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11 디지털판매를 제외한 일본내 판매량입니다.
SWITCH : 14,650장
PS4 : 12,052장
록맨11 디지털판매를 제외한 일본내 판매량입니다.
SWITCH : 14,650장
PS4 : 12,052장
nokcha
추천 6
조회 650
날짜 17:02
|
nokcha
추천 12
조회 2886
날짜 16:00
|
nokcha
추천 4
조회 1483
날짜 15:49
|
nokcha
추천 7
조회 2989
날짜 14:43
|
크라이브™
추천 14
조회 7187
날짜 13:23
|
echospherics
추천 3
조회 928
날짜 13:09
|
indira
추천 0
조회 1384
날짜 12:52
|
nokcha
추천 3
조회 917
날짜 12:02
|
아즈꺄
추천 1
조회 475
날짜 11:05
|
nokcha
추천 9
조회 3242
날짜 10:47
|
nokcha
추천 13
조회 9823
날짜 10:37
|
BurnCrow
추천 11
조회 7429
날짜 05:21
|
아즈꺄
추천 1
조회 1589
날짜 04:32
|
아즈꺄
추천 4
조회 1020
날짜 04:31
|
헤롱싀
추천 8
조회 3602
날짜 00:07
|
마이온
추천 5
조회 647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6
조회 2508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2
조회 1312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4
조회 1068
날짜 2024.04.25
|
아즈꺄
추천 1
조회 1639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2
조회 3725
날짜 2024.04.25
|
echospherics
추천 13
조회 8632
날짜 2024.04.25
|
로메오카이
추천 1
조회 1817
날짜 2024.04.25
|
echospherics
추천 20
조회 9069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14
조회 6830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10
조회 3742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7
조회 6044
날짜 2024.04.25
|
nokcha
추천 14
조회 8062
날짜 2024.04.25
|
일본내의 3일간의 집계이고 다운로드판은 제외한거라 아직 망했다고 판단할 단계가 아닙니다
손익분기점이야 어떨지 모르지만 후속작 안내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구만.... 정말 오랜만에 나온 후속작인데다 겜도 잘 나왔는데 판매량이 참 안타깝네요. 록맨록맨이나 이레귤러헌터가 피습이라 망한줄 알았는데 걍 망한거였어ㅜㅜ
하도 고인드립을 해서, 잘팔리는 게임 캡콤이 묻어버린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망한 록맨록맨 이전에도 원조 록맨부터 쭉 그리 빅히트 치는 IP가 아니었어. 진짜 초기에 나온 작들이 그나마 꽤 히트치고 이미 패미콤으로 나온 후기작들부터도 점점 판매량이 줄어들던 시리즈임. 사실 플스 넘어가면서 이미 재미보기 힘든 장르였는데, 나름 자기들한테 상징성이 있는 타이틀이라 쭉 이어온거라고 생각해.
난이도가 문제 반갑기는 한데 누구나 사고 싶은 게임이 아닌..
정작 록맨은 이번 11탄뿐만 아니라 수 년 전에 나온 록맨 10탄만 해도 이지 모드가 추가되어서 난이도 대폭 하락했고, 이번 록맨 11은 이지 모드의 이지 모드가 추가되고 상점 시스템의 아이템들이 사기 수준이 되어서 역대 최저 난이도 OF 난이도의 게임으로 나왔지만 말이죠. 당장 스트리머들의 록맨 11 방송만 봐도 이번 록맨 11은 장비품 때문에 학살 플레이가 되어버리자 스트리머들이 하나 같이 다 록맨 난이도가 왜 이려나며 다들 깜짝 놀라는데. 난이도가 어렵다, 어렵다 하는 사람들이 과연 록맨 11을 정말로 해보기는 했는지는 의문입니다. (다만 체험판은 확실히 어렵긴 했습니다. 난이도 하락의 주범인 장비품도 없고. 록맨 11은 체험판이 가장 어려웠다는 말도 나올 정도로 체험판 때문에 록맨 11은 어렵다는 선입관을 갖게 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체험판은 실패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이정도면 망한거죠? 다시 고인 신세 각?
일본내의 3일간의 집계이고 다운로드판은 제외한거라 아직 망했다고 판단할 단계가 아닙니다
출시 이후 스팀 1페이지에 계속 있었으니까 스팀판은 많이 팔렸을 겁니다
바다별*
그냥 게임이 망작이 좀 자주 나올 뿐, 꾸준히 나와주고 있는 소닉도 고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 많으니 말 다했죠
북미 아마존 초이스에 선정되어있고 북미 록맨 커뮤니티도 북미, 유럽 판매량에 기대를 걸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난이도가 문제 반갑기는 한데 누구나 사고 싶은 게임이 아닌..
그런 명예로운 죽음은 하지 맙시다.
