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월 25일 오전 4:00 한국 시간 기준
디아블로 III 2.6.1 패치가 PC, PlayStation 4, Xbox One에 적용되었습니다! 아래 패치 노트를 통해 어떤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패치 하이라이트
- 직업 세트 변경
- 대균열에서 모든 직업의 성능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가장 인기 있거나 요청 받은 빌드를 중심으로 최대한 많은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비슷한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였습니다.
- 기술 변경
- 다양한 기술의 전체적인 위력이 상향되었으며, 일부는 활용도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변경
- 수많은 전설 아이템이 조정되었으며, 플레이어 여러분께 더 큰 즐거움을 주기 위해 더 강해졌습니다.
디아블로 III 패치 2.6.1 - v2.6.1.47710
버그 제보 토론장을 통해 알려진 문제점 목록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패치 중 문제를 겪으시거나, 패치 이후 블리자드 서비스 접속에 문제가 있거나, 패치 이후 게임 진행에서 오류가 발생하신다면 기술 지원 페이지나 기술 지원 토론장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업
- 야만용사 기술
- 전투 격노
- 유혈 사태
- 재설계되었습니다.
- 1초마다 20미터 내의 적에게 최근 극대화 피해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참고: 유혈 사태는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특히 소용돌이, 증통제, 잘 듣는 독의 보석과 조합하여 사용했을 경우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유혈 사태
- 발 구르기
- 항아리 깨기
- 정해진 시간 내에 생성될 수 있는 생명력 구슬의 수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 항아리 깨기
- 전투 격노
- 성전사 기술
- 축복받은 망치
- 무한
- 재설계되었습니다.
-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640%로 증가하며 적에게 신성 피해를 주고, 공격 범위가 20미터 증가합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이 룬으로 생성되던 추가 투사체가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 무한
- 축복받은 망치
- 수도사 기술
- 폭풍 질주
- 동요
- 최대 중첩 횟수가 50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동요
- 폭풍 질주
- 강령술사 기술
- 해골 지배
- 해골 전사를 조종하면 해당 해골 전사들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됩니다.
- 해골 전사가 많은 타격을 입어도 죽지 않습니다.
- 디자인 철학: 처음 해골 지배 기술을 구상했을 때, 저희는 강령술사가 주위에 해골들을 지속적으로 생성하고 전투 중에 적에게 돌격하게 하여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자신이 언데드의 사령관이 되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이로 인해 멋진 광경을 연출할 수 있었으나, 세트 보너스와 전설 아이템 능력으로 강령술사 직업이 진화하자, 일부 조합에서 명확히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해골 전사들은 게임 내의 다른 소환수들과 동일한 방어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포식
- 탐식
- 이 룬으로 부여되는 자원 감소 중첩 효과가 중첩되며, 여러 번 시전하는 방법으로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탐식
- 복제물
- 복제물 기술이 시전 중일 때 기술 아이콘이 빛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
- 이제 활성화 중인 마법학자의 숫자와 더불어 소환한 지 가장 오래된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이 강화 효과로 표시됩니다.
- 디자인 철학: 이번 변경 사항은 마법학자의 지속시간을 더 투명하게 제공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는 라트마의 뼈 세트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에게 특히 더 유용할 것입니다. 해골 마법학자를 더 생성할 필요가 없는데도 계속 생성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 뼈 갑옷
- 이제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이제 이동하며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망자의 군대
- 얼어붙은 군대
- 이 룬으로 주는 피해가 더 고르게 발동합니다.
- 개발 철학: 사거리 안의 적들이 연출처럼 고르게 타격을 받게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이제 더 많은 대상이 표기된 무기 공격력의 피해량만큼 꾸준히 피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 얼어붙은 군대
- 해골 지배
- 강령술사 지속 기술
- 죽음의 동력
- 이제 이 지속 기술으로 얻는 이동 속도 보너스가 25%의 제한 수치를 넘을 수 있습니다.
