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 록스입니다.
2017-09-17(일) 자정에 로스트아크 3일차 테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9월 18일(월) 4일 차 테스트도 동일하게 정오12시부터 자정24시까지 12시간 동안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모험가의 길 이벤트인 첫 번째 아크 획득 미션의 참여 기간을 연장할 예정입니다.
3일 차 테스트에서 불안정한 서버 환경으로 인하여 테스터 여러분의 이벤트 참여에 불편을 드렸기에,
'왕의 무덤' 아크던전 클리어하기 이벤트는 4일 차 테스트인 9월 18일까지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로스트아크와 함께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더 나은 로스트아크를 위해, 테스터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Link] 고객센터 |
▷ 고객센터 혹은 테스터 게시판에 3일 차 플레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모험가 여러분의 이야기는 로스트아크에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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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레벨, 30레벨, 50레벨을 달성하신 테스터분들은 설문에 응답해 주시고, 오피니언 배지를 받아보세요!
고맙습니다.
블소 이후로 어떤 게임이건간에 안속기로 했음
뭔가 알바스러운 댓글이랑 유툽 게임리뷰어나 직접 해본사람들의 리뷰랑 댓글이랑 또 다른거보면.. 냄새가 나긴 합니다.
CBT 하루하루 종료되는 것까지 올라올 이유가 있나요? 올리지 말라고 하고 싶은건 아닌데 궁금하네요
평이 좀 이상한데... 진짜 다들 재밌는거 맞나요? 뭐 주관적인 의견이니 다들 다르겠지만 저는 별로던데. 뒤에 두 분 비추폭탄이 ㄷㄷ
한국에 발매도 안한게임 일본성우 정보 항상 올라오는데 이거라고 못 몰라올건 없죠
아르카나 야캐요 상향좀
광기의 축제 연출력 미쳤네요 ㄷㄷ;;
정말 재밌슴
온라인게임 연출 보면서 와 괜찮네 한적 오랫만이네요 진짜
뭐지 이댓글들은? 루리웹에서 칭찬하는것도 신기한데 보고있으니 왠지 무섭다는 생각이드는데 나만그럼?
그러거 보니. 이거 시비티 한다고 했는데.. 조용하네...
그래픽이 이쁘고 타격감도 좋음.....쿼터뷰 끝판왕
영광의 벽이랑 광기의 축제가 진짜 끝내준다고 하는데 레벨 25에서 지쳐서 멍때리는중. 기대했던 생활 스킬이... 주륵...ㅠ
사정이있어 4일차부터 할거같은데 50찍을수있으려나요 ㄷㄷ
이 게임은 운영이 관건인듯합니다. 게임은 전체적으로 잘만들었어요, 디아블로3 이후 이렇게 잘만든게임 쿼터뷰 게임 또 처음보는듯 ㄷㄷ;;
너무 이상함. 티남. 이런 댓글 요즘 쓰는 사람없는데. 알바들이 좀 있네요.
아니 제가 알바라니요 ㅎㅎㅎ;;;; 제가 쓴 댓글보시면 알텐데 저 왠만해선 국산게임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국내게임회사 좋아하는 곳 거의 없어요 스마일게이트도 사람들떄문에 싫어한편이었고 그냥 이번에 나온 로스트아크만 즐겨보고 순수한 느낌만 적은거에요 머 사람들마다 취향은 차이가 있겠지만, 전 꽤나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참고로 전, PC게임들보다 패키지 게임들을 좋아합니다. 보통 PS4게임이나 ,엑원, 스위치 게임같은 콘솔게임들 좋아하구요^^ 절때로 알바아닙니다. 그래도 알바라고 생각하신다면 모 ㅎㅎ;;;
대놓고 남답글로 알바라고하는것도 좀 그냥 댓글다시면될걸 굳이 답글로 ㄷ
진짜 재밌어요 그리고 개발기간동안 다른 게임에 나온 시스템이나 연출들 다 적용한 느낌 ㅋㅋㅋㅋㅋㅋㅋ
쿼터뷰를 벗어난 연출력이 아주 좋습니다. 운영만 완벽하다면 좋은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진짜 게임 잘만들었습니다
망겜임 아무튼 망겜임!! (CBT탈락자의 절규)
망겜임..아 ㅠㅠ
다 좋은데 시나리오작가 좀 쩌는 사람으로 섭외좀... 연출력이 아깝다
다들 평가가 좋네요 ㄷㄷ 진짜 테스트걸렸으면 좋을텐뎅...
