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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코드 베인, 파트너와 함께 난관을 극복

조회수 7543 | 루리웹 | 입력 2017.09.23 (17:00:00)
[기사 본문] '코드 베인'은 2003년 테일즈 오브 시리즈 개발팀 합류 후 테일즈 오브 레젠디아의 리드 배틀 디자이너로 일하다 2007년 '갓 이터' 프로젝트를 만들어 프로젝트 디렉터로 전 세계에 갓 이터를 알리고, 올해 코드 베인팀을 설립한 요시무라 히로시 디렉터의 신작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Pre-TGS 2017에서는 그와 이즈카 케이타 프로듀서를 만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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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요시무라 히로시 디렉터와 이즈카 케이타 프로듀서]

촬영이 금지된 신규 PV는 주인공이 절벽 위에서 떨어지는 모습으로 시작되며, 파트너와 함께 힘을 합쳐 로스트와 싸우는 전투 장면, 퀸과의 대결, 퀸에게 승리한 후 출현한 붉은 둥지, 다양한 캐릭터가 차례로 등장하고, 2018년 발매 예정임을 알린 후 주인공이 파트너에게 공격을 당하면서 종료된다.

요시무라 히로시 디렉터는 "이번 PV는 처음으로 스토리 모드를 엿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플레이어가 어떻게 이 세계에 휘말리게 되는 지를 알려준다."고 설명한 후 시연에 들어갔다.

TGS 빌드는 여성 캐릭터 미아와 함께 진행하게 되며, 본작의 동료 NPC는 전투 지원 외에도 게임 진행을 위한 힌트를 주기도 한다. 무기에는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데 방어력 강화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상황에 맞춰 사용하면 되고, 큰 기술을 쓰려면 흡혈을 할 필요가 있는데 흡혈 기술을 쓰면 대량으로 흡혈을 할 수 있으며, 흡혈치를 높이면서 진행하는 것이 기본이다.

상자 등에서 습득 가능한 무기는 2개까지 소지할 수 있고, 버튼 하나로 전환이 가능하며, 흡혈 관련 장비도 변경할 수 있는데, 장비에 따라 액션이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적들도 강한데다 절벽에서 밀리면 낙사 사고를 당할 수도 있어서 좁은 길에 있는 적들은 원거리 공격으로 유도하는 것이 유리하며, 각종 무기나 흡혈 장비 등도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와 몬스터에 따라 전략적으로 선택할 필요가 있다.

보스전에서는 NPC의 활용 및 버프 선택이 필수적이다. 특히 아군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는 NPC와의 연계 플레이가 중요하며, 보스는 체력이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새로운 패턴이 나타나는데, 이번 데모에서는 순간 이동과 끌어 당기기를 사용했다.

아래는 시연에서 보스에게 패배한 이후 진행된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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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컨셉이 소위 어려운 게임 같은데, 파트너 캐릭터의 AI 수준은 어느 정도인가?

개발이 끝날 때까지는 계속 조정 되어야 할 부분이지만, 이번 TGS에서는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 레벨을 좀 더 높여서 설정했다. 이번에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다.

● 갓 이터라는 확고한 프랜차이즈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갓 이터를 7년 정도 개발했는데, 갓 이터도 스토리와 액션성이 강한 게임이지만, 이것(스토리, 액션성)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던전 탐색을 통해 이 두 가지 요소를 살려보자는 도전 의식을 가지고 신규 프랜차이즈에 임하고 있다.

● 죽으면 자원이 사라지고 이전 세이브 포인트로 돌아간다는 것은 여타의 어려운 게임과 비슷하지만, 본작에는 동료가 있다는 차이점이 있다. 동료가 추가된 이유는?

보시다시피 파트너의 존재감이 큰데, 파트너가 사라지거나 없어졌을 때 오는 난이도 상승 및 상실감을 강조하고 싶었다. 체크 포인트에서는 파트너를 되살릴 수 있지만 이전으로 돌아가면 적들도 다시 부활한다. 이 지점에서 다음 세이브 포인트까지 혼자 진행할 지 여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다. 혼자서도 플레이 자체는 가능하니까.

