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승리의 여신: 니케, 배경 스토리 & 세계관

조회수 42164 | 루리웹 | 입력 2022.09.07 (00:10:00)

레벨 인피니트가 시프트업에서 개발 중인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배경 스토리와 세계관을 공개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니케'라 불리는 전투형 휴머노이드가 인류를 대신해 지구를 침공한 수수께끼의 기계에 맞서 싸운다는 설정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TPS이다.



'미소녀', '슈팅', '수집형 RPG'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압축할 수 있지만, 전투가 시작된 후에도 SD 캐릭터가 아닌 리얼 스케일의 일러스트와 캐릭터로 현장감을 제공하며, 원 핸드 세로 스크린 슈팅을 구현하여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하고, 2022년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배경 스토리

인류는 패배했다. 조금의 전조도 없이 시작된 기계 생명체 랩쳐의 침공은 무자비하고, 압도적이었으며, 목적 또한 몰랐기에 협상조차 할 수 없었다. 랩쳐는 마치 인류의 천적과도 같이 삽시간에 지상을 불바다로 만들었다. 끝없이 쏟아지는 그들의 공세 앞에 지금껏 쌓아놨던 기술은 무의미했고, 인류는 말 그대로 유린 당하기만 할 뿐 이었다. 마지막 수단으로 개발 중이던 인형병기(人形兵機)에 희망을 걸었으나 약간의 효과만 보았을 뿐, 전황을 뒤집는 기적이 일어나진 않았다. 그야말로 완벽한 패배였다. 그 결과, 인류는 지상을 랩쳐에게 빼앗긴 채 지하 깊숙한 곳으로 터전을 옮기게 된다.



그로부터 수십 년 후, 인류의 새 터전인 '방주'에서 소녀들이 눈을 뜬다. 지하로 내몰린 인류가 모든 기술을 집약하여 만들어낸 '대랩쳐용 결전 인형병기'였던 소녀들은 수십 년간 단 한 번도 열리지 않은 지상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에 몸을 싣는다. 그런 소녀들을 보면서 인류는 기도했다. 소녀들이 자신들의 화살이 되어주기를, 그리고 복수의 칼날이 되어주기를…… 그 절박한 염원들이 담긴 이름과 함께 소녀들은 지상으로 향했다. 소녀들의 이름은 니케(NIKKE). 인류에게 승리를 가져다줄 마지막 희망의 이름이다.

 


메인 스토리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게임답게 최후의 보루인 방주와 기업(엘리시온, 테트라 라인, 미실리스 인더스트리), 랩쳐와 싸우는 캐릭터(니케)들로 구성된 스쿼드(소대), 빌런 등이 어우러진 절망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나, 컨텍스트 기반 립 모션 기술로 생동감이 넘치는 캐릭터들과의 달달하면서도 설레는 스토리 또한 준비되어 있다.



■ 원 핸드 슈팅

니케는 건슈팅 액션 게임이지만 원 핸드 플레이 및 방치형 플레이를 지원, 바쁠 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빠른 사격에 비교적 많은 장탄 수를 제공하는 '라이플', 고배율 조준경으로 멀리 있는 적을 저격하며 차징하여 더욱 강력한 사격이 가능한 '저격총', 근거리의 적에게 대미지가 배가되는 '산탄총', 넓은 명중 범위에 차징하면 더 강력한 위력을 자랑하는 '로켓 런처' 등이 차별화된 건슈팅 체험을 제공한다.



각 캐릭터의 필살기에 해당하는 '버스트 스킬'은 3단계로 나뉘어져 있고, 작게는 능력치 버프나 HP 회복부터 크게는 화면에 보이는 모든 적에게 폭격을 가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기에 전략적인 조합이 요구된다.



게임의 흐름은 챕터에서 메인 임무와 서브 임무를 수행하며 스테이지 전투를 벌이다 마지막에 보스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식이고, 나만의 기지를 꾸밀 수 있는 전초기지에서는 인터랙션 시스템을 활용해 캐릭터와의 호감도를 높이거나 방치형 플레이를 통해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이 가능하다.