- 죽음의 선물
- 정해진 시간 내에 생성될 수 있는 생명력 구슬의 수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 죽음의 동력
- 부두술사 기술
- 혼령 수확
- 이제 혼령 수확이 추가로 중첩되거나 초기화되면 혼령 수확의 모든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 혼령 수확
- 부두술사 지속 기술
- 죄어오는 죽음
- 이 지속 기술이 활성화 중일 때 혼령 출몰, 메뚜기 떼, 피라냐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이 3600초에서 19800초로 증가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
- 마법사 기술
- 비전 보주
- 얼음 보주
- 얼어붙은 죽음의 보주가 얼음 화살을 흩뿌리며 무기 공격력의
393%950%만큼 냉기 피해를 줍니다. - 투사체의 이동 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죽음의 보주가 얼음 화살을 흩뿌리며 무기 공격력의
- 얼음 보주
- 비전 보주
-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망자의 군대를 시전한 직후에 괴물의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으면 망자의 군대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생기흡수의 영향을 받는 괴물이 다른 괴물을 공격하면 괴물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가 때때로 공중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전 보주 - 불태우기가 남긴 불의 벽이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해골 지배로 다시 공격하면 해골 마법학자가 공격하던 대상을 찾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집중 기술을 사용하면서 강제로 움직이면 접속이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환수가 늑대 동료로부터 공격력 보너스 효과를 2번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 탈골의 상세 정보가 정확하게 룬이 주는 독 피해를 올바르게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의 감시자를 착용하고 있을 때, 맹렬한 돌진이 선택한 룬의 피해 유형이 아닌 무기의 속성 피해를 주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탈골이 사후 경직의 이동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도사 플레이어가 강령술사의 피는 힘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 의도한 것보다 많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받을 수 있게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죄어오는 죽음이 피라냐의 공격력 약화 효과 지속시간에 올바르게 영향을 미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쐐기 덫 - 관통 가시의 기술 상세 설명에 피해 유형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뼈 갑옷 - 고통의 수확의 기술 설명에 피해 유형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 일반
- 많은 전설 아이템 및 세트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전설 아이템
- 야만용사
- 강대함의 가락지
- 맹렬한 돌진, 발 구르기, 도약 공격 시전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50~60%60~80% 감소합니다.
- 맹렬한 돌진, 발 구르기, 도약 공격 시전 후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 파괴의 손목 방어구
- 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300~400%400~500% 증가합니다.
- 대지 강타가 처음 적중시키는 적 다섯 마리에게 주는 피해가
- 최초의 인간 손목 방어구
- 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50~200%400~500% 증가합니다.
- 선조의 망치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 사라진 봉우리의 분노
- 이제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이제 대지 강타에 쓰이는 분노 소모량이
40~50% 감소하며, 대지 강타로 주는 피해가 400~5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심판의 망치
- 이제 선조의 망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고대의 망치가 3마리 미만의 적에게 적중했을 때 분노 20~25이 반환됩니다.선조의 망치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하고, 3마리 이하의 적을 적중시키면 분노 25가 반환됩니다.-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거인의 요대
- 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지진 공격력이
80~100%200~250% 증가합니다.
- 대지 강타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지진 공격력이
- 해골 가락지
-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250~300%300~400%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 일기당천
-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이동 속도 증가량의
200~250%400~500%만큼 증가합니다.
-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이동 속도 증가량의
- 강대함의 가락지
- 성전사
- 예언의 칼
- 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규탄에 걸린 적 두 마리도 규탄의 폭발을 발동시키고, 규탄의 공격력이 600~8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분노의 손목 방어구
- 실명,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150~200%300~400% 증가합니다.
- 실명,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의 적에게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 거절
- 휩쓸기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다음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30~40%100~125%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휩쓸기 공격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다음 휩쓸기 공격의 공격력이
- 믿음의 기억
- 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0~60%60~8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천벌의 검으로 적중시킨 적 한 마리당 10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 악의 운명
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됩니다.- 하늘의 분노에 광선 두 줄기가 추가되고 하늘의 분노의 공격력이 375~500% 증가합니다.
- 서리불꽃
- 이제 성전사 맞춤형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 프라이데르의 진노
- 이제 규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규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고 공격력이 600~800% 증가하지만 진노 40을 소모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황금 무두 도리깨
- 이제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휩쓸기 공격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진노를 6 회복하고 공격력이 200%~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흰바다매의 발
- 축복받은 방패의 자원 소모량이 제거되고 공격력이 275~350% 증가합니다.
