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로 유출된 패치노트를 레딧에서 영어로 번역기 돌린걸 다시 한국어로 번역한거라
영어 번역본 자체가 구대기인 부분이 많음.. 대충 필터링하면서 보셈
일정: (DMM 서버 공지기 때문에 스팀서버랑 다를수있음)
1차 오픈 -> 11월 22일 11:00 -11월 24일 16:00 (KST)
2차 오픈 -> 11월 28일 11:00 - 11월 30일 17:00 (KST)
최적화:
캐릭터 랜더링
캐릭터 애니메이션
사거리가 긴 무기 랜더링
효과
UI
바다 묘사
지형 로딩
캐릭터 랜더링 메모리 사용량
텍스쳐 메모리 사용량
애니메이션:
기어오르는 도중 쉬프트키를 누르면 위로 올라가는 대신 바로 넘어갈수 있음
코트 착용상태로 정조준하고 무빙시 시야 가리는 버그 수정
게임플레이:
손, 발 피격시 받는 데미지 감소 / 다리, 팔 피격시 받는 데미지 증가
근접무기/펀치:
헤드샷: 150%
몸샷: 100%
팔다리: 120%
권총:
헤드샷: 200%
몸샷: 100%
팔다리: 100%
샷건:
헤드샷: 150%
몸샷: 100%
팔다리: 75%
SMG:
헤드샷: 180%
몸샷: 100%
팔다리: 100%
AR:
헤드샷: 230%
몸샷: 100%
팔다리: 90%
DMR (SKS, Mini 14, Mk 14):
헤드샷: 230%
몸샷: 100%
팔다리: 95%
SR (AWM, Kar 98 k, M 24, VSS):
헤드샷: 250%
몸샷: 100%
팔다리: 95%
붕대 사용후 회복이 완료되기까지 걸리는 시간 감소 (8.5초 -> 4.5초)
비행기에서 F키 눌러서 점프뛸수 있는 영역 확장
교외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됨
15배 스코프에 영점조절을 위한 눈금 추가
7탄총 무기 4배율 스코프에 십자선 추가
SR, SMG 4배율 스코프에 십자선 추가
정조준시 가장자리 부분은 블러처리됨
물속에 숨어도 물 통과해서 총 맞음
3인칭 기어다닐때 카메라 시점 낮아짐
SKS, Mini14 연사속도 느려짐
DMR(스크스,미니,브스스) 들고 뛰는속도 AR들고 뛰었을 때랑 똑같이 빨라짐
Mk14 반동 감소
M16에 15배율 장착 불가
아이템:
신규 무기 2개 추가:
DP-28:
필드드랍 / 7.62 / 스코프 4배율까지 장착 가능 / 탄속 ㅎㅌㅊ / 유효사거리 ㅅㅌㅊ / 데미지 ㅅㅌㅊ
AUG A3:
에어드랍 / 5.56 / Bounce Speed ㅅㅌㅊ / 연사속도 ㅅㅌㅊ / 수직반동 잡아줌
UI/UX:
비포 애프터 이미지 추가
새로운 영문 폰트 적용
인게임 Hud, 설정, 인벤토리, 메뉴, 시스템메세지 디자인 개선
솔로/팀플레이에 관련된 UI 개선
팀원 체력바 위치 좌측 상단에서 좌측 하단으로 이동
미니맵, 월드맵에서 팀원 구분하기 쉽게 색깔이랑 숫자로 팀원 표시해줌
새로운 지표를 통해 연결중, 튕김, 뒤짐, 기절, 연결실패, 기타등등의 상태를 더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
F키로 사용하는 HUD 개선
가방 꽉찬 상태에서 템 주으려고 시도했을때 빨간색 글씨로 템 못주웠다고 뜸
미니맵, 월드맵 개선
미니맵, 월드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 아이콘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
미니맵, 월드맵의 채도를 낮춰서 핑 더 잘보이도록 조정
미니맵, 월드맵에서 팀원이 바라보는 방향을 확인할수 있음
팀원이 같은 차에 타잇으면 미니맵에서 하나의 아이콘으로 표시됨
킬로그 좌측 하단에서 우측 상단으로 이동
체력이 75퍼 밑으로 떨어졌을때 더이상 체력바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뀌지 않음 (번역한 사람이 틀린걸수도있다고 적어놓음)
킬캠 기능 추가 (옵션에서 설정 가능) / 게임 결과창에서 킬캠 감상가능
듀오/스쿼드 에서는 팀원 다 죽었을때만 킬캠 볼수있음
Sound:
로비 배경음악 변경
보트를 제외한 탈것들의 효과음을 더 현실적이게 변경
안전지대의 경계에서 들릴수 있는 효과음을 추가 (자기장 자체 효과음이 생긴듯?)
