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심즈 2·세컨드 라이프 개발자 신작 ‘라이프 바이 유’, 개발 중단

조회수 14463 | 루리웹 | 입력 2024.06.18 (13:20:00)

제2의 '심즈'를 꿈꾸던 패러독스의 신작 '라이프 바이 유'(Life by You)의 개발이 중단됐다.

2023년 공개된 트레일러

패러독스 인터랙티브(Paradox Interactive)의 부사장 마티아스 리랴(Mattias Lilja)는 공식 포럼에 게재한 공개 서한 을 통해 '슬프게도 오랫동안 기다려온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프 바이 유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었으며, 우리 자신과 커뮤니티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패러독스의 분명한 실패다.'라고 전했다.

이미 두 차례 연기한 바 있는 본작의 개발이 최종 중단된 것과 관련하여 그는 '몇 주 전, 몇 가지 핵심 영역에서 여전히 부족함을 느껴 라이프 바이 유의 얼리 액세스를 보류하고 게임을 재평가하기로 결정했다. 시간 연장도 하나의 선택지였으나, 보다 넓은 시야로 게임을 보았을 때 우리가 자신있게 발매할 수 있기까지의 길이 너무나 길고 불확실하다는 것이 분명했다.'며 '이것이 본작이 유망한 특색을 보여주지 못 했다는 말은 아니다. 라이프 바이 유는 몇 가지 강점을 지니고 있었고, 개발팀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더 많은 시간이 주어지더라도 우리가 만족할 만한 버전에 충분히 근접하지 못 할 것이라 판단된다면, 중단하는 편이 더 낫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라이프 바이 유는 '심즈 2'와 '심즈 3', '세컨드 라이프'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로드 험블(Rod Humble)이 패러독스 텍토닉(Paradox Tectonic)에서 개발 중이던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오픈 월드에서 직접 만든 캐릭터, 마을, 스토리를 컨트롤 할 수 있고, 캐릭터의 상황에 따라 생성되는 대화를 통해 스토리텔링을 들려주며, 3인칭 모드로 캐릭터를 직접 플레이 하는 것이 가능하고, 다양한 크리에이터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였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