- 제캉보르드
- 이제 축복받은 방패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축복받은 방패가 적 6마리에게 추가로 튕기고 공격력이 225~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예언의 칼
- 악마사냥꾼
- 망자의 유산
- 이제 다발 사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전설 능력이 다발 사격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생명력이
50~60% 미만인 적에게 다발 사격이 두 번 적중하고, 다발 사격의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카를레이의 주장
- 투검의 공격력이 300~375% 증가하고, 이미
투검이 적중한 적에게 투검이 적중하면10~15의 증오가 반환됩니다.
- 투검의 공격력이 300~375% 증가하고, 이미
- 그린스톤 경의 부채
- 매초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160~200%300~400% 증가합니다. 최대 30회까지 충첩됩니다.
- 매초 다음 칼날 부채의 공격력이
- 만티코어
- 이제 확산탄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확산탄의 증오 소모량이
40~50% 감소하고 공격력이 250~3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양의 만곡궁
- 다발 사격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며, 공격력이 150~200% 증가합니다.
- 명료의 손목싸개
- 증오 생성 기술 사용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35%40~50% 감소합니다.
- 증오 생성 기술 사용 후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 망자의 유산
- 수도사
- 길 잃은 자의 속박
- 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3~3.5%4~5% 감소합니다.
- 칠면 공격으로 타격을 줄 때마다 7초 동안 받는 피해가
- 균형
- 이제 폭풍 질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450~600% 증가하며, 폭풍 질주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폭풍 질주의 극대화 확률이 1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세자르의 증표
- 실명, 빙결, 기절 상태로 만든 적에게 5초 동안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300~400%600~800% 증가합니다.
- 실명, 빙결, 기절 상태로 만든 적에게 5초 동안 폭풍 질주의 공격력이
-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 폭발 장법의 사망 시 폭발 피해 증가량이
250~300%400~500% 증가합니다.
- 폭발 장법의 사망 시 폭발 피해 증가량이
- 대사원의 향불
- 이제 빛의 파동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빛의 파동의 공력 소모량이
40~50% 감소하며, 공격력이 450~5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흉터의 사절
- 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300%450~600% 증가합니다.
- 반달차기의 공격력이 처음 적중한 적 7마리에게
- 공력 보호대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40%45~60%감소합니다.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 길 잃은 자의 속박
- 강령술사
- 피노래 사슬 갑옷
- 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
가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의 공격력이 추가로 100~125% 증가하고 집행자, 광란, 암흑 치유, 빙결의 손아귀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망자의 땅 안에서 해골 지배
- 피해일 칼날
- 죽음의 회오리가
15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20~30%80~100% 증가합니다.
- 죽음의 회오리가
- 데인티의 속박
- 자신의
노화저주에 걸린 적이 있으면 받는 피해가 추가로 40~50% 감소합니다.
- 자신의
- 파멸자의 다리 가리개
- 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75~100%400~500% 증가합니다.
- 뼈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이
- 운명의 서약
- 망자의 군대가 200~2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색다른 전쟁 룬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 골렘가죽 바지
골렘의 공격력이 100~125% 증가하고,골렘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또한 골렘 지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25초 감소합니다.
- 레저의 경멸
- 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7~10%65~80% 증가합니다.
- 회복시킨 정수 하나당 사신의 낫의 공격력이 추가로
- 잃어버린 시간
- 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4~5%8~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냉기 기술이 적의 이동 속도를 30% 감소시킵니다. 추가로 5초 동안 자신의 이동 속도가
- 말토리우스의 석화된 쐐기
- 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375~450%550~700% 증가합니다.
- 뼈 창이 이제 40의 정수를 소모하지만 공격력이 추가로
- 진홍색 죽음의 가면
- 부활: 연옥 룬과 함께 사용하면, 부활된 강력한 괴물이 죽었을 때, 생성될 때와 동일한 수의 시체를 생성합니다.
- 이 아이템은 여러 시체 중에 가장 강한 괴물이 강력한 괴물로 선택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 나이르의 검은 죽음
-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50~65%75~100% 증가합니다.