 

챕터 구성 및 보스 스테이지

■ 세계관 키워드

ㆍ식품 퍼펙트 - 방주에서 만들어낸 완전 식품. 곤약 같이 생겼다. 이를 가공하여 다양한 음식의 형태로 만든다.

ㆍ파크 - 방주 도심에 조성된 공원. 주변 상권 및 여가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방주 시민들이 주말의 여유를 즐긴다.

ㆍ패스트푸드점 - 방주 번화가에 위치한 코스모 버거는 테트라 라인이 운영하는 패스트푸드점이다. 버거는 인공 고기와 퍼펙트로 만들며, 가장 잘 팔리는 메뉴는 해피 메테오 세트이다.

ㆍ병원 - 방주 내 인류를 치료하기 위한 장소. 니케 리페어 센터와 같은 건물에 있으며 치료를 기다리는 니케도 입원해 있는 것으로 보인다.

ㆍ헬스 센터 - 방주 복지실에서 세운 큰 규모의 헬스 센터 '바디x바디'. 방주 시민들의 건강 관리 및 체형 교정에 최적의 장소이다.

ㆍ기차역 - 방주의 유일한 대중교통으로 거미줄처럼 복잡한 철도가 얽혀있다. 엘리시온에 의해 창립된 아크 익스프레스가 모든 철도 사업을 운영하고 있어 역 내외에서 엘리시온 광고를 쉽게 볼 수 있다.

ㆍ도서관 - 과거 양식에 맞춰 재현된 방주 내 도서관은 지상 세계의 종이책을 대량 보관 중이며, 방주에서 유통되는 책을 읽을 수 있는 태블릿도 제공한다.

ㆍ군용 공방 - 방주의 군사용 공방으로 마이티 툴즈 스쿼드가 상주하고 있으며 지상에서 모아온 재료들로 총기 및 군사 물품을 제작한다.

ㆍ방주 시내 - 방주의 번화가. 과거 랩쳐에게 당하기 전 지상 번화가를 재현한 것으로 화려한 네온사인 뒤엔 방주의 어두운 이면이 숨겨져 있다.



■ 니케 스쿼드

ㆍ인피니티 레일 - 디젤, 브리드, 솔린의 3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 엔터 헤븐의 열차 테러 사건 후 테러 방지 대책으로 만들어진 방주 내 철도 운용 부서 소속 스쿼드. 아크 익스프레스 소속 직원이라 소속 회사는 엘리시온이고, 담당 업무는 열차 호위와 운행, 점검, 승객 안내 등이다.

 

인피니티 레일의 일원인 솔린 & 브리드

ㆍ언리미티드 - 루드밀라, 앨리스의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북부 연구 기지에 머물면서 길 잃은 니케를 구조해 방주로 인도하는 특수 부대 소속 스쿼드이다. 소속 회사는 테트라 라인이고, 극한지대에서 생존율 100%를 자랑한다.


언리미티드의 일원인 앨리스. 모든 일에 동화 필터를 걸어 생각하는 망상가이다.

ㆍ프로토콜 - 엑시아, 노벨의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주 내에 떠도는 정보를 다루는 중앙 전략 정보국 소속의 스쿼드이다. 소속 회사는 테트라 라인이고 수많은 정보를 필요에 따라 수집, 취합한다.



ㆍ트라이앵글 - 프리바티, 애드미, 율하의 3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주 내 테러 활동을 제압, 방지하는 치안 담당 스쿼드이다. 중앙 정부에 위협이 될 만한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여 방주 위협 제어 부대로도 불린다.



ㆍ마이티 툴즈 - 리타, 센티의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주의 건물 및 시설, 군용 물품을 제작하는 건설 지원 부서 소속 공병 스쿼드. 방주의 건물은 물론 대부분의 시설이 이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소속 회사는 미실리스 인더스트리이다.



ㆍA.C.P.U. - 폴리, 미란다의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종 민원 처리 및 교통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경찰에 해당한다. 중앙 정부 치안실 소속 기동 순찰대이고, 소속 회사는 엘리시온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