1차때도 진짜 갓겜 냄새 난다고 주위에 떠들었는데 애초에 cbt를 적게 뽑아서 해본 사람이 없어서 ㅋㅋ 다들 안믿는 분위기 였는데 2차는 주위에 하는 사람도 다들 입이 마르게 칭찬함 ㄷㄷ 진짜 운영으로 말아먹지만 않으면 최고의 쿼터뷰 rpg 게임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게임이 신선하고 참신하진 않은데 괜찮은 스토리와 연출이 진짜 죽입니다. 그리고 성우에도 돈 마니 쓴듯합니다.
내가 들을땐 1차때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었는데...
블소 이후로 어떤 게임이건간에 안속기로 했음
로아도 자칫하다간 블소테크타기 딱 좋아보이긴함....
막내야 한번만 더...
루리웹에서 평가 좋은 온라인게임을 얼마만에 보는지 ㄷㄷㄷ
CBT 하루하루 종료되는 것까지 올라올 이유가 있나요? 올리지 말라고 하고 싶은건 아닌데 궁금하네요
리아룽
한국에 발매도 안한게임 일본성우 정보 항상 올라오는데 이거라고 못 몰라올건 없죠
그도 그렇네요
온라인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하는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컨셉 트레일러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으로 뽑아낼줄은 전혀 몰랐네요.. 전부 눈속임에 뒷통수인데.. 인던 하나하나가 디테일하고 심지어 몬스터 재탕도 없음.. 모션까지.. 직업도 각자 개성이 너무 강해서 컨셉을 정말 잘잡은듯. 개인적으로 일반 알피지 공통 직업이 아닌 색다른 직업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세심한 부분들까지 신경쓴게 보임. 하지만 ui디자인이 모든 장점을 상쇄해버림. 폰게임 같은 디자인으로 멋진 시네마틱 영상 감상후 딱 인벤창을 딱 열면 갑자기 흥분이 가라앉음. ui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바꿨으면 좋겠음
기대이상으로 잘 뽑힌거 같아서 운영으로 망하면 더 슬플거 같음
궁금한점 1. 저번 cbt에 그래픽이 너무 떨어진게 아니냐는 의견이 많았는데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 2. hud가 너무 구식이라는 피드백이 있었는데 이루어졌는지.
언리얼3 특성상 어쩔 수 없을 듯 하내요. 색감도 좋고 잘 꾸미긴 했지만 네 뭐 그렇습니다.
https://youtu.be/j2Ssmh9zG_Y 사실 별차이 없습 직접 비교영상 어느정도 트레일러 특성을 고려한 차이정도? 플레이하기에 트레일러 영상이 너무 어둡어둡 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손본거 정도 hud는 1차때 보다 좀더 좋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좀 구리네요 그래도 피드백은 받았는지 1차때 지적한 패드 부분 대대적으로 수정 했더군요 정식 지원이 아니라서 진동이라든지 부족한 부분있지만
근데 이거 정식 오픈 베타는 언제쯤일까요???
거진 다 맘에 드는데 역시 맘에 걸리는건 스마게의 운영능력과 억지로 메인 시나리오 퀘스트 동선을 짜맞추기위한건지 그때 그때마다 주먹구구식으로 스토리가 이어지는거 같은...연출이 좋아서 망정이지
조금 오바해서 이거마저 망하면 앞으로 국내산 PC온라인 알피지 게임은 희망이 없을듯... 죄다 모바일로...