● 동료가 여럿일 것 같은데, 이와 관련한 스토리 요소, 예를 들면 호감도나 엔딩 변화 등이 있나?

같은 장소를 방문하더라도 파트너에 따라 스토리가 일부 달라진다.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할 수 없으나, 관련 요소는 존재한다.

● 난이도 조절처럼,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위한 옵션이 존재하는지?

없다. (웃음) 그렇게 조절하는 시스템은 따로 없으나 파트너가 존재하므로, 반복 플레이를 통해 파트너의 활용도를 높이고, 본인의 실력을 쌓아야 할 것이다. 무기와 흡혈 시스템도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도 중요하다.

● 혹시 스테이지나 보스전에 시간 제한이 있나?

없다.

● 끝으로 한 말씀 부탁 드린다.

오늘 소개 드린 파트너 시스템도 그렇지만, 여타 게임에서 보기 힘든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는 등 드라마틱 한 부분들이 있으니 기대해주시지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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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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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댓글 12
BEST
플레이어블 캐릭터 모션이 너무 엉성해서 잘만든 게임 분위기를 완전히 망쳐버리는게임;;
Aloe!! | (IP보기클릭)175.115.***.*** | 17.09.23 18:41

이건 그 pv 에서보여줬던 가벼운 타격감좀 고쳐줘야 할것같은데..

ang경사나이 | (IP보기클릭)211.211.***.*** | 17.09.23 17:08
ang경사나이

옛날거 예기하시는거 같은데 요즘 플영상보면 그나만 좋아짐

뭘보냥 | (IP보기클릭)121.172.***.*** | 17.09.23 17:12
BEST

플레이어블 캐릭터 모션이 너무 엉성해서 잘만든 게임 분위기를 완전히 망쳐버리는게임;;

Aloe!! | (IP보기클릭)175.115.***.*** | 17.09.23 18:41
Aloe!!

타격감도 엉성

스즈키린 | (IP보기클릭)183.103.***.*** | 17.09.24 05:52

난이도가 다크소울이면 난건너야 되나..님아 그강을 건너지마오

루리웹-9360011702 | (IP보기클릭)115.137.***.*** | 17.09.23 18:52

파트너와 함께하는 유다희 같은 컨셉인가..?

스위트밥 | (IP보기클릭)14.54.***.*** | 17.09.23 19:37

갓이터처럼 스피드하거나 아니면 블러드본식이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지...

*ARE* | (IP보기클릭)182.230.***.*** | 17.09.23 22:54

캐릭터 애니메이션이 모든 장점을 말아먹는 느낌이야.근데 저정도까지 간거면 그냥 감독이나 제작사에서 밀어 붙이는거 같다

개대지 | (IP보기클릭)112.169.***.*** | 17.09.24 13:51

제발 지 몸뚱아리보다 긴 무기 저렇게 한손으로 가볍게 안휘둘렀으면 좋겠음 하나도 안멋있음

환낮 | (IP보기클릭)222.118.***.*** | 17.09.24 20:59

타격음도 하나같이 무슨 몽둥이로 패는소리밖에 안남 칼로 베었는데 왜 골프채로 샌드백 때리는소리가 남?

환낮 | (IP보기클릭)222.118.***.*** | 17.09.24 21:04

캐릭터 무기 배경 몹 죄다 중2병 판타지스러운 분위기인데 굳이 굴러가면서 피해야했는지도 좀 의문스러움 고속으로 샤샤샥 움직이면서 싸울것같은애들이 죄다 닼소 하벨풀셋 입은애들처럼 구르고 휘두르고 그러면서 지 몸뚱아리보다 큰 검은 한손으로 라이트세이버 휘두르듯 휙휙

환낮 | (IP보기클릭)222.118.***.*** | 17.09.24 21:05

이때 까지 본 플레이 영상 전부 너무 파티원이 캐리해줘서;; 하는 유저가 못하는것도있지만; 파티원 차라리 없었으면 하는 1人

카자네 | (IP보기클릭)59.16.***.*** | 17.09.25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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