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스파이더맨 헬멧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디스커버 컨텐츠의 대부분이 빨강바탕에 눈만 붙여놓은게 대부분이라
저는 자료들을 좀 찾아가면서 제대로 만들어 보고 싶었습니다.
마블 소속의 홈커밍 시절부터 생긴 움직이는 눈입니다.
카메라 셔터 구조 방식으로 움직이더라구요.
이것의 디테일을 살려서 눈모양을 일러스트레이터로 2가지 종류로 그렸습니다.
디자인의 베이스는 HJC에서 실제 판매중인 스파이더맨 헬멧입니다.
그렇지만, 헬멧의 모양도 다르고 만들다보니 그대로 재현하는 것에는 어려움도
있고 해서 디테일적인 부분에서는 달라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레이어의 대부분은 표면질감 표현에 거의 소모되었습니다.
네모난 패턴 텍스쳐를 형태가 찌그러지지 않게 구형 표면에 연결해붙이는 거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클릭해서 보시면 잘 알 수 있습니다.)
데칼의 질감이 4가지가 있습니다.
그로시, 세미 그로시, 매트, 파우더
이 중에 파우더 질감은 옷감같은 질감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디스커버의 컨텐츠가 죄다 메탈릭 아니면 유광이더군요.
눈에도 dot 패턴이 들어갔습니다.
눈 한쪽당 레이어 30개씩 정도입니다.
dot 패턴이 의외로 svg 용량을 잡아먹기 때문에 많은 점을 찍을 수 없어서
레이어 여러장으로 사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진을 클릭해서 4k화질로 보시면 표면 디테일을 더 잘 보실 수 있습니다.
1.23 업데이트 한지 며칠만에 급하게 새롭게 1.24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포토촬영시 승차한 차량의 드라이버도 유저리버리로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4 이전에는 드라이버에 스킨을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1.23이 업데이트 된 직후에 데칼의 해상도가 줄어든 적이 있습니다.
그란 시리즈가 업데이트를 해가면서 퀄리티를 줄인 적이 여러번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런 절차인가. 최적화를 위한 퀄리티 희생인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데칼을 만들 의욕도 떨어져버려서 헬멧에 집중하고 있었던 것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1.24 업데이트는 헤밀턴 F1머신의 쉬프트 오동작 문제 개선일 거라고
다들 생각하고 있었는데, 1.23버전의 데칼 해상도 저하 문제를 다시 복구시켜줘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1.23버전 데칼
1.24버전 데칼 (해상도가 복구되니 1.23의 흐릿함에 감춰졌던 지저분함이 드러나서 다시 조금 더 손보았습니다.)
1.23버전 데칼
1.24버전 데칼
사진을 클릭해서 보시면 더 확실하게 알수 있지만, 이 상태에서 글자만 보시더라도
명료함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720P와 1080P의 차이같은 느낌)
1.24 업데이트 덕에 다시 데칼 제작 의욕이 부활했습니다.
멋지네요 정말 마음에드는 디자인입니다.
와........
Dlc라고 믿어도 될만큼 디테일 좋네요.
게임 화면은 어딨나요 본인 차랑 헬멧 자랑만 하시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