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9to5mac.com/2018/02/15/apple-require-new-apps-support-iphone-x/
애플은 모든 새로운 애플 리케이션이 4 월부터 iPhone X 디스플레이를 네이티브하게 지원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https://9to5mac.com/2018/02/15/apple-require-new-apps-support-iphone-x/
애플은 모든 새로운 애플 리케이션이 4 월부터 iPhone X 디스플레이를 네이티브하게 지원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라스트리스
추천 1
조회 2329
날짜 18:05
|
라스트리스
추천 0
조회 524
날짜 18:01
|
????
추천 11
조회 5239
날짜 13:48
|
스텔D
추천 5
조회 2049
날짜 11:41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836
날짜 11:39
|
Landsknecht™
추천 3
조회 6032
날짜 07:53
|
미국춤™-그잡채
추천 1
조회 2735
날짜 07:52
|
라스트리스
추천 17
조회 12081
날짜 2024.03.28
|
오버테크
추천 61
조회 9743
날짜 2024.03.2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2838
날짜 2024.03.28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3327
날짜 2024.03.27
|
????
추천 25
조회 12239
날짜 2024.03.27
|
Landsknecht™
추천 10
조회 12518
날짜 2024.03.27
|
Landsknecht™
추천 7
조회 8289
날짜 2024.03.27
|
비타민SEA
추천 15
조회 15226
날짜 2024.03.27
|
Kingroro
추천 13
조회 13617
날짜 2024.03.27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5
조회 10939
날짜 2024.03.26
|
미국춤™-그잡채
추천 10
조회 8022
날짜 2024.03.26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1759
날짜 2024.03.26
|
Landsknecht™
추천 22
조회 10605
날짜 2024.03.26
|
심심해♥
추천 6
조회 4392
날짜 2024.03.26
|
라스트리스
추천 1
조회 5387
날짜 2024.03.26
|
스텔D
추천 24
조회 7428
날짜 2024.03.25
|
라스트리스
추천 5
조회 4621
날짜 2024.03.25
|
라스트리스
추천 11
조회 9750
날짜 2024.03.25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5
조회 3207
날짜 2024.03.25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2042
날짜 2024.03.25
|
qi2
추천 2
조회 2086
날짜 2024.03.25
|
근데 이게 맞는 방향이지. 제품군에 해상도 지원 요구는 당연한거.
요구를 안하면 할생각을 안해서..
아이폰4해상도만 지원하고 아이폰5 해상도 안올려주던 앱들도 많았는데 강제 64비트 행으로 사라진 앱도 있는거보면... 아이폰X해상도 지원 안해주고 그냥 사라질 앱도 몇개 있을듯... 아직 64비트 지원도 안해서 못쓰게된앱도 몇개 있는데 진짜 돈받아먹고 판 유료 앱 관리 안하는 제작사의 문제
ios11에 맞춰서 아이폰 x에 호환성 문제가 없게 업데이트 하라는거지 노치에 맞춰서 디자인을 다시 짜라는게 아닌데요
https://developer.apple.com/ios/human-interface-guidelines/overview/iphone-x/ ----- Provide a full-screen experience. Make sure backgrounds extend to the edges of the display, and that vertically scrollable layouts, like tables and collections, continue all the way to the bottom. ----- Be mindful of aspect ratio differences when reusing existing artwork. iPhone X has a different aspect ratio than 4.7" iPhones. As a result, full-screen 4.7" iPhone artwork appears cropped or letterboxed when displayed full-screen on iPhone X. Likewise, full-screen iPhone X artwork appears cropped or pillarboxed when displayed full-screen on a 4.7" iPhone. Make sure that important visual content remains in view on both display sizes. 하단의 컨트롤영역,노치 좌우,곡선모서리 등을 가려서 아이폰8처럼 만들지말고 컨트롤 부분이 해당영역을 침범해서 가려지거나 하는 문제 해결하라는 소리에요 사진처럼 노치부분을 시스템이 커버치게(상단바)해두고 이전처럼 그대로 디자인하면됩니다.
School-Live!
이거레알...몇몇 어플은 7플 8플 해상도 안맞던것도 X때문에 부랴부랴 올려주는 판국,..
근데 이게 맞는 방향이지. 제품군에 해상도 지원 요구는 당연한거.