레드존 사운드가 3종류로 나눠짐:
1. 원거리 폭발 사운드
2. 폭탄이 날아오는 사운드
3. 폭발 사운드
물속에서 점프했을때 사운드효과 추가. 속도에 따라 사운드가 다르게 들릴거임
언어:
언어 추가: Italian, Portuguese (Brazil), Spanish (Mexican), Chinese (Traditional)
버그픽스:
3토바이 뒷자리에 앉았을때 시야가 뭉개지는 버그 수정
붕대를 연속으로 사용했을때 붕대감는 모션 제대로 나옴
낙하산 하강할때 특정 건물에서 핑크색 고리가 보이는 버그 수정
기어오르는 모션 도중에 연사로 총쏘는게 가능하던 버그 수정
정조준 했을때 주위가 블러처리되던 버그 수정
++
DMM 관리자 실수로 유출된거라 낚시는 절대 아님. 패치날짜랑 세부사항같은것만 수정되서 나올듯.
dp들고 3뚝까지 끼면 완-벽
물 속에서 총맞음 저게 대격변일듯
테섭해보니 최적화가 확실히 잘되있는거같음
듀오랑 스쿼드는 아군이 다 죽어야 킬캠을 볼 수 있는거 아주 좋네요 킬캠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킬캠으로 위치확인 시켜줄 수 있을거 같아서 걱정됐는데 걱정할 필요 없었군요
조금만 깊게 들어가도 안맞는게 맞겠지만 바로 물 아래 붙어있는데 안맞는것도 좀 이상하긴 하죠
ㅎㅌㅊ가 하타취고 상타취인가;;
dp들고 3뚝까지 끼면 완-벽
{-}7
에렘쥐! 마운띄! 앤 로띄!
오 좋네요
킬캠 추가되면 ㄹㅇ 핵무새 다 사라지겠네... 핵 많은 것도 많지만 핵무새도 무시 못하지... 뭐 그냥 디졌다하면 핵이래~
전적 검색해 보면 다 알 수 있음 kd 1에 헤드샷 10프로 이런애한테 뽀록 헤샷으로 죽었다고 핵이다 하는 애늘 진짜 있나?
듀오랑 스쿼드는 아군이 다 죽어야 킬캠을 볼 수 있는거 아주 좋네요 킬캠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킬캠으로 위치확인 시켜줄 수 있을거 같아서 걱정됐는데 걱정할 필요 없었군요
그래서 원래 솔로만 킬캠보여준다고 했던거 같은데 저런식으로 듀오/스쿼드도 보여주긴하네요.
1~3차 테스트섭의 변경사항 적용은 결국 몰아서 정식출시때라고 알고 있는데... 그 때되면 게임이 굉장히 많이 바뀌어서 다시 할 맛 날 듯...
맵에서 팀원 위치 표시되는거 각자고유의 핑색깔이랑 똑같이 적용시켜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 왜 안하지.. 건의했었는데.... (왼쪽 상단에 나오는 팀원아이디색도 똑같이 적용해주고)
물 속에서 총맞음 저게 대격변일듯
근데 원래 물속에서 잠수하면 총을 안맞는게 사실적인게 아닌감요 유튜브 보면 물속에 총쏘면 바로 가라앉던데
살살 맞아도 아프니까요
달팽이도친구지예
조금만 깊게 들어가도 안맞는게 맞겠지만 바로 물 아래 붙어있는데 안맞는것도 좀 이상하긴 하죠
사실적인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물을 at필드마냥 악용하는 사례를 원천 차단한다는 취지에선 적절한 패치라 보이네요
배그에 비현실적인 부분 엄청 많은데요.. 현실적이냐 아니냐가 아니라 게임 템포가 쳐지는 걸 막는 패치
데미지가 30%만 들어가도 맞기만 하면 죽일 수 있을듯;; 보통 어장 생길때쯤엔 탄들도 많을때니..
물속에 숨는게 진짜 짜증나긴했죠. 뻔히 저기있는거 아는데 들어갔다나왔다하면 죽이지도 못하고.. 물론 그걸 이용해서 호수가에서 존버타서 치킨먹은 적도 있지만 ㅎ
이제 탑10에서 물에 뛰어드는건 ■■행위일듯;
테섭해보니 최적화가 확실히 잘되있는거같음
미니 너프라니 너무 슬프다...
물속에 숨어도 물 통과해서 총 맞음 : 원래 물에 총쏘면 1미터만 들어가 있어도 안죽는데;;
물속에서 석궁으로 맞는다면?
제목에 배틀그라운드 표시 좀 해주세요. PC정보게시판에 들어오면 '구분'표시가 되는데, 루리웹 메인이나 PC메인에선 구분 표시가 없어 어떤 게임의 테스트서버 패치가 유출된 것인지 파악할 수 없습니다.
킬캠 기능을 보고 싶다. 물 속 총기 데미지는 배그 자체는 물이 깊은 편이 아니니까(테섭에서 깊은 바다가 생겼지만) 그 정도는 게임적 허용으로 어느 정도 이해될 수 있을 듯. 테섭이니까 나중에 문제되면 수정될 것 같고
새로운 지표를 통해 연결중, 튕김, 뒤짐, 기절, 연결실패, 기타등등의 상태를 더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 뒤짐?
언제쯤 본섭적용될가요?
물밖총기 슈팅각도와 총기종류에 따라서 물안쪽 물체가 피해받는게 달라진다고 하는데.. 소총보단 권총이 더 많이나간다네요... 권총보단 화살.. 각도에 따라 탄두가 바로 물속으로 가지않고 물수제비를 일으키거나 탄두가 박살나는경우도.. 배그 물속이래봐야 3미터도 안되보이는데 총맞는게 맞는거같은..
그거 테섭에서 플레이해보면 수심엄청 깊어졌어요 일부러 용왕메타 못하게하려고 그런거같던데
최적화 진짜 잘된게 느껴짐.
1차 테섭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