- 서로 다른 독 기술을 사용하면 15초 동안 자신의 독 기술의 공격력이
- 순환의 낫
- 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250~300%350~400% 증가하지만, 보조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뼈 갑옷의 남은 지속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뼈 갑옷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보조 기술의 공격력이
- 스튜어트의 경갑
- 피의 질주 사용 후
210초 동안 이동 속도가40~50%75~100% 증가합니다.
- 피의 질주 사용 후
- 누른돌
망자의 땅에서 섭취한 시체 하나당망자의 땅 종료 시 섬뜩한 지식 중첩을 50회 획득합니다. 섬뜩한 지식은망자의 땅 밖에 있는 동안자신의 시체 창과 시체 폭발의 공격력을 150~200% 증가시킵니다.
- 피노래 사슬 갑옷
- 부두술사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 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150~200%250~300% 증가합니다.
- 메뚜기 떼 또는 피라냐의 영향을 받는 적에게 불박쥐로 주는 피해가
- 제람의 가면
- 소환수의 공격력이
75~100%150~200% 증가합니다.
- 소환수의 공격력이
- 익수목의 지팡이
- 이제 불박쥐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하지만 10~15%가 무작위 속성으로 붙을 수는 있습니다.
- 불박쥐의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하며, 마나 소모량이
70~75% 감소하고,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새끼 손가락
- 덩치 사용 시, 작지만
원래의 덩치보다 센공격력이 500~650% 높은 덩치를 셋 소환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덩치 사용 시, 작지만
- 바쿨리 밀림 허리싸개
- 마법사
- 유언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이
30~35%250~325% 증가합니다.
-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을 시전하는 동안 공격력이
- 문장 각인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이 매초 125~150% 증가한 피해를 주는 또 다른 비전력 소모 기술을 시전합니다.- 비전 격류, 파열, 서리 광선 사용 중에 비전력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125~150% 증가하고, 피해를 주는 다른 비전력 소모 기술 중 하나를 매초 시전합니다.
- 카리니의 후광
- 천둥 갑옷으로 30 15미터보다 멀리 떨어진 적을 감전시킨 후
35초 동안 받는 피해가 45~60% 60~80% 감소합니다.
- 천둥 갑옷으로 30 15미터보다 멀리 떨어진 적을 감전시킨 후
- 닐푸르의 자랑
- 운석 낙하의 공격력이
200%600% 증가합니다. 운석 낙하가 3마리 이하의 적에게 적중하면 공격력이275~350%675~900% 증가합니다.
- 운석 낙하의 공격력이
- 끝없는 깊이의 보주
- 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4%8~10% 증가하고 6초 동안 받는 피해 감소량이15%20% 증가합니다.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 4회 중첩됩니다.
- 적을 에너지 폭발로 적중시킬 때마다 공격력이
- 랜슬러의 어리석음
- 마력 돌개바람의 공격력이 225~300% 증가하고 마력 돌개바람이 주기적으로 30미터 안에 있는 하급 적들을 끌어옵니다.
- 대장로
- 이제 운석 낙하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운석 낙하의 비전력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공격력이
30%300~400% 증가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삼중구
- 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150~200%300~400% 증가시킵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고유 주문이 비전 보주의 공격력을 6초 동안
- 불안정한 홀
- 이제 비전 보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비전 보주의 공격력이 350~450% 증가하고 한 번 더 폭발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워의 마법봉
- 이제 에너지 폭발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이 전설 수준의 기본 속성으로 붙지 않습니다.
- 에너지 폭발의 공격력이 300~400% 증가하며, 에너지 폭발을 시전하면 3번의 추가 에너지 폭발이 발동합니다.
- 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 피해 증가 속성이 주황색 전설 능력으로 붙게 되지만, 기존 속성의 최대치만큼 수치가 붙을 것입니다.
- 유언
- 세트 아이템
- 야만용사
- 불멸왕의 부름
- 6세트 효과
-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400%1500% 증가합니다.
- 광전사의 진노와 선조의 귀환이 모두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대지의 힘
- 6세트 효과
- 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1200%5600% 증가합니다.