전 그래도 펄어비스 게임은 기대 할 것 같내요. 갸들은 피씨 안버릴거 같아서. 신작도 2년 단위로 두개 정도 나온다고 했고.
연출 ㅆㅆㅌㅊ 하지만 스토리랑 조작이 약간미스
뜻밖의 베밍아웃?
ㅆㅅㅌㅊ 는 어디서나 쓰던데
더러운 유게에서도 그건 거의 안보이는데 어디서나는 대체 어디? 디시요?
ㅆㅅㅌㅊ ㅎㅌㅊ는 이미 한참전부터 인벤 디시 웃대 각커뮤에서 진작쓰던건데 뭔 베밍.... 쳐다도 안보는 사이트인데 랜선개통 어제한거 티냄?
루리웹이라는 너드들끼리 물고빠는 우물안에서만 있으니 어디서 쓰는지도 모르죠ㅎㅋㅋ
웃대가 씁니다. 웃대 일베 혐오하는거 알죠?
와.. ㅅㅌㅊ 이런 단어 한참 전부터 여러 커뮤니티에서 사용됐는데 이제와서 저러네
다이렉트 11 아직도 지원 안 하는 거로 아는데 그것만 지원하면 게임은 깔 거리 없을 듯. 운영이 문제일 뿐.
바로 얼마전까지 로아글에는 소울워커이야기 백퍼 나왓는데 쏙 들어간거보면 겜 진짜 괜찮은가보네요
이번엔 생각보다 주변에 클배 붙은 사람이 많은데 그 분들은 다 때려쳤습니다. 저만 좀 꾸역꾸역 하고 있는데 저도 재미는 딱히 그렇내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죄수번호-942588215
네 뭐 저도 개인적으로 온라인 게임하면서 하품한건 정말 오랜만이였습니다. 그래픽 구린거야 뭐 어쩔 수 없다 치더라도 21:9는 소울워커도 안해준거 보니까 이것도 안해줄것 같고 근데 정말 재미가.... 기존에 하던 게임 버리고 넘어 갈 수준은 아닌것 같내요. 심지어 빨리 나와봐야 내년 하반기라고 하는데 지금 나와도 할까말까인데 내년이면 아예 할일이 없을 듯 하내요.
죄수번호-942588215
큰 애피소드 패치마다 그렇게 작업 못해주면 좀 과장해서 동영상만 잘만드는 유비게임 처럼 되버림. 2015년에 내년 상반기에 오픈한댔는데 아직도 못한거 보면..
죄수번호-942588215
우리나라 유저들 반향이 원래, 대세다 싶으면 그걸 그냥 받아들이고 아니다 싶으면 누구보다 가열차게 까는 경향이 있죠. 작년에 3 MMORPG 클베 (뮤레-로아- 이터널 순) 할 때 다 해봤는데 로아가 원체 기대감이 높던 게임이었고, 이터널은 엔씨와 리니지에 대한 반감, 그리고 뮤레는 2게임에 밀리는 네임벨류로 시작했는데 3개 다 해봤는데 장단점이 확연했습니다. 뮤레전드 저도 세달 정도 하다 그만두긴 했는데 (업뎃이 너무 너무 느렸음) 적어도 클베 때랑 오픈 초기엔 장단점이 있어서 그렇지 유투버나 게시판에서 까일 정도로 쓰레기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그래픽도 두 게임보다 떨어지고, 참신성은 없는데, 대신 기존 쿼터뷰 게임 장점을 잘 버무린 게임이었고요.(전투가 할만했음) 그런데 해보지도 않고 그냥 쓰레기 핵과금게임 (무과금으로도 월2만원으로도 충분히 컨텐츠 제일 빠르게 즐겼음)으로 낙인 찍더니 폐기물처리 하더군요. 물론, 위에 언급한 늦은 업뎃과 초반부 되도않는 버그 3개로 게임말아먹긴했지만 그건 까던 내용도 아니었구요. 로아 1차 때 뒤늦게 해봤고, 장단점 많은 게임입니다. 장점이야 누구나 인정하는 연출, 그래픽도 뭐 호불호 갈리지만 전 좋게 봤구요. 있을 거 다 있는데, 정작 전투가 넘 재미가 없었습니다. 와우 시네마틱 오오~하면서 봐도 게임 2주차되면 다들 esc 누르고 넘기는데.... 여튼 로아 잘 만들어졌음 좋겠고 성공했음 좋겠지만, 지금 인벤이나 게시판들마다 찬양일색인 거 보면 1차 CBT 때랑 반응이 많이 다른듯하네요. 1차 땐 그래도 불호도 꽤 보였는데 말이죠.
