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위쳐 세계의 다른 이야기, ‘쓰론브레이커’ 및 ‘궨트’ 출시일 공개

조회수 29621 | 루리웹 | 입력 2018.09.18 (22:43:21)

Game of the Year (GoTY) ‘더 위쳐3’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경쟁 카드게임 ‘궨트: 더 위쳐 카드 게임’ (이하 궨트)의 정식 출시일이 10월 23일로 확정됐다. 이는 PC버전 출시일이며, 콘솔 버전 (Xbox One, Playstation 4)은 12월4일에 출시된다.



궨트에서 플레이어는 ‘더 위쳐3’에서 만났던 북부 왕국들, 스켈리게 또는 닐프가드와 같은 다양한 진영의 사령관이 되어 군대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게롤트, 예니퍼, 트리스 그리고 레지스를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궨트는 세 번의 라운드에 걸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카드 덱의 완벽한 구성뿐만 아니라 적절한 타이밍의 전략적인 카드 사용이 승기를 휘어잡을 수 있는 게임이다. 궨트는 두 열로 구분된 완전한 3D 전장의 보드와 함께 시각적인 측면에서 어둡고 강렬한 ‘더 위쳐’의 세계에 부합하는 게임이다.

또한, 궨트와 함께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가 동시에 출시된다.


쓰론브레이커는 ‘더 위쳐’의 세계에서 독특한 퍼즐과 카드 배틀을 통해 이야기 중심의 모험을 진행하는 싱글 플레이어 RPG 게임이다. ‘더 위쳐3: 와일드 헌트’의 명장면들을 만들어 낸 개발팀이 참여한 쓰론브레이커는 북부 왕국 리리아와 리비아의 여왕이자 노련한 전쟁 용사인 메브의 장엄한 이야기를 다룬다. 닐프가드의 침공에 맞서 전장으로 나서는 메브와 함께 파괴 그리고 복수의 어두운 여정을 감상할 수 있다.

‘더 위쳐’ 세계에서 경험한 적 없었던 다양하고 복합적인 캐릭터들과 함께 플레이어를 깊은 생각에 빠져들게 만드는 퀘스트들로 새로운 모험이 제공된다. 궨트의 카드 전투를 통해 군대를 강화하기 위한 자원을 모으고, 특별한 이야기의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궨트: 더 위쳐 카드 게임’과 ‘쓰론브레이커: 더 위쳐 테일즈’는 완벽 한글화되어 모든 캐릭터의 음성을 한국어로 들을 수 있다. GOG.com을 통해 10월 23일 PC로 출시되며, 12월 4일에는 Xbox One과 PlayStation 4로 출시된다. ‘쓰론브레이커’의 가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명규 기자   sawual@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