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철주야 개발에 매진하는 게임 산업의 역군!
발키리 프로젝트의 GM 류운입니다.
우선 이 글은 다소 홍보성이 있는 개발자 징징글이므로 불편하신 분들은 뒤로가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그래도 첫 문단 정도쯤이라면... 읽어주셔도... 괜찮아요... ㅠㅠ)
사실 루리웹에는 글 많이 올려서 아시는 분은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한 번 더 소개하자면...
저희는 4명이서 대학시절부터 게임 하나 만들어보겠다고 몇 년이나 끙끙 앓아온 멍청한 인디 게임 개발팀입니다.
사업적으로는 스타트업으로 계약서 하나 작성하려고 회사 이름 냈다가 지금은 매출도 없는데 세금만 처맞고 있습니다...
거짓말 하나 안 하고 김 뿌려서 간장에 밥 비벼먹고 컵라면에 집에서 받아온 영양제로 연명하면서 게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고생 고생 끝에 지난 28일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어요!
그리고 거짓말처럼 금의환향...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런 거 없고 서버 폭발과 안정화 문제로 신나게 두들겨 맞았습니다. ㅠㅠ
지금은! 지금은 괜찮아요! 최적화는 아직 개선 여지가 많지만, 갤S5 정도 부터는 메모리만 확보해주시면 충분히 잘 돌아갑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해나갈 거예요!)
무료로 사용했던 사전등록 서비스 중 하나인 사전등록 어플 모비
처음 약 5.5만명의 사전 등록자가 생겼을 때에는 정말 너무 기쁘고 당황했습니다. 숫자가 너무 높았거든요;;;
그 때 지인들이나 관련 업계 분들께 다운로드 전환율이 약 25% 내외, 유저 전환율이 10% 정도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게임마다 다소 다르다 라는 말도 같이 들었는데요..
아직 부족한데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힘이 납니다..ㅠㅠ
(최적화 문제로 별점 1점 받은 리뷰도 제법 된다는 것이 함정..)
거짓말처럼 '게임마다 다르다'의 예외 대상이 되었습니다. ㅠㅠ
지금은 간신히 5천을 닿네 마네 하고 있네요.
그래도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생겨서 카페에서 계속 글도 써주시고 매일 플레이도 해주셔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멸망한다!!!!!!!
하지만 그래도 최근 4~5일 전 부터는 다운로드 숫자가 급격히 줄어들어 걱정입니다..
게다가 유저 수도 급감하고 있고..
보통은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통해서 신규 유저들을 확보하고 그 일부가 남는 형태가 되는데, 저희는 돈이 없다보니..
다른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할 수가 없네요. ㅠㅠ
혹시라도 영상이나 플레이 스토어의 소개 보시고 괜찮으면 한 번만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정말 정말 열심히 만들었고, 분명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여러분의 의견도 열심히 듣고 있고, 열심히 패치로 아쉬운 점들 개선하려고 노력도 하고 있어요!
약 5년동안 품어온 꿈에 생존의 기회를 한 번만 부탁드립니다. ㅠㅠ
발키리 프로젝트 공식 카페에서 더 다양한 정보와 개발 근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도 재미가 없... 고생하시지마시고 차기작으로..
게임도 재미가 없... 고생하시지마시고 차기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