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TGS]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타이즈, 신규 요소 등 정보

조회수 8336 | 루리웹 | 입력 2025.09.24 (16:20:00)

24일, 'RGG 서밋 2025' 직후 진행된 'RGG 다이렉트 2025'를 통해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타이즈’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요코야마 대표는 '용과 같이0 맹세의 장소 디렉터즈 컷'에 이은 20주년 기념작 제2탄이 바로 '변화하는 전설, 새로운 역사'라는 콘셉트로 제작 중인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타이즈라고 밝혔다. 2009년 발매된 '용과 같이3'를 최고의 형태로 리메이크 한 '용과 같이 극3'와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타이즈'. 이 두 작품이 한 세트로 수록된 타이틀이다.







이어서 용과 같이 시리즈의 치프 프로듀서 사카모토가 앞선 두 작품에 대한 스토리를 간단히 설명한 후 용과 같이 극3 /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타이즈의 프로듀서 겸 디렉터 호리이가 게임 부분 설명에 나섰다.





최신 기술과 최고의 제작진이 처음부터 재구축한 용과 같이 극3는 추가 장면과 신규 요소가 가득하며 게임으로서의 모든 면이 대폭 진화하여 극의 퀄리티로 완성됐다.



원작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당시 담지 못한 신규 장면을 다수 추가, 키류와 파트너적인 존재인 시마부쿠로 리키야, 적대 세력인 미네, 칸다, 하마자키 등 주변 인물들의 의중과 신념을 깊게 그려냈다.





또한 스토리의 몰입감과 게임 퀄리티를 더욱 높이기 위해 일부 설정과 대사, 연출을 개선하고, 음성을 재수록했다. 그 중에는 전개와 결말이 크게 변경된 장면도 존재한다.









무대는 도쿄 카무로쵸와 오키나와 류큐 거리이며, 최신 엔진으로 처음부터 다시 제작한 류큐 거리는 세세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오키나와의 분위기를 재현했다.







동네 시장과 친숙한 거리는 물론 새로운 스팟과 콘텐츠, 서브 스토리가 다수 준비되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완성됐다.











액션 어드벤처인 만큼 화려한 격투 배틀을 즐길 수 있는데, 시리즈 전통의 배틀 스타일인 '도지마의 용' 스타일의 궁극 진화형 배틀인 '도지마의 용 극'으로 시원하고 호쾌한 싸움을 즐길 수 있다. 전통의 간판 등을 무기로 활용한 공격이나 필살기 히트 액션도 건재하다.





또 하나의 배틀 스타일 '류큐 스타일'은 오키나와에 전해지는 무기술에서 모티브를 얻어 독자적인 해석을 가미한 색다른 손맛의 무기 액션 스타일이다. 버튼을 연타하거나 길게 누르는 간단 조작을 조합하면 눈차쿠, 카마 등 8종의 류큐 무기를 활용한 테크니컬한 무기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이 두 가지 스타일은 배틀 도중 언제든 전환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드래곤 부스트라 불리는 강화 모드를 탑재, 모드 중 더욱 화려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으며, 최강의 마무리 일격인 드래곤 피니시는 상당한 위력을 자랑한다.





신규 요소 첫 번째는 요리, 야채 재배, 숙제, 재봉질, 낚시 등 고아원 나팔꽃에서의 일상을 체험하는 '나팔꽃에서의 생활'이다. 또한 아이들마다 성장을 테마로 한 인연 서브 스토리가 준비된다.









두 번째는 오키나와의 거리를 지키기 위해 지역의 레이디스 팀과 힙을 합쳐 적과 맞서는 팀 배틀 콘텐츠 '최강 열전 반항아의 용'이다.







팀의 회장이 된 키류는 함께 싸울 동료를 모으고 성장시키며 팀 배틀을 펼쳐 나간다. 팀 멤버 편성과 무기 구입은 물론 특공복과 오토바이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고 화려한 특공복과 튜닝 오토바이를 갖추면 멤버의 전투 능력이 대폭 상승한다.













진영전처럼 전략성이 요구되는 룰도 존재해 기존과 다른 대규모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휴대폰 커스터마이즈, 데코레이션, 데이터 통신 등 시대상을 반영한 기능, 볼링 등 특정 스팟 부활, 가라오케 신곡 추가 등 다양한 재미를 담았다.











용과 같이3 외전 다크 다이즈에서는 미네 요시타카를 주인공으로 한 신규 스토리가 전개되며,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로 비즈니스 엘리트였던 미네가 뒷세계에 발을 들여 지금에 이르기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신캐릭터 이카리 신페이, 밀접한 관계인 칸다, 도지마 다이고 같은 인물들과의 속고 속이는 스토리, 진정한 유대를 축으로 한 드라마가 전개된다.







무대는 카무로쵸이며, 미네로 다양한 시설과 플레이 스팟을 즐길 수 있어 가라오케에서는 미네의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배틀 시스템은 복싱을 베이스로 스타일리시한 배틀 스타일을 채용, 세련미 있는 컴뱃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미네만의 특징으로는 특수 액션 버튼이 탑재되어 상대를 딛고 뛰며 펼치는 공중살법 등 높이를 활용한 아크로바틱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어둠의 각성'으로 마음의 어둠을, 숨겨진 광기를 해방하여 날뛰는 모드이고, 평상시와 배틀 모션이 완전히 변화된다.









첫 번째로 소개된 신규 콘텐츠는 칸다의 평판을 올리기 위해 미네가 다양한 임무와 미션을 수행하는 '칸다 카리스마 프로젝트'이다. 칸다와의 인간 관계를 조명한 유대 드라마도 포함하여 미네의 신념과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다.





지하 파이트 클럽 '헬즈 아레나'는 특수한 룰로 진행되는 배틀을 즐기는 격투장 스팟이며, 최고의 즐길 거리는 생존 배틀 모드 '서바이벌 헬'로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활용해 헌터들의 맹공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발매일은 2026년 2월 12일, 대응 플랫폼은 PS5, PS4,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2, 스팀이다.



끝으로 야쿠자의 세계를 그린 '일본통일' 제작팀과의 콜라보 영상 작품이 소개됐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