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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컷몬에 코옵이 대체 무슨의미가있죠?
개인적으론 즐길 컨텐츠가 많았던 하골소실과 블화2가 제일 좋았는데, 이건 그냥 고켓몬 연동이랑 코옵 플레이같은거 딱 내놓고는 끝일거같아서 심히 걱정됨... 그렇다고 레이팅 배틀이 있는것도 아니라고 하니.
이번작품 좀망해서 경각심 갖고 다음작품이 진짜 잘나왔으면 좋겠음.. 물론 해봐야 알지만 포켓몬 고 수준의 그래픽이라니..
개인적으론 즐길 컨텐츠가 많았던 하골소실과 블화2가 제일 좋았는데, 이건 그냥 고켓몬 연동이랑 코옵 플레이같은거 딱 내놓고는 끝일거같아서 심히 걱정됨... 그렇다고 레이팅 배틀이 있는것도 아니라고 하니.
혹시 출시전에 데모 배포 하려나..
코옵이 아니라 이지메같은데
포컷몬에 코옵이 대체 무슨의미가있죠?
이번작품 좀망해서 경각심 갖고 다음작품이 진짜 잘나왔으면 좋겠음.. 물론 해봐야 알지만 포켓몬 고 수준의 그래픽이라니..
그런말 하지마세요. 피카츄 이브이 몬스터볼 플러스로 각각 하나씩 샀는데....
이미 내년 8세대는 스위치 런칭전부터 스위치에 맞춰서 개발하고있다고하더라구요 이번건 라이트유저들 잡는용으로 내보내는거겠죠 내년말꺼도 이 모양이면 그때 포켓몬 손절각. . .
다음 8세대도 업그레이드되는거 없으면 이제 포켓몬 프랜차이즈도 손 떼야죠 뭐... 마리오랑 젤다급 변화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노력한 흔적이라도 좀 보여줬으면 하네요
솔직히 이런 턴제는 전투 연출만 화려하게해줘도 만족할텐데...페르소나 시리즈 같은거보고 좀 배웠으면
예약 했던거 다 취소함 피카츄 몬스터볼 세트랑 이브이 패키지판
왜 타격음을 3DS꺼 그대로 쓰는거냐..
https://youtu.be/ON7KqgdJYK0?t=49 포켓몬 타격음은 골실크때로 돌아갔음 좋겠음 이때가 진짜 찰졌는데
삼다수 넘어와서 2세대 기술 효과음들 조금 만져서 쓰는 거 보고 되게 반가웠는데..
포켓몬은 과거작은 상당히 퍼즐요소도 강했던 게임같았는데, 어째 신작으로 갈수록 퍼즐요소는 옅어지고 그냥 단순노가다, 시간때우기에 볼륨줄이고 겉포장만 번지르르한 쪽으로 개발되는건지... 애초에 포켓몬같은 전략게임은 패턴파악이 끝난 AI전은 상당히 루즈해져요. 아예 패턴대응을 못할정도로 AI에게 이점을 주던가, 혹은 전략시스템에 변수요소를 많이 집어넣던가. 20년 넘은게임 기존포켓몬이라면 척 보고도 타입, 특성, 쓸기술 뻔하고, 그렇다고 AI에 이점도 없고 심지어 AI도 멍청해!!
게임신규유저와 기존유저의 평차이가 다른 게임보다 극심한 이유가 이거에요. 포켓몬 재미요소의 90%가 수집과 배틀이 전부인데, 기존유저들은 알던 포켓몬 상대할땐 신선한 요소도없고, 했던 문제 또푸는격이고 신규유저는 야생포켓몬도 마냥 신선하고 새롭고... 결국 이런 게임방향성이라면 신규포켓몬 없인 게임 씹노잼소리 듣기일수일 뿐이란거죠. 젤다마냥 퍼즐특화로 가던가, 페르소나마냥 스토리+퍼즐+ 시스템 개편으로 가던가 둘다 안하고 그래픽 꼴랑 바꾸고 추억팔이 똥꼬쇼를 더블팩으로 쳐팔고 앉았으니, 기존유저한테 좋은소리들을 턱이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