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tendo Direct : E3 2018에서 놀라움의 신작이 된 Nintendo Switch용 메카액션 "DAEMON X MACHINA"가 발표되었다 .
프로듀서가 츠쿠다 켄이치로씨, 메카닉컨셉디자인 카와모리 쇼지씨라는 포진에 기대가 높아진 메카액션팬들이 많을 것이다.
이번에는 E3 회장에서 츠쿠다씨에게 인터뷰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므로, 어떤 게임이 되는지를 살펴 보았다.
「아머드 코어」시리즈 등으로 알려진 츠쿠다 켄이치로 씨
4Gamer.net (이하 4Gamer) :
오늘은 잘 부탁합니다. E3에서 처음 공개된 DAEMON X MACHINA이지만,
츠쿠다씨와 카와모리씨의 태그인 것으로, 넷상에서는「아머드 코어」를 떠올리는 반응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작품은 어떤 게임이 되는 것입니까?
츠쿠다 켄이치로씨 (이하, 츠쿠다 씨) :
DAEMON X MACHINA의 가장 큰 특징은 원하는 장비를 실시간으로 적으로부터 빼앗아
그 자리에서 사용하거나 가져가거나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황에 자신의 장비가 맞지 않는다면 현지 조달해 장비를 갖추고 싸울수 있어,
이것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 적을 쓰러뜨릴수 있는 것이, 본작의 재미있는 곳입니다.
4Gamer :
장비를 빼앗을수 있는 것은 무기뿐입니까?
츠쿠다 씨 :
무기뿐만 아니라 몸의 파츠도 빼앗을 수 있습니다.
본작에서는 전투중에 부위가 파괴되도록 되어있는데,
적으로부터 빼앗은 부품을 사용하면 손상된 부분을 바꿔즐 수 있습니다.
4Gamer :
그 부분이지만, 본작에 등장하는 메카 '아스날'은 몇가지 파츠으로 구성되어있는 것입니까.
츠쿠다 씨 :
머리와 가슴과 양쪽 팔과 다리입니다.
무기는 양손과 어깨에 하나씩, 그리고 허리에 교체무기가 좌우 1개씩입니다.
그리고 또 한 곳이 더 있는데 그것은 특별한 장비가 되므로 향후 정보를 공개하고 싶습니다.
4Gamer :
무기만으로 5종류를 휴대하고 전장에 나갈 수 있는거군요.
츠쿠다 씨 :
아스날 (Arsenal)이라는 이름 자체가 '무기고'라는 뜻 이니까요.
4Gamer :
PV에서는 거대한 적도 나왔습니다만, 이 적의 부품도 빼앗을 수 있나요?
츠쿠다 씨 :
거기는 속보를 기다려주십시오.
아스날의 커스텀 화면. 개발중인 것이므로, 디자인이 바뀔 가능성은 있다는 것
4Gamer :
이번에 공개된 PV 는 아스날이 공중전을 하는 장면도 볼 수있었습니만, 비행 가능한가요.
츠쿠다 씨 :
지상에서도 공중에서도 싸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Gamer :
신작 메카 액션으로 본작은 어떤 액션이나 조작성이 되는지 그 방향성을 알려주세요.
츠쿠다 씨 :
"가능한한 부드럽게 움직여 보고싶다" 라고 생각합니다.
아스날은 로봇이 아니라 "외부 장갑 / 아우터 기어"라는 설정이기 때문에 탑승자의 동작에 연동하여 움직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메카가 동작을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탑승자와 플레이어 조작의 움직임을 강조하는 듯한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총을 쏘면 팔 부분의 파츠가 파팟하고 열리는 등 플레이어가 취한 행동이 직접적인 외형으로 표현됩니다.
4Gamer :
본작의 그래픽은 메카액션로서는 드문 만화적인 표현이지만, 이것은 왜일까요?
츠쿠다 씨 :
게임에서 메카를 그리게되면, 아무래도 사실적인 방향으로 가기 쉽상이지만,
우리들이 익숙한 메카는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의 것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그것을 게임으로 표현해 보려고 해보았는데,
의외로 맞는 것으로 나타나 이번에는 그 방향으로 도전하는것이 되었습니다.
코믹풍으로 표현하고 재미있었던 것은, 표현의 폭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자의 표현을 까맣게해도 위화감이없고, 오히려 음영이 뚜렷한 그림과 같은 게임 화면이되어줍니다.
덕분에 아스날이 어디에 있든지 멋지게 보입니다.
4Gamer :
세계관에 대해서도 가르쳐주세요. PV의 무대는 황폐하고있는듯한 느낌 이었지만.
