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지난 3월 남대서양에서 침몰한
스텔라데이지호 선사 폴라리스쉬핑(부산) 25일 압수수색
원인 밝히기 위해 수사 시작
현재 대처 상황
청와대 - 사회혁신수석실 주관 관계부처 대책회의 개최
23일 상선 1척 인근해역 통과 수색, 특이사항 없음.
해수부 - 추가 수색가능 선박 파악
외교부 - 24일 실종자 가족대상 브리핑
미래부 - 위성사진(22일 촬영 37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 분석 의뢰
해경, 지난 3월 남대서양에서 침몰한
스텔라데이지호 선사 폴라리스쉬핑(부산) 25일 압수수색
원인 밝히기 위해 수사 시작
현재 대처 상황
청와대 - 사회혁신수석실 주관 관계부처 대책회의 개최
23일 상선 1척 인근해역 통과 수색, 특이사항 없음.
해수부 - 추가 수색가능 선박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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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공감이 빨리 내막을 말하는 수 밖에 없겠다
필리핀은 손놨냐? 한국선원만 돌아가신게 아닐낀데? 같이 공조해서 수색하자는 그런소리를 못들어보네?
전세계에서 제일 선원이 많은 나라가 필리핀이라... 거기다가 실종자들이 다 부원급이라 관심도 없을 가능성이 크죠.
선사들 가능하면 선령을 20년아래의 선박을 쓰도록 유도해야 함. 저 배는 유조선이었다면 진작에 고철이 되거나 스토리지 탱커로 쓰였을건데 돈 욕심에 벌크로 개조해서 지금껏 쓰다가 사단난거... 개조한 직후엔 떼돈벌었지.. 당시에 초대형광탄선의 수요가 브라질과 중국에서 발생했는데 신조말고 불황으로 똥값이 된 중고, 그것도 scrap직전의 초대형 유조선을 개조해서 그걸로 계약 따버렸으니 돈 존나 쩔게 절약했지...신조에 비해 금융비용이 다르니까.. 그리고 운항하면 운항할수록 돈 쩔게 벌었을거고...
요즘 저런 개조선 때문에 난리나서 해수부가 개조선 보유한 선사들을 찾아다니면서 대책 현황을 논의중입니다. 중국 입거시에도 검사를 기존보다 엄청 까다롭게 한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