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NHN페이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간편결제 <페이코> 적용

조회수 658 | 루리웹 | 입력 2017.07.27 (09:48:10)
[기사 본문] - 정부24의 전자민원포털 ‘민원24’에 페이코 신규 적용
- 세금납부, 보험료 납부에 이어 관공서 민원수수료 결제까지 실생활 결제 분야로 확대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 주식회사(대표 정연훈)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포털 ‘정부24’에 <페이코(PAYCO)>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와 민원24, 타기관서비스 22종과 연계해 ▲정부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로, 26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NHN페이코는 ‘정부 24’가 제공하는 전자민원포털 ‘민원24’에 <페이코>를 신규 적용하고, 이용자가 주민등록증재발급, 지방세과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 개별공시지가확인, 토지등기사항증명서 등에 필요한 민원수수료 결제를 <페이코>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민원 서비스 결제 수단이 요구했던 복잡한 본인인증 과정이 생략되고 <페이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대국민 편의성 제고’라는 개편 취지를 살렸다는 평이다.

결제는 페이코에 등록된 신용카드뿐 아니라, 페이코 포인트로도 가능하다. 대부분의 민원 서비스 인터넷 발급 비용이 300원, 500원, 1000원 등 소액이라는 점에서, 기존 서비스 사용을 통해 쌓아온 페이코 포인트도 결제에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접하게 되는 전자민원 서비스에 <페이코>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다”며, “이번 적용으로 ▲‘정부24’는 대국민 민원 서비스의 결제 편의성을 제고하고, ▲<페이코>는 쇼핑결제뿐 아니라 세금납부, 보험료납부, 관공서 민원 수수료 결제 등 간편함이 필요한 실생활의 모든 분야에 보급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정부24: https://www.gov.kr
- 정부24 제공 전자민원포털 ‘민원24: https://www.gov.kr/portal/minwon

data/news18/07m/27/etc/j24.jpg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