- 지진, 산사태, 도약 공격, 발 구르기, 고대의 작살, 대지 강타의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래코르의 유산
- 4세트 효과
-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300%1000% 증가합니다.
- 맹렬한 돌진이 모든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맹렬한 돌진의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750%280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되며,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분노 소모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최대 5회 소모됩니다.
- 맹렬한 돌진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 분노 소모 기술의 공격력이
- 4세트 효과
- 황야의 진노
- 4세트 효과
- 소용돌이 사용 중, 그리고 3초 이후까지 받는 피해 감소량이 50% 증가하고, 적에게 적용된 분쇄의 피해량이 세 배로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800%3000%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가 먼지 돌풍 룬의 효과를 발휘하고, 소용돌이의 공격력이
- 4세트 효과
- 불카토스의 서약
- 2세트 효과
- 초당 분노 생성량이
1015 증가합니다. - 소용돌이 사용 중에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30%45% 증가합니다.
- 초당 분노 생성량이
- 2세트 효과
- 불멸왕의 부름
-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 6세트 효과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600%150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15%50% 감소합니다.
- 아카라트의 용사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롤랜드의 유산
- 4세트 효과
- 방패 가격과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00%3300% 증가합니다.
- 방패 가격과 휩쓸기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 4세트 효과
- 빛의 구도자
- 6세트 효과
- 축복받은 망치로 주는 피해가
1250%2000%, 천벌의 검으로 주는 피해가500%1000% 증가합니다.
- 축복받은 망치로 주는 피해가
- 6세트 효과
- 선동자의 가시
- 2세트 효과
- 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35%140% 증가합니다.
- 가시 피해가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가해집니다. 징벌, 베기로 적을 맞히거나 적의 공격을 방어할 때마다 2초 동안 가시가
- 6세트 효과
- 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800%54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징벌과 베기의 공격 속도가 50% 증가하고 처음 적중한 적에게 가시 피해의
- 2세트 효과
- 아크칸의 방어구
- 악마사냥꾼
- 습격자의 현신
- 6세트 효과
-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1200%3000% 증가합니다.
- 자동 쇠뇌를 설치할 때마다 주 기술, 원소 화살, 회전 표창, 투검, 다발 사격, 확산탄, 동료, 복수의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나탈랴의 복수
- 6세트 효과
- 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500%350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60% 감소합니다.
- 복수의 비 시전 후 10초 동안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어둠의 어깨걸이
- 6세트 효과
- 투검이 처음 적중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0000%500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투검이 처음 적중한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 6세트 효과
- 부정한 정수
- 6세트 효과
- 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40%100%씩 증가합니다.
- 자원 생성 기술, 다발 사격, 복수의 공격력이 현재 절제 1당
- 6세트 효과
- 습격자의 현신
- 수도사
- 인나의 진언
- 6세트 효과
- 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 5명이 계속 유지되고, 현재 곁에 있는 신비한 벗 하나당 공격력이
125%150% 증가합니다.
- 각 룬의 효과를 가진 신비한 벗 5명이 계속 유지되고, 현재 곁에 있는 신비한 벗 하나당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원숭이 왕의 의복
- 6세트 효과
- 재설계되었습니다.
- 반달차기, 폭풍 질주, 빛의 파동의 공격력이 휘몰이 중첩 하나당 1000% 증가합니다.
- 6세트 효과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효과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시 6초 동안 진격타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12500%13000%만큼으로 증가하며, 진격타가 공력 생성 기술의 공격력을 6초 동안1250%1300% 증가시킵니다.
- 공력 생성 기술 사용 시 6초 동안 진격타로 주는 피해가 무기 공격력의
- 6세트 효과
- 울리아나의 전략
- 4세트 효과
- 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두 배777%만큼 피해를 줍니다.
- 칠면 공격의 각 타격이 칠면 공격 전체 피해의
- 6세트 효과
- 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250%2100% 증가하고 칠면 공격 시 폭발 장법이 폭발을 일으킵니다.
- 폭발 장법의 공격력이
- 4세트 효과
- 셴룽의 영혼
- 공력 생성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1.5%2%씩 증가합니다. - 공력이 최대일 때는 공격력이
150%200% 증가하지만, 공력의 지속 회복이 중단되며 공력이 떨어질 때까지 매초 공력이 65씩 소모됩니다.