키티냐옹
정작 록맨은 이번 11탄뿐만 아니라 수 년 전에 나온 록맨 10탄만 해도 이지 모드가 추가되어서 난이도 대폭 하락했고, 이번 록맨 11은 이지 모드의 이지 모드가 추가되고 상점 시스템의 아이템들이 사기 수준이 되어서 역대 최저 난이도 OF 난이도의 게임으로 나왔지만 말이죠. 당장 스트리머들의 록맨 11 방송만 봐도 이번 록맨 11은 장비품 때문에 학살 플레이가 되어버리자 스트리머들이 하나 같이 다 록맨 난이도가 왜 이려나며 다들 깜짝 놀라는데. 난이도가 어렵다, 어렵다 하는 사람들이 과연 록맨 11을 정말로 해보기는 했는지는 의문입니다. (다만 체험판은 확실히 어렵긴 했습니다. 난이도 하락의 주범인 장비품도 없고. 록맨 11은 체험판이 가장 어려웠다는 말도 나올 정도로 체험판 때문에 록맨 11은 어렵다는 선입관을 갖게 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을 텐데, 그런 의미에서 체험판은 실패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손익분기점이야 어떨지 모르지만 후속작 안내주는데는 다 이유가 있구만.... 정말 오랜만에 나온 후속작인데다 겜도 잘 나왔는데 판매량이 참 안타깝네요. 록맨록맨이나 이레귤러헌터가 피습이라 망한줄 알았는데 걍 망한거였어ㅜㅜ
일본쪽만 반영한 판매량이라 근데 일본쪽에선 잘 안나가긴 하는 둣
이정도면 망했다고 봐야겠네요 첫주 2만6천장이면 담주부터 최소 50%씩 떨어질텐데 최종 10만장도 못넘길듯
dl 합쳐도 10만장 넘기기 힘들겠네요. 모르는 사람이 없는 ip인데 관리를 잘못해서 이런건가 판매량이 너무...
오히려 체험판에서도 난이도 조절을 넣거나 보통난이도 였다면 괜찮았을것같습니다.
-미노눙
아 선택있었군요 체험판때는 중간보스도 어려워서 오리지날고정인줄 알았었내요
-미노눙
제품판은 어드밴스드모드하니까 두번째판으로한 퓨즈맨한테도 엄청맞았는데 클리어 하더라구요 ㅎㅎ;;
처참하네요.. X 부활은 물건너 갔는데 이러면
아마 해보지도않고 평가부터내린사람들이 문제였나봅니다 ㅠ
SelliT
메트로이드는 원래 일본에서는 인팔리는 타이틀
한개 내꺼
유튜브 노데미지 클리어 영상 봤는데도 토 나오던데...
사긴 살 건데 세일 기다리고 있음... 다른 거 할 것도 많아서.
단순 판매량뿐 아니라 소화율마저 처참해서 일본만큼은 확실히 망했네요. 이대로라면 X가 멀어져가는 것 같음.
젠장 ㅠㅠ
x4 판매량의 재림이네 다행이 록맨록맨이나 이레귤러헌터x급으로 나자빠지진 않긴했는데
DL이랑 스팀 미포함 합계인가
해보고 엔딩까지 봤는데 아쉬움뿐. 진짜 이게 최선이었나. 좀만 더 분발해주지.
구작이긴 하지만 역대 클래식 록맨중 제일 잘팔린 록맨2가 151만장 팔렸던데, 캡콤 내부에서도 그렇게 높은 목표를 잡고 있지는 않을듯.
물론 개발비가 달라지긴 했을테니 그건 또 모르겠지만...
소화율이 2~40%수준이라 적어도 캡콤이 원하던 판매량은 아닌것 같네요. 롱런하면 모르겠지만 록맨이 롱런하는 타입은 아닌것 같아서...
북미나 유럽쪽 소화율이 얼마나 될지가 관건이겠네요. DL판이랑, 일단 저 집계는 DL판은 제외니.
Dl포함이 아니라 다행이네
역시 킹텐도 가챠업죠
데메크도 비슷한 꼴 나버리는거 아닌가, 우리 생각은 어떤 특정 작품들 떄문에 망했다! 지만 실상은 그 IP들의 수명이 그게 끝이었다는 결말
하도 고인드립을 해서, 잘팔리는 게임 캡콤이 묻어버린거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망한 록맨록맨 이전에도 원조 록맨부터 쭉 그리 빅히트 치는 IP가 아니었어. 진짜 초기에 나온 작들이 그나마 꽤 히트치고 이미 패미콤으로 나온 후기작들부터도 점점 판매량이 줄어들던 시리즈임. 사실 플스 넘어가면서 이미 재미보기 힘든 장르였는데, 나름 자기들한테 상징성이 있는 타이틀이라 쭉 이어온거라고 생각해.
