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프렌차이즈는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주는 닌텐도의 대형 타이틀중 하나이나
실제로 그동안 서구쪽과 비교시 일본에선 큰 판매량을 보여주지 못했었다.
물론 일본 자체만 놓고 본다면 꽤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었으나
단일 소프트로 백만장을 판매하는 것은 시리즈를 통틀어서도 매우 드문 일이다.
바로 그 점이 우리를 매우 흥미롭게 만든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현재 일본에서 935,835장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802,811장을 기록중인 스위치 버전과, 133,024장을 판매중인 Wii U버전을 합산한 결과이다.
앞으로 몇주 내로 일본에서 순수 패키지 판매량으로 백만장을 넘어서는 젤다의 전설 프렌차이즈가 하나 더 추가 될듯 하다.
또한 이 총계에는 디지털 판매량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우리가 아는 한 그 데이터를 포함하면 이미 젤다 야숨은 일본 내수 백만장을 넘어 섰다!
이게 현실이 되벼렸네요
조만간 일본에서 젤다가 파판 최신작 판매량을 넘어서는걸 보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일본 내 젤다 밀리언은 20주년을 맞이한 시간의 오카리나 이후로는 처음인 걸로.. 그야말로 전설의 계승이네요.
진짜 젤다라는 초 갓겜이 100만장을 쉽게 못가는 게 아쉽기만 하네요.. 쉽게 가는 게 당연하다시피 해야 하는 건데
이렇게 네임밸류를 회복해놓으면 다음작부터 100만장은 쉽게 갈지도 모르죠.
일본 내 젤다 밀리언은 20주년을 맞이한 시간의 오카리나 이후로는 처음인 걸로.. 그야말로 전설의 계승이네요.
현재 일본의 콘솔겜 시장이 예전같지 않다는것도 감안하면 더더욱 대단한것 같습니다. 스위치 콘솔의 휴대+거치기 의 매력도 한몫한것 같구요
정말로 의외인.. 특히나 신포2 같은 경우에는 너무도 갓겜이라 100만장은 걍 팔줄알았는데..
묻고 따질것도 없는 갓겜이었음
진짜 젤다라는 초 갓겜이 100만장을 쉽게 못가는 게 아쉽기만 하네요.. 쉽게 가는 게 당연하다시피 해야 하는 건데
루리웹-4256969850
이렇게 네임밸류를 회복해놓으면 다음작부터 100만장은 쉽게 갈지도 모르죠.
게임의 퀄리티랑 판매량은 좀 별개로 봐야 합니다. 게임의 퀄리티가 어느 정도 판매량을 캐리할 수는 있겠지만 그게 판매량에 절대적으로 직결되는건 아닙니다. 그런 구조였으면 애당초 포켓몬이 판매량 깡패로 등극하지도 않았을 테니까요.
이상하게 일본에서 평가에 비해 판매량은 적었죠 비선형적인 부분이 많아서 그런가?
포켓몬을 무시하시나..
Botw이전 젤다는 비선형적인 겜은 아니종 일본야들은 액션 어드벤처면 액션 > 어드벤처를 선호하고 서양은 액션 < 어드벤처를 선호하는 차이땜에 판매량이 적었던듯
기다려라 형제의나라 한국에서도 백만장 간다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젤다뽕에 만취한 취객이지만 이건 불가능함ㅋㅋ
GTA5도 10만장 돌파 이후로 소식이 없는데 과연...
아무리 그래도 어디 엮을게 없어서 형제의나라라니 --
NDS로 나온 마리오와 포켓몬 50만장이 국내 콘솔 게임 사상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겁니다.
일인1닭님// 지능 안티?
100만장 팔릴려면 못해도 국내 250만대 이상 팔려야 함 그정도 팔리면 더이상 불모지 아니라서 죄다 한글화 해줌
대단한게임
이게 현실이 되벼렸네요
이건 시오링크가 아니라 초대링크 같은데...(초대링크는 마스터 소드를 안쓰긴 하지만)
오 눈썰미. 초대링크 말없었으면 그냥 지나칠뻔. 시오는 그림체가 너무 차이 있기도 하고 [구] 링크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저 그림체를 선택한 걸지도요.