- 공력 생성 기술로 주는 피해가 공력 1당
- 인나의 진언
- 강령술사
- 라트마의 뼈
- 6세트 효과
- 활성화되어 있는 해골 마법학자 한 마리당 졸개와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이
625%1000% 증가합니다.
- 활성화되어 있는 해골 마법학자 한 마리당 졸개와 망자의 군대의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이나리우스의 은총
- 6세트 효과
- 뼈 갑옷이 휘몰아치는 뼈 소용돌이를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0%1000%만큼 피해를 주고 적이 강령술사에게서 받는 피해를2750%3750% 증가시킵니다.
- 뼈 갑옷이 휘몰아치는 뼈 소용돌이를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 6세트 효과
- 역병 지배자의 수의
- 4세트 효과
- 뼈 창, 시체 창, 또는 시체 폭발에 맞은 적 하나당 받는 피해가 2% 감소합니다.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6세트 효과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3000%3300% 증가합니다. 이와 더불어, 시체 창 및 시체 폭발의 공격력이1500%1650% 증가합니다.
-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강화된 뼈 창 중첩이 생겨 다음 뼈 창의 공격력이
- 4세트 효과
- 트래그울의 화신
- 6세트 효과
-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
하지만, 생명력 소모량도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기술의 치유량은 100% 증가합니다.
- 생명력을 소모하는 기술의 공격력이 3300% 증가
- 6세트 효과
- 라트마의 뼈
- 부두술사
- 지옥니 마구
- 2세트 효과
-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10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고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0%만큼 피해를 받습니다.
-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돌진 좀비, 좀비 들개,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에 적중당한 적이 괴사를 당해
- 6세트 효과
- 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1400%4400% 증가합니다.
- 죽음의 벽 시전 후 주 기술, 산성 구름, 불박쥐, 덩치, 망자의 손아귀, 피라냐, 죽음의 벽, 돌진 좀비, 좀비 들개로 주는 피해가 15초 동안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괴사의 영향을 받은 적들이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번 변경 사항은 하향 조정이 아니며, 6세트 변경 사항으로 인해 모든 세트를 완성하면 강화 조정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이 세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바꾸지 않습니다.
- 2세트 효과
- 비취 수확자의 의복
- 2세트 효과
- 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120560초 동안 주는 지속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 이미 혼령이 씌인 적에게 혼령 출몰을 사용하면, 혼령 출몰로
- 6세트 효과
- 혼령 수확이 12초 동안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키고,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3001650초 동안 주는 피해만큼의 피해를 즉시 줍니다.
- 혼령 수확이 12초 동안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키고, 적들에게 주는 지속 피해 효과를 흡수하고, 지속 피해로
- 2세트 효과
- 아라키르의 혼령
- 6세트 효과
- 동물 기술로 주는 피해가
2400%4500% 증가합니다. 동물 기술은 시체 거미, 역병 두꺼비, 불박쥐, 메뚜기 떼, 주술, 피라냐입니다.
- 동물 기술로 주는 피해가
- 6세트 효과
- 주니마사의 망령
- 6세트 효과
- 마나 소모 기술에 적중당한 적은 8초 동안 해당 부두술사의 소환수로부터 받는 피해가
2500%5500% 증가합니다.
- 마나 소모 기술에 적중당한 적은 8초 동안 해당 부두술사의 소환수로부터 받는 피해가
- 6세트 효과
- 지옥니 마구
- 마법사
- 델세르의 역작
- 6세트 효과
- 5초 동안 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은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가
3500%3800% 증가합니다.
- 5초 동안 감속 지대의 영향을 받은 적이 비전 보주, 마력 돌개바람, 에너지 폭발, 마력탄, 전기 충격, 저승의 칼날, 힘의 파동 기술로 받는 피해가
- 6세트 효과
- 불새의 장식
- 6세트 효과
- 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120%200%씩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3%씩 감소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0회 중첩됩니다. 주위에 있는 정예 괴물에 불이 붙으면 언제나 최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 주위에 불이 붙은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 6세트 효과
-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6세트 효과
-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받는 피해를 0.15%만큼 감소시키며 공격력 보너스를
18%50% 증가시킵니다.
