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인 개발 2D 도트 액션 게임 Iconoclasts, 1월 23일 스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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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Shep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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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에는 별로 감정상하진 않으나 왜 비추가 붙는지 모르겠다..;;; 일반적인 직장 7년 평균 연봉이 3천정도 아닌가..;; 입사때 2천초반으로 시작하고 7년되면 과장은 다니 3천초중반이고..
개발비를 안 쓴게 아니라 못 쓴거겠죠.. 7년 걸렸다고 느긋하게 만들었다기보단 오히려 7년 동안 최소한의 생활비를 벌면서 만들었다고 보는게 더 맞을거 같네요
게임자체 비용보다 홍보비용과 과정이 젤 힘들것같음...
1인 개발의 목적이 사실 돈을 벌려는 목적이 아니다보니 좀 다르다는 뜻이겠죠 1인 개발로 7년이나 걸렸다는거 자체가, 툴외에는 개발비 거의 안쓰고 느긋하게 개발했다는건데 그렇다는건 곧 직장이라던지 본인 할일 하면서 개발했다는거니 손익분기점 따지는건 무의미하다고 봐요. 물론 처음 질문한 사람은 그런 의도로 질문한거니 답변하신거겠지만 '성공하면 돈 많이 버나요' 라는 질문 자체가 너무나 황당한 질문이라..
마넘나... 예정된 1패
인디겜으로 성공하면, 돈많이 버나요?
성공하면 혼자 다 먹는거니 뭐 많이 벌 수 있겠지만, 성공할 가능성이 워낙 낮지요. 그리고 케바케이지만, 이게임처럼 7년간 개발하면 2억 넘게 못벌면 그냥저냥 평타일뿐.. 2만원이라고 봤을때 7년개발이면 만장 이상 팔아야 평타..
울트라메가스틸
게임자체 비용보다 홍보비용과 과정이 젤 힘들것같음...
인디겜 성공하면 쥰내 벌지요 100억 넘게 가능해요 스타듀벨리, 언더테일 이거 다 혼자 만든걸로 알고 있어요 문제는 인디게임도 적은 인원에서 여러파트 맡아서 좀 빡쎄게 해야지 인디인데 이사람 저서람 다 뽑고 하면 유지 하기 힘들어요
abyssinian
비추에는 별로 감정상하진 않으나 왜 비추가 붙는지 모르겠다..;;; 일반적인 직장 7년 평균 연봉이 3천정도 아닌가..;; 입사때 2천초반으로 시작하고 7년되면 과장은 다니 3천초중반이고..
abyssinian
1인 개발의 목적이 사실 돈을 벌려는 목적이 아니다보니 좀 다르다는 뜻이겠죠 1인 개발로 7년이나 걸렸다는거 자체가, 툴외에는 개발비 거의 안쓰고 느긋하게 개발했다는건데 그렇다는건 곧 직장이라던지 본인 할일 하면서 개발했다는거니 손익분기점 따지는건 무의미하다고 봐요. 물론 처음 질문한 사람은 그런 의도로 질문한거니 답변하신거겠지만 '성공하면 돈 많이 버나요' 라는 질문 자체가 너무나 황당한 질문이라..
저정도 혼자 하려면 느긋하게 해서는 어려워보여요. 저도 개발하는 입장이라 개발자의 피와 땀이 느껴집니다.ㅎ 진짜 그저 꿈과 이상을 위해 자기 삶 포기하고 열정적으로 개발하는 분들 많습니다. 아울러, 게임만드는건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 뛰어들기에는 부적절하다고 경고하고 싶은것도 있었어요. 질문은 뭐 그냥 실황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가볍게 궁굼해하실만한 질문같아요.
진짜 답답한게, 정말 노력해서 긴 시간동안 성심성의를 다해서 만든 무료게임에 광고 많이 붙는다고 돈에 환장했냐고 하는 분들께서 실상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는 광고를 거의 안붙이지만, 주변에 생활고에 고생하시는 개발자분들이 광고좀 붙이면 그런 욕을 먹더라구요. 인디개발이 널널한게 절대 아닌데..ㅠㅠ
レム
개발비를 안 쓴게 아니라 못 쓴거겠죠.. 7년 걸렸다고 느긋하게 만들었다기보단 오히려 7년 동안 최소한의 생활비를 벌면서 만들었다고 보는게 더 맞을거 같네요
그닥 재밌어 보이진 않는다.
라쳇 엔 클랭크 2D 버젼?
얼핏보고 스타바운드 인줄
마넘나... 예정된 1패
도트다 도트
마넘나보다 고퀄
사요오오오옷!!!
엄청성공해서 ip자체를 마소나 구글같은 대기업이 사주는게 가장큰 성공일듯
낮선게임에서 록맨의 냄새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