츠쿠다 씨 :
본작의 세계, 달이 붕괴해 절반이 지상에 낙하해 버리고 인류는 멸망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또한 달의 낙하에 의해 "펨토"라는 새로운 에너지가 발견되었습니다만,
이것의 영향으로 AI를 탑재한 로봇도 인간을 공격하게되어 버렸기때문에, 인류는 그 주위에 벽을 쌓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한편, 새로운 에너지인 펨토셀은 인류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가져다주는 부족한 자원이기도 합니다.
플레이어의 입장은 그 펨토을 위해 싸우는 용병입니다.
4Gamer :
용병이 모는 아스날은 어떤 무기입니까?
츠쿠다 씨 :
플레이어를 포함하여 펨토 의해 특별한 능력을 갖게 된 사람을
"사람이 아니게 되었다"라는 뜻으로 "아우터"라고 부르지만, 아스날은 아우터만 가동시킬 수있는 무기입니다.
아스날은 아우터가 가지고있는 에너지의 움직임, 그것을 증폭하고 있다는 설정네요.
4Gamer :
아, 그래서 외부 장갑이라고하는 취급이군요.
E3 기간 동안 닌텐도의 생방송(Treehouse Live) 게임 플레이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만,
후루야 토오루씨와 이케다 슈이치씨가 음성을 담당한 캐릭터가 탑승한 아스날이 나왔군요.
로봇을 좋아하는 이로서는 반응하지 않을 수가...
츠쿠다 씨 :
우리에게도 동경의 배우들이기 때문에, 꼭 나와 주셨으면 싶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용병이 등장하여 적이 되거나 아군이되며, 다양한 활약을 합니다.
크림슨로드와 디아블로라는 검붉은 2기체의 파일럿 성우가 아무로와 샤아의 성우분
4Gamer :
하드가 Nintendo Switch입니다만, 친구와 함께 놀거나 멀티 플레이에도 대응하는 것입니까?
츠쿠다 씨 :
멀티 플레이는 있습니다 . 그것을 어떤 플레이로 하는지는 현재 검토 중입니다.
4Gamer :
마지막으로, 본작에 기대하고있는 메카액션 게임팬들에게 메시지를 부탁합니다.
츠쿠다 씨 :
아직 여러 곳에 힘을 쓰며 제작하고있는 중입니다만,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작품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대하고 있어주세요.
속보는 멀지 않은 장래에 내놓을 예정이기 때문에, 그쪽도 기다려주십시오.
2019 년 출시를 목표로 열심히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4Gamer :
감사합니다.
여기서도 아무로와 샤아!!
서양인인줄...일본인들은 간혹 서양인닮은 사람이 있어
이것땜에 스위치랑 손절 못하는 블랙말랑카우 되버림
이런 메카물은 대체로 매니악한 장르라 즐기는 유저도 한정적일것 같은데 기대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것 같군여 흠...
제작자 인터뷰에서 라이트유저도 즐기게끔 만든다고 했습니다
잘되서 라이트 유저도 많이 확보하면 좋겠네요. 요즘은 이런류 게임이 희귀한편이라서.
야옹이사탕
헐 없는데 구매하시는건 조금 비추인데 암튼 즐겜하세요
여기서도 아무로와 샤아!!
재밋어보임
뉴건담브레이커에서도 도입된 시스템인데 기존 아코생각하면 무기를 다쓰고 파지한다음 새무기를 얻거나 기존무기랑 교환해서 새로운무기를 쓰거나 할건지 궁금하내요 멀티플레이를 한다면 실시간으로 할것이고 싱글일때는 잠깐 멈춰서 교환할걸 생각할수도 있을것같은데 아직 그렇게까진 완성되있는건 아닌거 같아보이니 더 재미있게 만들어 주길 바랍니다. ㅎㅎ
아 미치겠네 스위치 독점인가 플스로도 좀 발매해줘
G.O.W4
마벨러스라서 한글화도 될 것 같아여
스위치도 사시면 됩니다!
한글화!!!!! 제발 한글화좀요!!!!!! 진짜 꽂힌작품인데 한글화!!!!!!!
애스날이라니 비밀장비는 엉덩이에 장비하는거군요!
오 상대 장비를 빼앗아 쓰는 거 맘에 드네요.
제발 스위치 독점한글화로
한글화 하즈아
서양인인줄...일본인들은 간혹 서양인닮은 사람이 있어
진짜 스위치 독점 한글화 했으면 좋겠다.
이번 스위치 e3겜중에 젤 기대됨
alpacaman
이번 닌텐도 e3에서 길어도 9개월 안쪽으로 발매되는 작품들만 발표를 해서 그사단이 난거라해서... 이것도 그말대로면 내년 초쯤에는 나온다고 봐야겠죠.
그래픽도 좋고 컨셉도 좋고 지금 보니 동영상도 괜찮네...
한글이 문제네요.
독모드에서 양손 조이콘으로 로봇 파일럿처럼 조종하는 느낌 주면 더 꿀잼일듯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