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액박 오백기가 퀀텀 번들을 신품 구입 사용하다가 친구 주고 앨리트 번들 모델을 중고 구입 사용했습니다.
판매자 분이 기기를 험하게 사용 안하신것이라 기기 컨디션이 좋았고
앨리트 번들이 확실히 일반 모델보다 로딩이 빠르고 좋더군요
그런데 우리집 아이들이 전원 버튼을 좀 험하게 시도 때도 없이 재미로 누르는데 하지말라해도 어려서 관리를 제가 잘 못했습니다.
2월경 초기에 게임이나 앱 실행할때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나타나 이거 애들이 막 꺼서 하드 오류 난거 같다 싶어 서비스 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상담원 설명대로 초기화도 하고 했지만 결국은 as기간이 4월 까지라 교환을 받기로 하고 교환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바꿔준 모델이 앨리트 번들 모델이 아니라 일반 모델 같아서 센터에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부팅도 느리고 로딩도 늦다 앨리트 모델이냐? 문의하니 다음날 확인 후 연락을 주더군요 앨리트 모델이 아니라고 그래서 그럼 앨리트 모델로 바꿔주라 했더니 제가 보낸 물건이 일반모델이라고 합니다.
무슨 소리냐 내가 앨리트번들 원래 박스에 시리얼 일치하는 본체 넣어 보냈는데 확인도 안하시냐 햇더니 확인 안한다네요 제가 실수한거랍니다 저는 악세서리는 빼고 본체만 보네라는 말을 패드는 빼고 전원 어댑터랑 hdmi 케이블은 본체의 부속이다 생각해서 같이보네고 포장하기가 애매해서 원박스에 담아 그걸 다시 우체국 박스에 담아 보냈습니다.
센터에서는 분명히 열어보고 확인하고 새로운 본체와 제가 보낸 어댑터와 케이블을 다시 보내 놓고 지금은 박스는 폐기 해 버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그전에 찍어 놓은 시리얼 보이는 박스사진 본체 시리얼 넘버 사진을 보내 주었는데도 인정을 안하고 자기들 전산에는 제기기가 앨리트번들이 아닌 일반 모델로 확인되어 어쩔수 없다네요
현재는 박스는 폐기했더라도 본체는 있을테니 시리얼 추적해서 찾아보고 확인을 요청했지만 어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만 그럴것 같지는 않고 센터에서 시리얼로 기기의 버전을 확실히 파악하는 것 같아 보이지도 않습니다.
회원님들 중에도 액박원 앨리트버전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리얼넘버 확인 한번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나중에 저처럼 불이익을 당할수 있습니다. 시리얼이 일반모델이라 답변 받으시면 저에게도 알려주시면 고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