진짜 어렵고 스테이지가 길어졌는데 문제는 정식 넘버링 11편을 이것보다 더 잘만들거나 새롭게 할수도 있었는데 개발비 절약하면서 만들었는지 아쉬울뿐
새롭게 3D 스테이지를 도입했던 록맨X7이 있었습니다...... 뭐 스테이지마다 중간보스 하나씩 넣어주고 보스 패턴변화도 다양해져서 신선했어요 전
아... 눈물나네... 기껏 기다려서 발매된 게임의 결과가 고작 이 정도였다는 게... 어차피 많이 팔릴 게임도 아니었던 거 팬들이 더 잘 알고 있겠지만 캡콤이 묻었니 어쩌니 떠들어봐야 아무런 의미도 없고 이제는 화도 안 난다...
국내에서는 한글화 진짜 아쉽다.... 몇 안되는 텍스트 한글화 안해주니 성의가 없어 보여 구매하기가 싫어지더라
판매량 보니까 노한글이 이해가 되는데요.... 기기 보급률이 일본대비 1/10 도 안되는 시장인데
지들도 어느 정도 판매량 각이 나올지 감이 오는 거죠. 미리 한글화를 안해놓고 내는걸 보면....
10만장씩은 팔렸으면 했는데 첫 주에 이 판매량이면 합계 10만장도 어려워보이네요...;;
스팀판으로 글로벌 판매량 오지지 않나? 망했을리가?
일본판이 망한거지 스팀 판매량은 아직 모르는데 벌써부터 망했다는 사람이 많네요
저거 가지고 망했다뭐다 할 상황은 아니지만 내가 생각한것보다 적게 팔려서 씁쓸하네... 이번거 정말 잘 나왔는데
록맨 12는 2030년에 나오겠습니다.
일본 판매량은 기대도 안합니다. 전세계 판매량 50만만 넘어도 좋을텐데..
캡콤도 큰 기대는 안 했을걸요. 이쪽은 이제 인디라. 정가도 딱 그렇고. 다른 인디게임들처럼 50% 15달러 이렇게 주기적으로 할인하며 오랫동안 팔 거예요. 15달러하면 다른 인디게임에 비해서도 경쟁력이 있을 거라고 보고요.
생각해보면 다른 5~6만원 많게는 9~10만원 하는 게임들이 이 정도 판매량이면 처참한 수준이겠지만 록맨 11은 기본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까... 일단 DL판이 관건이겠네요
근데 희한하네... 콜렉션은 저거보다 더 많이 팔린걸로 기억하는데 어째서 콜렉션보다 오랜만에 잘 나온 신작이 더 안 팔리는건지...
ㅈㄸ
전 그래서 그냥 기존 록맨 스테이지와 기믹들을 즐기고 싶어서 기존 록맨이나 록맹11 그래픽으로 리메이크 해달라는 글 올렸는데 걍 11하라고 핀잔만 들었네요.11은 11이고 구작은 구작인데 쩝
이 겜은 인디개념으로 보는게 맞다고 봄 인디기준에서 횡스크롤 액숀겜은 인기장르임 록맨도 그에 맞게 판매곡선을 가질듯
서양이 더 잘팔리지 않나요? 전세계 판매량에선 50이상 팔았으면 좋겠는데...
일부 댓글들 보면 부진하길 학수고대하고 있다가 판매량 이야기 나오니까 옳다꾸나하고 튀어나와서 노골적으로 더 망해라 제사지내는거같음 역시 오와콘이란 끝난 컨텐츠를 이르는게 아니고 자기가 망하길 바라는 작품을 부르는 말이었어.
망하길 바라는 이상한 종자들이 있는건 확실합니다 왜 그렇게 사는지는 이해하고 싶지도 않네요
판매량에 관계없이 이정도 게임성이면 성공적인 복귀작인거 같음
저같은 경우도 체험판 해보고 너무 어려워서 안샀어요 ㅠ 그래픽 취저라 살ㅇ려고 했는데
노말 바로 아래 난이도로 하시면 되죠!
망무새들이 아무리 망해라고 고사를 지내도 록맨의 화려한 부활은 틀림없다.
이게 첫주에 뭐 10만장 팔리길 기대한건가...; 그냥저냥 나온 것 같은데 반응들이 이상하네요.
사실 록맨은 예전에도 외의로 판매량이 잘 나오는 게임은 아니었음. 이번에 순익을 넘겼는지가 관건이지.
포르테 부르스의 부재 숨겨진 요소 없음(이니셜 모으기,슈록 등) 성의없는 엔딩 보컬곡 없음 이런게 아쉽네여
어케 될려나
일본에서 회사 예상보다 안 팔린건 사실인거 같은데 글로벌 시장에서 어찌될지는 모르니 아직 낙담하긴 이른듯요.
록맨x 애니버서리 콜렉션보다 신작이 덜 팔릴줄이야ㅋㅋㅋ
평점이 괜찮아서 판매량도 괜찮지 않을까 싶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