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t of Iron 4 개발 다이어리
[2017.11.23 번역]
안녕하세요, 중국을 커버하는 새 개발 다이어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마오주석과 중국 공산당에 대해서 다룰 것입니다. 여기에 덤으로 새 디시즌 시스템에 탐을 낼 이유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일러 : 진짜로 탐낼걸요?)
1936년 중국의 상황에서, 공산주의자들은 이 개싸움에서 승리할수 있을지도 몰랐습니다. 마오 주석과 인민 해방군은 장시 성에서 겨우 포위에서 후퇴와 파괴를 하였습니다. 여기서, 공산당은 힘을 다시 모으고 다음 타자로 장제스의 군대를 엎으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은 어렴풋이 보였으며, 여기 기본적으로 깔린 질문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누가 먼저 첫빠따를 맞나?
이 질문은 공산당이 전략적인 생각의 중추를 형성했습니다. 일본이 선빵을 날리면, 국민당과 연합을 맺어서 그들을 물리칠것입니다. 그리고 만일 일본이 선빵을 날리지 않는다면, 국민당으로 넘어가겠지요. 그리고 마오 주석은 대장정 기간동안 안에서 벌어진 투쟁에서 우월한 자리에 머물렀지만, 완벽하게 안전한건 아니었습니다. 다른이들이 그를 몰아내려고 하였고, 진정한 공산주의로 향하는 다른 길로 가려고 하였습니다.
전쟁은 일본의 선빵으로 시작했습니다. 몇달전엔 장쉐량, 양후청등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제스에게 강제하는 사건(서안 사건)을 했고, 국공합작 서명을 하게 만듭니다. 이 서안 사건의 경우, 게임안에서 군벌들이 취할수 있는 결정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는 특정 시점에서 발생하는 랜덤이벤트 대신에 게임플레이를 조망할수 있다는 점을 중점에 두었습니다). 결국 국공연합을 세웠고, 문자 그대로 조약의 정신을 유지하기 위한 문자에 아까운 시간을 쏟기 시작합니다. 1940년, 국공연합은 다소 형식화됩니다.
포커스 트리에서, 공산당이 오른쪽 부분 트리를 국민당과 공유한다는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우리가 스크립트내 "공유된 포커스"라고 불리는 걸 언급했기에 이에 모더들이 기뻐할거 같습니다). 여럿 국가의 오프닝 미션의 경우 이데올로기라던가 혹은 좋은 관계에 기반하기 때문에, 국민당보다 더 약한 상태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나, 세계정세가 바뀌면서 여러분에게 기회를 줄지 모릅니다 - 예를 들어서 만약 일본이 공산당에 빠지게 된다면 말이죠.
이미지 클릭시 원본 크기로 볼수있습니다 [국가 중점을 새로운 페이지에서 보기]
왼쪽에는 3가지 트리가 있어 공산당 내부의 길을 정할수 있습니다. 마오와 그의 동맹, 그리고 소련에서 훈련받고 후원받은 왕민, 그리고 장 란의 약간 급진적인 "사회 민주주의" 같이 말이지요. 중간에는 국민당이 직면한 문제와 같은 거울을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 일본을 먼저 처리할것인가? 혹은 다른 세력들을 조지고 일본을 공격하느냐?
중국 공산당의 전쟁 기여도를 나타낼려는 건 몇몇 문제를 안겨줬습니다 - 대부분의 경우 열린 전장에서 싸우지 않았고, 우리의 시스템은 공격적인 게릴라를 표현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공산당에게 바닐라에서 사용된 서투르고 직관적이지 않은 시스템 대신에 내전에서 당의 인지도를 올려서 여러 성들을 여러분의 편으로 갈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몇몇 늦은 밤까지 "디자인 미팅" (맥주가 낄수도 끼이지 않을수도 있었죠)이 있고 난후, 우리는 공산당에 특화된 메커니즘인 봉기/침투 시스템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걸 보자면, 가령 여러분이 장비를 제공하여 침투하는걸 떠올릴수 있겠군요. 이건 그 자체로서는 매우 사소한 것이지만, 봉기를 일으킨다고 하면 침투된 성은 여러분의 편에 붙을것입니다. 여러 접근방향에 따라, 다른 편의 전쟁 경제를 망치거나, 혹은 적진에서 적들을 오랜기간동안 묶어놓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숫자는 아직 확정난게 아닙니다)
아 물론 우리가 공산주의자들이 그들의 내전 전략을 세우고 게릴라전을 수행할 기지를 세우는 걸 바랬지만 또한 다른 편에서 이런 침투를 방해할수 없는채로 넘어가는걸 볼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만약 이를 발견한다면 막을수 있습니다.
그런후 이 시스템을 침투/침투안됨 두가지 경우가 아닌 침투를 만들었고, 실제로 여러 단계를 만들었습니다. 기본적인 레벨에서, 여러분의 군인들은 봉기가 발생하게 되면 공장과 인프라에 사보타지를 날릴것입니다. 높은 레벨의 경우 성이 여러분의 편으로 돌변하게 되고, 더 높은 레벨의 경우 방어할 민병대 유닛이 생겨나게 됩니다.
또한 덤으로 일본과의 싸움에서 이 시스텡믈 집어넣었습니다. 침투에 대한 방어는 즉시 벌어지지 않지만, 침입의 레벨은 낮아지게 됩니다. 이는 항상 가치가 있지만, 그닥 충분하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아직 테스팅중이고 릴리즈 할때 변화할수 있다는 말을 붙여야 겠군요.
여튼 저항과 전쟁만이 내전에서 이길수 있는 길은 아닙니다. 우리는 공산당이 그들의 정치적 수단을 이용해 그들의 영향력을 견고하게 하는지를 조사해보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중국 메커니즘인 정치적 지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숫자는 지금 현재 확실하지 않습니다)
"사회 민주주의" 루트로 들어가게 되면, 공산당은 국민당과 연합 정권을 세우게 되고, 이는 두 정당의 권력 다툼을 부르게 될것입니다. 정치력을 사용해서 여러 지역들에 정치적인 영향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각각의 지역은 지원 가치와 더불어, 다른 군벌의 지원을 얻어내게 되면 더욱더 많은 지원을 받게 될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국민당보다 더 많은 지지를 받게 된다면, 장제스가 아주 불행한.... 사고를 당한후에 전 중국을 잡수실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국민당 플레이어의 경우, 이에 대해서 카운터를 칠수 있습니다만, 정치력이 부족하기에 결과적으론 다른걸 지불해야 할겁니다. 같은 시간에 두가지 방법을 사용할수 있다는걸 기억해두세요.
여기서 말한 내용의 더 자세한 디테일은 미래의 다이어리에서 말할것입니다. 미래의 다이어리에서 새로운 기능들 아래의 스크립트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지요.
이게 답니다! 다음주엔 장군들과 더불어 왜 우리가 그들의 가계도를 봐야 하는지를 이야기 해보도록 하지요. 지금은 멋진 모자를 쓴 혁명 전사들이 전투에 임하는 모습을 구경하도록 하지요:
번역 - 책읽는달팽(다음 유로파 카페)
삐빅! 중국에서 발매금지먹은 게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삐빅! 중국에서 발매금지먹은 게임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호이4 입문할까 하는데 할만한가요?
저도 호이4로 입문했어요. 쉽게 좋아요'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