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게임쇼 2017 개최 첫날 인 9월 21일 회장에서 발표 된 일본 게임 대상 2017.
대상의 영예를 안은 타이틀은 Nintendo Switch용 소프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이었다.
수여식엔 개발 팀을 대표하여 이 작품의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 씨와 디렉터의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씨가 등단.
시상식을 마치고 흥분이 완전히 식지 않은 두 사람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 시상식에서도 말씀하셨습니다만 '젤다의 전설'시리즈는 1998년 제3회 일본 게임 대상에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이래 약 20년만의 대상 수상이라는 축하할 일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있어서 이 20년이라는 시간에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아오누마 에이지: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당시엔 한 개발 직원으로서 게임을 만들고 있었고 게임 대상이 어떤 것인지도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20년간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계속 참여했습니다.
그동안 우수상만 4번 수상하며 그 해를 대표하는 작품이 좀처럼 되지 못해, 물론 따로 게임 대상을 노리고 게임을 만든 건 아닙니다만,
"시간의 오카리나"를 넘을 수 없는 아쉬움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단, 이번엔 시리즈 물에 얽매이지 않고 "시리즈의 당연함을 재검토" 해 여러분이 정말 재미있게 즐길 게임이란 무엇인가? 를 함께 논의하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든 '젤다'가 이렇게 '시간의 오카리나' 이래 대상을 수상 할 수 있어 정말 감개무량을 느끼고 있습니다.
후지바야시 히데마로 : 지난 20년 동안 저는 도중에 '젤다의 전설'시리즈에 참여하게 되었지만,
여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들에게 신세를 졌습니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젤다를 만들 수 있게 해준 신세를 진 분들에게 조금은 보은 할 수 있을까? 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쭉 함께 "젤다"에 종사해 온 많은 동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며 함께 기뻐할 수 있어 정말 기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기뻐할 유저들에게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후지바야시 : 이번 작품을 많은 분들이 즐겨주셔서 기뻤습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의 시리즈 작품이 어떻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계속 "젤다의 전설"을 응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오누마 :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겨울에 출시되는 추가 콘텐츠 제2탄은 지금도 개발 중이며, 오늘 아침에도 최신 빌드를 테스트하고 왔습니다.
좋은 반응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겨울의 추가 컨텐츠도 꼭 기대해 주셨으면 합니다.
추가 콘텐츠를 기대하란 말을 남기고 이들은 시상식 후의 파티를 취소하고 바로 교토로 돌아가 개발 업무로 복귀했다.
교토로 돌아갈 신칸센의 시간이 임박한 가운데 분주하게 진행된 인터뷰였지만,귀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아오누마 씨, 후지바야시 씨 두 사람을 비롯해 닌텐도 직원 분들의 협조를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개인적으로 요 몇년 해본 게임 중에 "이걸 재미없어 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당연한 결과라고 봄
재미는 상대적인 거죠. ㅎㅎㅎ
최근 몇 년간 엔딩은 고사하고 10시간 이상 플레이 해 본 게임이 거의 없는데 젤다는 180시간 정도 해서 엔딩 봤네요.
개인적으로 요 몇년 해본 게임 중에 "이걸 재미없어 할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있긴 있더라구요 ;;
일단멈춤
재미는 상대적인 거죠. ㅎㅎㅎ
네 다음 닌까
일단멈춤
최근 몇 년간 엔딩은 고사하고 10시간 이상 플레이 해 본 게임이 거의 없는데 젤다는 180시간 정도 해서 엔딩 봤네요.
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여기서 젤다 전투 싱겁다그러면 개욕먹나?
재미는 있는데 무기가 깨져버리는 시스템 때문에 엔딩보고 손이 안가더라구요 최강무기인 마스터소드도 얻기 엄청쉽고
뭐 그리 반응이 극단적인지
단지 그것때문은 아닌듯? 상황파악 안되시면 조용히 계시길 저사람은 그냥 닌까 분탕맨중에 한명이라 닌까라고 한건데?
흠XX 저거 악성 닌까로 유명한데요
느므느므 갓겜임 라이넬 초반에 잡을려고 3일동안 고생한거 생각하믄 ㅜㅜ
한글로 즐기게 해줘
왜 정발 예정이 없냐
젤다 때문에 올해 고티싸움은 좀 재미 없겠네요
초차원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천재 64를 능가하는 재미를 다오
당연한 결과라고 봄
네 다음 비추1 흠냐뤼
DLC PACK 2만 잘나오면 된다. 마리오 카트 8 DLC 수준으로 뽑아주세요.
한글 플리즈
올해 고티싸움은 1등싸움도 2등싸움도 아님 3등싸움이 개 터질겁니다.
닌텐도는 설령... 하드웨어 사업부분이 망한다 해도 소프트 제작 파워만으로도 더 많이 돈 벌지도 모를기업... 명작 소프트 IP 를 얼마나 가지고 있는건지...
세상 어디에 자사 ip만으로 한 플래폼을 유지시킬 게임회사가 존재할까 싶음. 역대 천만장 이상 타이틀을 압도적으로 많이 보유한 회사가 닌텐도..
진짜 아오누마 에이지 이 사람은 젤다에 인생을 건것같다 그 이전작을 뛰어넘을 생각만을 항상 하고있었다니 자기를 뛰어넘는게 어찌보면 제일 어려운건게 멋있다 그냥 젤다개발자가아니라 사람만으로도 충분히 존경받을 사람같다 파티도 취소하고 개발하러가는거보면
아오누마 아조시 한국에도 야숨내주세요오.. 무쥬라 팬미팅에서 야생의 숨결도 잘부탁한다고 말씀하셨잖아요..
한국와서 그정도로 떡밥을 남겨줄 정도면 아오누마 본인은 한글화 해줄 의향이 충분히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오누마가 뭐라고 한글화 결정을 합니까. 회사가 결정하는 거지
회사가 결정은 해도 프로듀서인 본인이 한글화를 희망한다는건 가능하지 않습니까
저 얘기 할 당시에 현장 갔었는데 저는 저 말 덕분에 스위치정발+젤다한글 철썩같이 믿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야숨이 받은건 놀랍지 않은데 시오 이후로 20년만에 대상 받았단게 더 놀랍네 바택이랑 황공도 당연히 받았을줄 알았는데
파티도 취소하고 개발하러갔다니!!
아오누마상..쉬면서 개발하세요...
갓겜 인정!!
신기한건 시간의 오카리나의 타격감이죠... 이번작품 타격감 좋은수준이지만 시간의 오카리나 플레이 다시해보니 타격감이 야숨보다 뛰어나더군요... 어떻게 그 옛날에 그런 타격감을 구현했는지
야숨오면서 액션을 간략화해서..확실히 야숨전작들이 검술액션이 다채롭죠
시간의 오카리나를 한것이 20년이나 지났구나.... 그땐 나도 참 젊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