- 마인 능력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도 마인이 중첩됩니다. 마인 중첩이 받는 피해를 0.15%만큼 감소시키며 공격력 보너스를
- 6세트 효과
- 찬토도의 다짐
- 2세트 효과
- 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10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인 형상이 아닌 동안 공격을 적중시킬 때마다 파괴적인 충격파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350%60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20회 중첩됩니다.
- 마인 형상을 하고 있는 동안 매초 파괴적인 충격파를 내뿜어, 30미터 내의 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 2세트 효과
- 델세르의 역작
- 야만용사
- 기타 아이템
- 이제 강령술사 플레이어가 획득하는 방패에 올바르게 최대 정수 + 속성이 붙습니다.
- 버그 수정
- 광인의 주먹날로 만들어지는 복제물에게 플레이어의 반달 차기, 칠면 공격, 용오름, 폭발 장법, 빛의 파동의 보너스 공격력이 올바르게 반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 이후, 해골 지배로 같은 대상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렸을 때 때때로 제세스 무장으로 얻을 수 있는 소환수의 보너스 공격력이 무효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철 장미로 발동되는 피의 회오리가 트래그울 6세트 보너스의 추가 공격력을 반영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강령술사가 보야르스키의 보석 파편을 착용한 상태로 주 기술을 사용하면 적을 도발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탈한 생환술사로 얻는 가시 공격력 보너스가 제이로의 창과 같은 아이템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천폭풍 의복 세트를 입은 채 집중의 수정탑 효과를 받고 수정주먹을 사용했을 경우 강화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속 지대 룬을 선택하지 않았을 때 비전 작렬과 비전 강타가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2)세트 효과로 적을 얼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괴적인 충격파가 의도보다 낮은 공격력을 발휘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집중 기술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아이템에 따라 황도궁의 흑요석 반지의 집중 기술의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야만용사
모험 모드
- 차원 균열
- 균열의 한 층으로 태초자의 사원이 쓰일 경우 막다른 길에 다다를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핏빛 제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타오르는 수호자를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그을린 피조물을 처치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균열의 한 층으로 장막의 황무지가 쓰일 경우 안개 효과를 감소시켰습니다.
- 이제 대형 태초자의 사원이 대균열의 한 층으로 쓰이지 않습니다.
- 충격 포탑을 파괴했을 때 얻는 경험치 보상과 균열 진척도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보호막의 수정탑이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 참고: 적의 밀도가 높을 경우, 공격자에게 피해를 반사하는 효과는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도전 균열
- 도전 균열 보관함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의 양이 증가했습니다.
- 이제 도전 균열 보관함에 항상 죽음의 숨결 10개가 들어 있습니다.
괴물
- 버그 수정
- "우리는 용사다" 업적 조건 달성에 필요한 용사 적 생성률을 수정했습니다. 다음 적의 생성률이 다른 용사 무리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몰락자 창조술사
- 몰락자 날품팔이
- 몰락자 잡종개
- 몰락자 병사
- 몰락자 우두머리
- 몰락자 노예감독관
- "우리는 용사다" 업적 조건 달성에 필요한 용사 적 생성률을 수정했습니다. 다음 적의 생성률이 다른 용사 무리와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그럼 디아2 하시면 되지 굳이 디아3에 끌고오는 이유가?
디아3 초기엔 디아2급으로 유니크 세트템이 안나오긴했었죠 하도 불평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드랍율 높여준 상태가 지금 상황이니
다른분 말씀대로 게임 시스템 자체가 달라졌으니까요.. 지금은 전설/세트가 많이 안나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가 되니까요. 지금은 윗분말씀처럼 디2의 전설/세트의 포지션을 고대/원시고대가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고대전설 드랍 이펙트를 다르게 하고 원시고대 획득 이펙트같은걸 넣으면 그 디2의 템먹는 맛이 나지않을런지요
단수 겁나올라가겠네..
성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다...
아직 세트가 악사 습격자 세트 밖에 없는데 할만함?
