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지난주 22일(토) 종료

조회수 595 | 루리웹 | 입력 2025.11.28 (15:03:58)

- 초등학교 3학년 이상 및 중학생 가족 참석


- 우리 가족 게임 소통 교육, 가족 게임 고민 솔루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지난 19일, 넷마블문화재단과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원 MOU 체결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5 넷마블게임소통학교’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가정 내 게임의 올바른 인식 확산과 게임을 매개로 가족 간의 소통 활성화 지원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다. 기존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 게임소통학교는 올해 중학생까지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 가족 단위 참여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및 중학생 가족이 참석하여 ▲우리 가족 게임 소통 교육 ▲가족 게임 고민 솔루션 ▲DIY 미로를 탈출해라: 우리 가족 게임미로 만들기 ▲넷마블게임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게임 때문에 아이와 많은 갈등이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자녀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오늘 프로그램 덕분에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긍정 게임문화 조성 및 인식 확산을 위해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원과 MOU를 체결했다. 해당 MOU를 통해 게임문화재단과 게임문화교육원은 ‘2025 넷마블게임소통학교’의 후원을 진행했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