야숨해보니 초대젤다의 리메이크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적크리처나 맵구성이 젤다1이랑 비슷합니다 그림체의 차이때문이라기보단 작품의 의도 자체가 저게 아니었나 싶어요
근데 이건 정발판을 구입하게되면 dlc는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그냥 기약없이 기다려야 하나요?
조만간 일본에서 젤다가 파판 최신작 판매량을 넘어서는걸 보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어쩌다 파판이 이지경ㅠㅠ 13부터 키타세요시노리가 감 잃기 시작하고 부터 망길,
그래도 FF15 재밌다고 쉴드 치는 사람 얼마나 많은데요
자신이 잼게 해서 잼다고하는게 쉴드는 아닌거같은데 ...
내 기준 게임계 역사상 가장 최고로 신 포도
정발되는데 왠 신포도..
젤다때문에 스위치를 사야하는데 그러지못한분들이 많아서
전세계적으론 얼마나 팔릴까요? 역대급 평가에 스위치자체가 역대급 열풍이고 또 이런류의 게임 이 꽤 롱런해서 팔리는걸 감안하면 젤다 시리즈 역대 최다판매량은 확실히 노리고 천만장도 가능 할려나요?
11월 집계 기준으로 600만장을 못넘었습니다. 젤다도 닌텐도 게임 특성상 어느 정도 롱런을 하겠지만 마리오나 포켓몬, 여타 파티게임같이 롱런파워가 대단한 게임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좀 힘들 수도...
위유 합산하면 600만장 넘었고... 최종 886만장 황공보다 야숨 추세가 훨씬 좋아요.
네, 뭐 지금이야 넘었겠죠. 저는 이전 집계를 기준으로 언급한 거였으니. 다시 찾아보니 (믿음과 신뢰로 유명한) 붕가 차트 기준으로 1월 위유판 판매량이 121만장, 스위치판이 닌텐도 공식 언급 9월 기준으로 470만장이네요. 이 이상 최근 판매량은 저도 아직 본적은 없구요.
진짜로 '전설' 그 자체네요. 젤다가 아니라 링크의 전설이라는 게 함정이지만...;;
역대 일본내 판매량 찾아봤습니다 ゼルダの伝説 169万本 젤다의전설 패미콤 リンクの冒険 161万本 링크의모험(젤다2로 알려져있는) 패미콤 ゼルダの伝説1 169万本 (이건 뭘까요?) 神々のトライフォース 116万本 신들의트라이포스 슈패 時のオカリナ 115万本 시간의오카리나 닌64 ムジュラの仮面 60万本 무쥬라의가면 닌64 風のタクト 74万本 바람의지휘봉 닌64 スカイウォードソード 34万本 스카이워드소드 위 神々のトライフォース2 41万本 신들의트라이포스2 삼다수 뮤주라야 외전격이라고 치고~ 바람의택트부턴 기기가 약해서...인줄알았으나 삼다수로나온 신포2도 저정도로 팔린거보면 일본내에선 젤다가 매출이 약한게 맞는데... 이번 기회에 젤다 시리즈가 일본에서도 흥하는걸 보니 좋네요
세번째는 1편이라 첫번째와 중복이네요. 그리고 슈퍼패미컴까지는 아직 판매량 집계가 없어서 전부 출하량일겁니다. n64부터 판매량 집계.
바람의 지휘봉은 큐브인데 잘못 나왔네요. 그리고 황공은 왜 없을까요?
일웹에서 검색해서 복붙한거라, 한글 부분은 제가 임의로 쓴건데 바람의 지휘봉이 겜큐브인건 제가 깜빡했네요~ 지금보니 황공 뿐만 아니라 겜보이나 DS로 나왔던 젤다들도 판매량 정보가 빠져있네요
닌 64부터 하향세군요 쩝
3번째껀 패미컴으로 나온 젤다1일꺼에요 첫 작품이 원래 디스크시스템으로 나왔는데 나중에 패미컴 카드릿지로 다시 발매됐죠
근데 솔직히 일판은 워낙 해외에서도 구입을 많이 해서..
일본 오프환경 보면 이해감 100만장 팔리는 이유
아란
ㅋㅋ 그건아님
디지털판매량 포함되면 몇장인지가 더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