갑질인진 아닌지 모르겠지만 무리한 요구는 맞음 그냥 사각형 비율 맞추는게 아니라 변태같은 윗부분을 어떻게든 조정하라는거면 디자인 부담을 냅다 던져두곤 알아서 해결해 이거라서
그만좀잘래
ios11에 맞춰서 아이폰 x에 호환성 문제가 없게 업데이트 하라는거지 노치에 맞춰서 디자인을 다시 짜라는게 아닌데요
제가 해석을 잘못한게 아니면, 노치부분을 포함해서 화면 전체를 사용하라고 한거라고 읽히는데요.. 거기에 애플 가이드가 노치 양옆을 그냥 색상으로만 채워두는건 가이드 위반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그만좀잘래
https://developer.apple.com/ios/human-interface-guidelines/overview/iphone-x/ ----- Provide a full-screen experience. Make sure backgrounds extend to the edges of the display, and that vertically scrollable layouts, like tables and collections, continue all the way to the bottom. ----- Be mindful of aspect ratio differences when reusing existing artwork. iPhone X has a different aspect ratio than 4.7" iPhones. As a result, full-screen 4.7" iPhone artwork appears cropped or letterboxed when displayed full-screen on iPhone X. Likewise, full-screen iPhone X artwork appears cropped or pillarboxed when displayed full-screen on a 4.7" iPhone. Make sure that important visual content remains in view on both display sizes. 하단의 컨트롤영역,노치 좌우,곡선모서리 등을 가려서 아이폰8처럼 만들지말고 컨트롤 부분이 해당영역을 침범해서 가려지거나 하는 문제 해결하라는 소리에요 사진처럼 노치부분을 시스템이 커버치게(상단바)해두고 이전처럼 그대로 디자인하면됩니다.
Don't mask or call special attention to key display features. Don't attempt to hide the device's rounded corners, sensor housing, or indicator for accessing the Home screen by placing black bars at the top and bottom of the screen. Don't use visual adornments like brackets, bezels, shapes, or instructional text to call special attention to these areas, either. 복붙하다 잘못햇네요 아래꺼 말고 요거....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욤 화면을 가로로 돌려서 사용해야 하는, 특히 기존에 시스템바 할당 없이 전체화면을 주로 사용했던 게임들 같은 경우 어떻게 대응을 하고 있나요? 아이콘들이 세로로 나열되는 형식인가요? 아니면 그냥 세로모드랑 완전히 똑같나요? 아니면 노치에 맞게 새로 디자인을 해야 하나요?
특이한 경우 아니면 걍 잘랐던데요
아아..! 설명해주신걸 찬찬히 읽어보니, 아이폰8과 그 이전버전 식으로 디자인하면 화면이 가려져서 조작이 안될 수 있으니 융통성 있게 디자인을 변경해달라는 이야기 같은데 맞나요?
네 커스텀하지 않고 기본으로 지원하는걸 사용했으면 이전 방식 그대로라도 자동으로 맞춰 주는데 커스텀으로 작업했으면 노치부분에 일부 잘리거나 os 컨트롤 영역과 어플 조작부분이 겹칠수 있으니 그걸 맞게 수정해야하죠 레이아웃 예시를 보면 큰 틀만 지키면 기존과 거이 동일한 디자인이라도 큰 무리 없이 사용가능하더군요
감사합니다
애초에 가이드라인 준수했으면 수정하고 말것도 없이 바로 지원하는데, 즈그들 멋대로 커스텀 했으니까 당연히 바꿔야하고 당연히 공수가 들어가지 이걸로 징징되는 1인 앱개발자 및 업체들은 빙시 인증하는거고
가이드라인 따라도 수정해야합니다. 특히나 웹뷰기반 앱들은 전수검사 해서 safe-area 적용해야해요.
애플의 가이드라인은 일관된 ux제공에 관한거지 기본제공 컨트롤을 쓰라는게 아닙니다
요구를 안하면 할생각을 안해서..
아이폰4해상도만 지원하고 아이폰5 해상도 안올려주던 앱들도 많았는데 강제 64비트 행으로 사라진 앱도 있는거보면... 아이폰X해상도 지원 안해주고 그냥 사라질 앱도 몇개 있을듯... 아직 64비트 지원도 안해서 못쓰게된앱도 몇개 있는데 진짜 돈받아먹고 판 유료 앱 관리 안하는 제작사의 문제
이런건 업데이트 할때 리젝하겠다는겁니다. 기존앱은 안내려가요.
아이폰X의 UI 그렇게 좋아하진않지만 사용자들을 위해 업데이트는 해줘야지 특히 유료라면 더더욱
먹튀당하니까 개빡치더군요. 64비트 컴파일 재업로드 안해서 다 날아가고.
야 팟빵 드디어 해상도 지원되는건가
아직도 window에 rootViewController가 아닌 addSubView로 화면 올려놓거나, 뷰컨에 내비바만 붙여서 내비게이션 컨트롤러 흉내내는 앱들이 한두개가 아닌데... 답이 없어요....손댈 엄두도 못내는 상황...T_T
x해상도를 나오기 전부터 지원 업뎃 해준 곳도 있는데 아직까지도 안한 곳도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