죄수번호-942588215
개인적으로 로아는 저렇게 만들 거 였으면 쿼터뷰가 아니라 그냥 풀3D로 만들었으면 좋았겠다 싶습니다. 저렇게 이거저거 다 구현할 거면 말이죠
아마미
뮤레가 전투가 재밌었다구요? 블레이더 좀 하다가 바로 찍쌌는데
중갤과루리웹
타격감도 안느껴지고 그래픽도 구린데 전투의 어떤부분에서 재미를 느껴야하는지...
중갤과루리웹
그래픽은 로아보단 나쁘다고 위에 언급했고요. 하지만 원색위주의 색감 (특히 날개...) 때문에 트위치나 아프리카로 보면 한층 그래픽이 더 구려보이더군요. 저도 CBT 1차 때 첨해보고 놀란 게, 먼저하던 분들 방송 보다가 해보니, 생각보다 그래픽이 괜찮아서 였구요. 물론 생각보다란 얘기지 그래픽 좋습니다~ 라는 건 아닙니다. 타격감요? 블레이더 초창기 너프 전까지 타격감좋기로 칭찬받던 캐릭터이고 너프 당한 이후에 사람들이 난리칠 만큼 인기 캐릭이었는데요? 제대로 해보지도 않으셨나보네요. 좀하다가 바로 관두셨다니...
아마미
뮤레가 재밌었다니 전혀 공감못하겠네요 시작부터 과금유도하고 시작했는데 ?
죄수번호-942588215
뮤레 전투 피격감도 없고 버벅이고;;; 칭찬할 구석이 하나도 없던데;;;
한번만 해보고싶네요 ㅜㅜ
방송보면 재미있어 보이는데 근데 히트 프리즈는 진짜 못봐주겠더라 그따위로 할거면 걍 하지 말지
글보니 황금알낳는거위네 스마일게이 ㅂㅅ세끼들아 배만가르지말자 내 인생게임이되게해줘 아바타잘질러줄ㄲ니ㅣ
장점은 많지만 좀더 완성도를 더 높여서 갓겜으로 태어났음 좋겟네요 딱 1년만!! 더.. 개발했음...
한국 mmorpg에 대한 기대를 싹 접었었는데 전반적인 완성도가 굉장히 훌륭하더군요. 너무 재밌어서 스마게의 운영에 대한 걱정이 더 커졌습니다 ㅜㅜ 겜이라도 별로였음 오픈하던 말던 무시했을텐데.......
검은사막 이후 얼마만에 이런 퀄리티의 게임이....아직 우리나라 게임회사 안죽은듯 아무튼 검사이후 MMO의 희망수준 디아급만 되도 다행일줄 알았지만 디아3을 가볍게 뛰어넘을 스케일의 몹과 연출 월드클라스~
평이 좀 이상한데... 진짜 다들 재밌는거 맞나요? 뭐 주관적인 의견이니 다들 다르겠지만 저는 별로던데. 뒤에 두 분 비추폭탄이 ㄷㄷ
루리웹-5748275024
뭔가 알바스러운 댓글이랑 유툽 게임리뷰어나 직접 해본사람들의 리뷰랑 댓글이랑 또 다른거보면.. 냄새가 나긴 합니다.
게임은 잘 만들었는데 운영이 불안하다는 평이 계속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그런 변명은 안통할 게임이였음. 마법사 육성은 최악이였고 회피기 쿨10초,스피드감이 너무... 클베 감안해도 별로 기대가 안가네요.
