 (2, 5, 8) [하르파스, 하위 던전 드롭] F. 단품 리시버 알파/베타/감마 (3, 6, 9) [요드, 하위 던전 드롭] ※ 던전 난이도 단계에 따라 알파(1/2난이도), 베타(3/4난이도), 감마(5/6난이도) 등급 모듈/리시버가 드롭되며, 각 등급 모듈/리시버는 등급 내에서 미약한/향상된/응축된 의 하위 티어로 구분/드롭됩니다.
7. 기타 수정 예정 1) 오염 정화 캡슐이 거래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2) 상위 레이드 던전의 요구 위상 기어 레벨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랜덤 매칭을 진행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다만, 친구나 서클 멤버 혹은 도움이 필요한 클로저 등, 직접 파티를 구성하여 함께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1/2 단계 난이도의 레이드 던전과 하위 던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클로저스에 애정 어린 관심과 소중한 의견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클로저 여러분의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클로저스] [클로저스] 대정화 작전 변경사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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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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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1.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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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대정화 패치때 이 개선사항 그대로 들어왔으면 몹 재탕 이런 것은 항상 평소의 나딕이라고 넘어가고 그래도 당장은 넘어갈 만족스러운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을텐데 시스템 자체가 너무 생각없이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저 패치는 클갤 개념글에도 갔던 불만사항들이 대부분 다 고쳐진 부분이라 다행이긴 하네요.
어짜피 이미 늦었습니다. 이미 마음 돌린 유저들은 다 떠났어요. 그리고 지금 나딕의 진짜 문제점은 이게 오픈초기부터 계속 반복되고 있는겁니다. 사고치고 고치면 유저들은 이거라도 해줘서 다행이다. 이런게 매년마다 반복되니 이제 나딕 마인드는 일단 지르고 보자 어짜피 한국섭은 테섭이다 이거죠. 그리고 간보다가 아니다 싶으면 고치고... 이게 반복되니 지친 유저들은 다 떠나는겁니다. 할거면 처음부터 똑바로 해야죠
이걸 지난주나 처음부터 했어야지 문수야!!!!!!!
누가봐도 컨텐츠 소모 줄이려고 대충만든 개판 시스템이였죠
그래 초월 확률은 너무햇었다 ㅅㅂ
이걸 지난주나 처음부터 했어야지 문수야!!!!!!!
뭐 차후 어떻게 할지 구체적인 로드맵도 안내놓고, 맵 몬스터들은 죄다 복붙에 색깔놀이만 했어가지고 악몽+플게 혼종던전 패치 직후에 기존 강화템들은 싹 다 죽어버렸으니... 특히 이해가 안갔던 건 아무 생각없이 내놨던 기어레벨 시스템이었죠. (물론 템의 수명이라는 건 금방금방 바뀌지만 최종템인 베리타가 기어레벨이 타 장비와 동일하다는 건 정말 이해가 안됨) 괜히 꼬접 시즌2 이야기가 나오는 게 아니었음.
행정보급관님
정말 대정화 패치때 이 개선사항 그대로 들어왔으면 몹 재탕 이런 것은 항상 평소의 나딕이라고 넘어가고 그래도 당장은 넘어갈 만족스러운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을텐데 시스템 자체가 너무 생각없이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저 패치는 클갤 개념글에도 갔던 불만사항들이 대부분 다 고쳐진 부분이라 다행이긴 하네요.
행정보급관님
누가봐도 컨텐츠 소모 줄이려고 대충만든 개판 시스템이였죠
확률도 ㅈ 같지만 보상도 ㅈ 같은 초월. 스킬 각성이라곤 하지만 정작 스킬 큐브 옵션이 날라가서 케릭터 마다 호불호가 달라졌죠. 거기에 각성 중간 단계에 투자하기도 애매한대 중반부터 초월 장비 사용을 강제하고. 여러가지로 문제 덩어리 지역이었다고 봅니다.
스킬 각성으로 간접적 밸런스 조절을 생각한거같아서 각성 자체는 뭐 괜찮은거같은데 문제는 ↗노잼 던전들을 돌아서 운빨 ↗망으로 템먹어서 운빨 ↗망으로 초월한다는게 더 컷던듯
골드 수급처도 별로 안만들어 줬는대 각성에 들어가는 골드는 은근 자비 없고. 이노 장비를 강요하지만 정작 이노 장비 제작비는 그대로. 여러가지로 수명 늘릴려고 횟수만 늘린듯한 느낌이 강하더군요.
맞아요ㅋㅋㅋㅋ 누가봐도 시간끄는거 보이는 미완성 개판 패치였음 17일 패치는
처음 내놓을때부터 이렇게 좀 내놓지... 이미 꼬접 한 사람들은 안돌아올건데
초월 재료 모아놓기만 했었는데 역시 ㅋㅋㅋㅋㅋ
코어 모듈 둘다 한번에 초월되서 잘되는줄 알았는데... 죄송합니다
갱부터 이노센트까지는 하루 정해진 입장횟수만 꼬박꼬박채우고 돈은 따로 벌면되는 그런 파밍인데, 이번 신던은 앞서 말한 하루 횟수 제한에다가 자템+극옵 까지 더해져서 도저히 못버티고 반꼬접 했습니다. 내가 클저를 열심히 한건 노오오오오오오오력을 해서 뭐든 가능해서였지, 이번 던전은 자템 운빨 x망인데다가 거기에 다캐까지 더해지니 이짓거리 하다간 인생이 없어질꺼 같았음.
치즈루'
바꾸는건 어짜피 기존 장비보다 옵이 훨씬 좋으면 알아서 바꿉니다. 흐름이라는게 있죠. 강제로 바꾸게 하는건 절대 좋은게 아니에요
어짜피 이미 늦었습니다. 이미 마음 돌린 유저들은 다 떠났어요. 그리고 지금 나딕의 진짜 문제점은 이게 오픈초기부터 계속 반복되고 있는겁니다. 사고치고 고치면 유저들은 이거라도 해줘서 다행이다. 이런게 매년마다 반복되니 이제 나딕 마인드는 일단 지르고 보자 어짜피 한국섭은 테섭이다 이거죠. 그리고 간보다가 아니다 싶으면 고치고... 이게 반복되니 지친 유저들은 다 떠나는겁니다. 할거면 처음부터 똑바로 해야죠
이걸 1주 시간줬을때 하지 왜 미쿠를 내놓고 그래
딱 데이비드 잡고 현질 좀 하면서 재밌게 즐겼는데 그 뒤로는 글쎄.. 점점 하는것도 귀찮아 지고 패치도 맨날 똑같은 패턴
이벤 위주로 하면서 던전 몇판 돌고 해서 이노까진 따라 갔는데 신던전 파밍구조는 도저히 감당 안될 거 같아 꼬접했습니다 메갈사태때 시작해서 1년정도 매일 짧은 시간이나마 꾸준히 했는데 진짜 따라갈 수가 없겠더군요
크레코어 뒈졌네 ㅠㅠ
작년 여름때 티나사태로 끌어왔던 인원 토벌패치로 30% 떠나보내더니 이번 여름에는 남아있던 인원 대정화 패치로 30% 또 떠나보냄
奈緒奈緒
나딕이 원래이래요
극이랑 아테나는 왜 제외시키는거야? 차별 보소....
가뜩이나 뉴비도 적은데 패치도 엉망으로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