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진에어 SSL 챌린지 2017’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

조회수 816 | 루리웹 | 입력 2017.05.19 (12:35:45)
[기사 본문] - 현재 2패 기록 중인 백동준과 김동원의 최하위 탈출 위한 승부
- 군단의 심장 최고의 테란으로 꼽히는 변현우와 전태양의 대결
- 군단의 심장 이후 상위권 기량을 보이는 SSL 터줏대감 김도우와 김준호의 대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19일,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으로 진행되는 ‘진에어 SSL 시리즈 2017(이하 SSL 시리즈)’의 ‘진에어 SSL 챌린지 2017(이하 SSL 챌린지) 시즌1’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를 넥슨 아레나에서 오는 20일 22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 1경기는 현재 2패를 기록 중인 ‘Dear’ 백동준과 ‘Ryung’ 김동원의 최하위를 탈출하기 위한 대결이다. 지난 4월 타 리그 32강에서는 백동준이 김동원을 최종 탈락시킨 바 있고 상대 전적 역시 백동준이 앞서고 있는 상황이다. 두 선수 모두 이번 라운드 패배로 3패를 기록하게 되면 프리미어 리그 승격을 위한 마지막 관문 패스트레인에 자력 진출이 어려워져 더욱 치열한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지는 2경기에서는 지난 2라운드 경기에서 김준호에게 아쉽게 패한 ‘ByuN’ 변현우와 김동원에게 비교적 여유 있게 승리를 거둔 ‘TY’ 전태양이 맞붙게 된다. 단 두 번의 상대 전적을 가지고 있는 두 선수의 지난해 11월 이후 6개월 만의 재대결이며, 프리미어에 있는 조성주와 한이석, 이신형과 함께 최고의 테란으로 손꼽히는 선수들의 대결인 만큼 이번 경기에 대해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 마지막 경기는 군단의 심장 이후 계속해서 상위권의 기량을 유지하며 SSL의 터줏대감으로 불리는 ‘Classic’ 김도우와 ‘herO’ 김준호의 대결이 진행된다. 상대 전적에 있어서는 김도우가 약간 우세하지만 김준호가 최근 여러 대회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상황이기에 두 선수 모두 안심할 수 없는 경기가 될 전망이다. 또한, 두 선수 모두 계속해서 프로토스전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팽팽한 대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SL 챌린지 시즌1’ 세컨드 스테이지는 차기 시즌 ‘SSL 프리미어’ 직행 티켓을 획득하기 위한 최종 6인의 경쟁으로 전 경기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늦은 시간에 진행되는 경기인 만큼 관람객의 귀가 안전 등을 고려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SSL 챌린지’ 세컨드 스테이지 3라운드는 e스포츠 전문 채널 SPOTV GAMES의 IPTV와 케이블TV, 네이버e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esports/index.nhn), Youtube eSportsTV (https://www.youtube.com/ESportstv), eSportsTV(http://e-sportstv.net)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영문 중계는 Youtube와 eSportstv(http://e-sportstv.net/ssl_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SL 시리즈 2017’의 경기 일정 및 대진표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eSportsTV 홈페이지(http://www.e-sportstv.net)와 스포티비 게임즈 공식 SNS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spotvgames, 트위터 – http://twitter.com/spotv_gam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댓글

댓글 0 | 쓰기
인터넷은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댓글 작성 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주세요.
0 / 30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