난 2017년에 어떻게 이런게임을 만들수있나 신기하던데 무슨 97년으로 타임워프한줄 걍 30분 하다가 너무 재미없어서 끔
쿼터뷰가 디아3에서 처음 나온줄 아는 수준이라니 하하하
디아3 드립쳤다가 논리에서 쳐발리니 말꼬리 잡고 늘어지는 수준 에휴..
재밌는건 사실인데 뭔 알바타령
웬일이래? 알바아니죠? 뭔가 제대로된 스샷및 동영상 리뷰좀요~~
그러게요; 평이 다들 아 다르고 어 다르니까 같은 게임을 한지도 의심스럽네요;
모두가 재밌게하는 게임이 어딨겠어요.. 원래 게임이라는게 호불호잖아요 ㅋㅋ 단점은 충분히 지적할 수 있죠 내가 재미없으니까 결국 망할거다 하는게 문제인거지.. 위쳐 젤다같은게임이 재미없는분들도 있을 수 있잖아요 ㅎㅎ
그렇군욥,아쉽네요ㅠ 제가 곧 군대를 가는지라.. 로아는 꼭 해보고 가보고싶었거든요
일단 템포가 너무 느립니다. 초반 난이도가 공략도 필요없을정도로 버튼 난사로도 클리어가 가능한데 쓸데없이 동선도 길고 이동이 느리니 답답 합니다. 스토리 라인 따라가며 랩업을 하는데 전투가 어디에 중점을 두는건지 애매합니다. 필드사냥이라고 하기에는 몹 분포도나 이동기가 애매하고 레이드라고 하기에는 난이도가 너무 쉽고 만랩부터 재미잇다는데 그렇게 치면 파판14는 우주갓겜됐어야함.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 현재로는 루즈함.
맞는말. 파판14 만렙이후 진짜 재밌는데 레벨업과정이 넘 힘듬...
만랩부터 진짜 할것도 넘치고 재미있는데 그 과정이 힘들어서 많은 분들이 초반부에 접으시죠.. 로아도 지금 딱 초반부에서 많은 분들이 이탈하는 느낌
이 게임이 진짜 성공하고 오래도록 사랑받으려면 그냥 플스 Xbox X 나 스팀으로 내야될 겁니다. 그게 아니면 전 그냥 아무리 잘만들어도 안합니다.
ㅋㅋㅋㅋ 게임 재밌다고말하면 알바취급당하네 남들이 어떻건 저는 지인들이랑 겁나재밌게하고있네요 재미없으면 안하면되는거고 재밌으면 계속 즐기면 되는거고~ ㅎㅎ
저는 그 재밌다는 부분이 이해가 안가서 적었어요. 연출력 좋으면 좋죠. 멋지고. 그런데 그런걸 보려고 하는게 아니잖아요. 보통의 사람들은 디아블로식 쿼터뷰가 아닌 직접 피하고,컨트롤 하는걸 로아에 기대한거 아닌가요? 솔직히 이렇게 템포 느리고,회피기에 쿨타임 10초면 기대 안했어요. 와우->테라를 기대했지 그래픽 좋아진 디아블로를 기대한게 아니에요.
저기 죄송한데 보통의 사람들이 기대한게아니라 본인이 기대한거 아니신가요..?; 그냥 본인 취향에 안맞는 게임이라는 간단한말을 너무 부풀려서하시는거같은데;
본인이 재미없으니까 재밌다는분들을 이해 못하시는거같은데 제가 재밌는걸 어떻게할까요..? 님말듣고 '이제부터 재미없어야겠다!'해야하나요?
네... 와우도 장판은 무빙으로 피하죠. 로아가 직접 피하고 컨트롤하는 방식은 맞는데 이 부분은 아르피엘만도 못해요.
보통 클베 당첨안된사람이 방송만보고 디아짭이라카던데 그래픽 좋아진 디아블로라니 해보면 디아랑은 또 다른데 참...