편하게 할거면 부정혹은 투검 악사가 제일 무난하구요 습격 악사는 나쁘지 않긴 한데 쇠뇌 깔아야 한다는 즉 손이 은근히 가죠 뭐 현재 패치로는 전체적으로 다 나쁘지 않아서...
습격악사로 파밍 충분함. 습격세팅이면 쇠뇌 5개까지 그 맵에 깔려있기만 하면 증뎀효과받는거라 어렵지도 않고요. 쇠뇌가 뭐 빠듯하게 깔리는것도 아니고.
다 좋은데 디아2 때의 아이템 먹는 맛이 없어서... 전설/세트 아이템의 드랍율을 낮춰줬으면 하는 바램이...
루리웹 
그럼 디아2 하시면 되지 굳이 디아3에 끌고오는 이유가?
그 부분이 디아3에 추가됐으면 개인적으로 좋았겠다라는 생각인데, 그런 생각도 못할 이유가?
루리웹 
디아3 초기엔 디아2급으로 유니크 세트템이 안나오긴했었죠 하도 불평이 많아서 지속적으로 드랍율 높여준 상태가 지금 상황이니
루리웹 
다른분 말씀대로 게임 시스템 자체가 달라졌으니까요.. 지금은 전설/세트가 많이 안나오면 그건 그거대로 문제가 되니까요. 지금은 윗분말씀처럼 디2의 전설/세트의 포지션을 고대/원시고대가 가져갔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고대전설 드랍 이펙트를 다르게 하고 원시고대 획득 이펙트같은걸 넣으면 그 디2의 템먹는 맛이 나지않을런지요
경매장 똥전설 낙찰받던 그시절 그립읍니다~
고대 원시고대 템 떨어지는 효과를 좀 바꾸면 그 맛이 날지도.
디아2는 사실 유니크템은 별볼일없는게 대다수고... 레어템이랑 룬워드 최상위 재료템들이 무지하게 비쌌죠 ㅋㅋ 잘안나오는 룬들도 비쌌구용 디아2짱^^
지금도 전설 떨어지면 여전히 기분은 좋습니다. 균어ㅏㄹ 한바퀴 도는데 두세개씩 나오다 갑자기 안니올때 굉장히 시무륵 해지죠. 전 지금이 좋네요. 그리고 그 수많은 똥전설 까는 맛에 하는거죠.
이 분은 엊그제 미군 제대한걸로 베스트 가서 칭찬 격려 받으시고 여기와서 욕 먹으시네
이미 고대, 원시고대라는 시스템이 있으니까요. 딱히 색상이나 소리를 다르게 한건 아니지만..ㅎㅎ
생각은하고 댓글다는거냐?
전투적인 댓글들 잘 봤구요. 디아3는 아직도 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느끼는 디2 아이템 먹는 맛의 그립다라는 의견인데 이게 욕을 먹을 생각늘 하고 댓글늘 다냐는 공격적인 소리를 들어야 할 이유도 모르겠군요.
오 해골 과로사랑 파업 버그 고쳤나보네요. 이제 악덕 사장에서 벗어날 듯.
오오 야만 상향.!! 손맛 최강 이번 시즌은 짱돌 야만으로 해도 될듯.
휴우 이제 70단 클리어하기 쉬워지겠네.
아침에 악사로 대균 81단 돌렸는데 좀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 구린 것 같다 했는데.. 망유랑 만곡궁을 파밍을 다시 해야한다는걸 배제하고 판단했었음... 아...망유는 원시고대인데 ㅠㅠ
나탈 악사가 이제 피감 붙으니 좀 괜찮아 질꺼 같네요
전체적으로 데미지 상승 퍼센트가 퍼퍼퍼퍼펑 하고 늘었네요 ㄷㄷㄷ 딜인플레 ㄷㄷㄷ
이제 강령 좀 할만하겠네.
수치만 바뀐셋템도 다시먹어야하나요?
셋템은 바뀌면 바뀌는걸로 다 적용이 되는데 셋템외 아이템은 다 새로 먹어야되요.
다달이 정액제 요금 쳐드시는 국산게임 .발꼽만큼도 못따라는 국산게임 망해라 밥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