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엔비디아, ‘GTC 유럽’ 인셉션 어워드에서 유망 AI 스타트업 조명

조회수 164 | 루리웹 | 입력 2017.10.13 (13:59:56)
[기사 본문] AI 컴퓨팅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독일 뮌헨에서 개최한 ‘GTC 유럽(GTC Europe)’에서 인셉션 어워드를 진행하고,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단에 의해 선정된 유럽 지역 유망 AI 스타트업 5개와 그 중 최종 수상 기업을 발표했다.

결선에 오른 5개 스타트업 모두 전도유망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최종 수상의 영광은 농장의 생산성 및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데 딥 러닝을 활용하는 20명 규모의 스타트업, ‘가마야(Gamaya)’가 차지했다.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 가아먀는 160명 이상의 투자자, 기업인 및 업계 관계자들이 모인 인셉셥 어워드 시상식에서 새로운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NVIDIA DGX Station™)을 수여 받았다.

이번 인셉션 어워드의 최종 후보자들은 인공지능 및 딥 러닝 분야에서 활동 중인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유럽 지역의 700개 스타트업 가운데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 현장에서는 1차 후보로 선정된 25개 스타트업들 중, 심사단이 선택한 최종 후보 5개 스타트업이 자사의 기술을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5개 스타트업의 발표가 모두 끝난 후 엔비디아의 설립자 겸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은 “엔비디아는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컴퓨팅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인셉션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고 밝히며, “인공지능을 통해 인류는 종전까지 해결할 수 없던 난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획기적인 사업을 추진하는 혁신 스타트업의 등장 역시 당연한 결과이며, 엔비디아는 이 기업들을 지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과 가마야의 데이터사이언스 총괄 루카 발다사르(Luca Baldassarre)의 모습

 


최종 수상 기업인 가마야의 데이터사이언스 총괄 루카 발다사르(Luca Baldassarre)는 “이번 수상의 영광을 같이 일하는 동료들에게 돌리고 싶다”며, “아침마다 일어나 회사로 출근해 뛰어난 사람들과 함께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큰 만족감을 느낀다. 가마야가 이번에 받은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은 우리가 개발한 모델을 더욱 빠르게 실행할 수 있어 팀 전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 모두가 더 나은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게 되길 기원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인셉션 어워드는 독일 뮌헨 현지 시간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GTC 유럽의 메인 행사 중 하나로 진행됐다. 엔비디아는 이번 GTC를 통해 자율주행차, 인공지능 및 컴퓨터 비전 등을 주제로 다양한 담론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인셉션 어워드 시상식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최종 후보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 Intakhab Khan(Automotive Artificial Intelligence 설립자) – 자동차 주행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위해 실제 같은 도시 환경을 만들어내는 가상 3D 플랫폼 전문 스타트업

• Mika Rautiainen(Valossa CEO 겸 설립자) – 동영상의 지능적인 분석을 통해 동영상의 내용 및 동영상 내 정보의 활용 방안을 파악하는 AI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 Angel Esteban(Restb.ai CEO) – 딥 러닝을 통해 이미지 파악 및 분류방법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부동산 비즈니스에서는 집의 특징이나 유형을 파악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진품과 가품의 구별이 가능

• Lele Canfora(Deckard.ai CEO) – 머신 러닝과 프로세스 마이닝을 프로젝트 관리에 도입, 과제 소요 예측, 완료 시점 예상, 리소스 할당 및 로드맵 기획 등을 자동화하는 스타트업

엔비디아 인셉션 버추얼 액셀레이터(Inception virtual accelerator) 프로그램에서는 1,900개 이상의 AI 스타트업에 GPU, 딥 러닝 전문지식 및 기타 리소스를 제공해 이들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인셉션 어워드는 엔비디아의 일련의 GTC 월드 투어에 맞춰 올해 5월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GTC 및 GTC 차이나에서도 진행된 바 있다. 이어, 오는 10월 1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개최되는 GTC 이스라엘(GTC Israel)에서도 인셉션 어워드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댓글

댓글 0 | 쓰기

댓글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