본인이 재밌다는데 그걸 왜 이해시켜줘야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이 재밌으니 재밌다고 하는거겠죠
남이 재밋다면 그런가보다.. 난 재미없던데. 저런사람두 있나보다. 하면 되지 그걸 왜 이해못한다고 바득바득 따지고 달려드는지 당췌 이해가 안가네요..ㅡㅡ;; 아무리 개똥겜이라도 재밋어 하는 사람은 있을 수 있는데
아직도 똥나무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요 뭘.. 이것도 똥나무 정도로 생각하심 편할 듯요
그냥 님이 기대한거고 게임방식이죠 회피기를 쿨타임 없이 줘버리면 유저들 실력차이때문에 밸런스를 못맞춰여
내가 잼없다 : 망겜 내가 망겜 취급하는 게임을 재밌다고 하는 사람 : 알바,개돼지,게임 직원
와... 방송 보고왔는데 영광의벽 공성전 때도 연출력 미쳤네라고 생각했는데 이번 광기의 축제에서 다시한번 터졌네요 갠적으오 여러 자잘한 불만 사항들 정리하고 버그 픽스 깔끔히 하고 서버도 안정적으로만 된다면 바랄게 없겠군요
딱 클베게임임. 연출 지려봐야 잠깐하는 클베 기간에야 우와 하겠지 정식서비스되고 한달만 지나도 물 다 빠짐. 결국 운영으로 승부해야 하는데 소울워커로 꼴아박은돈 만회 하려면 탈것 스킨 이런 캐시보다 pay to win 식의 운영이 될 확률이 매우 높음. 스마게니깐요
지금은 당연히 클베 초반이고 다들 렙업중이라 눈에 띄는 부분이 연출이니 그걸 칭찬하는거죠. 그걸로 지금 시점에서 클베게임이고 얼마 안가 물빠질거라고 잘라 말할 필욘 없다고 봅니다 아시다시피 mmo 후반 만렙 컨텐츠는 레이드와 인던 돌면서 아이템 파밍, 생활컨텐츠로 아이템제작 후 사고파는등의 경제활동, pvp가 거의 대부분 입니다. 저는 로아가 이걸 준비 안할거라는 생각은 안드네요 운영부분은 만약 랜덤박스로 템뽑기나 템진화 현질유도같은 pay to win 과금체계가 나오면 게임이 아무리 재밌어도 전 안할듯 하네요. 그 부분이 좀 걱정이 됨
스마게 한해 영업이익을 보면 돈이 남아 도는 회사라 꼴아박은돈 만회할 필요는 없을건데
돈이 남아도는 회사면 소울워커 운영을 그따위로 할 이유가...
- 연결 기준 2016년 연간 매출 6,619억원 및 영업이익 3,748억원 기록 2015년에 이어 상승세 지속 - IP 다각화 성과 본격화, 벤처캐피탈 투자 확대 등 신규 매출원 발굴로 8년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 달성, 영업이익 기준 업계 2위 수성 - 2017년 신규 PC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라인업 확대
스마게가 돈 버는건 예전부터 유명했음. 근데 돈 잘 벌던때에도 소울워커 운영을 그따위로 했는데요. 그리고 nc 애네 돈 잘 벌어요. 근데 운영은 다른 말이죠... 돈 많이 버는 회사라고 운영이 좋다라는건 ... 그러면 블리자드가 운영 1위게요? ..
와우나 검사같이 넓은 필드를 두고 치고박는걸 기대하시는 분들은 안맞는 게임일겁니다. 디아블로2나 3처럼 정해진 루트대로 쭉 밟아가며 로스트아크의 세계를 즐기는 게임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게임의 단점은 메인스토리가 다 떨어졌을때 뭘로 메꾸냐는건데 그게 이번 2차 클베의 항해같네요. 아직 레벨이 25밖에 안되서... 어차피 클베인데 초반 레벨링을 팍팍하게 해줘서 항해좀 즐길수 있게 해주지.. 이러다가 항해는 클베인원의 10%도 할지말지 걱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