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공개

조회수 4388 | 루리웹 | 입력 2024.09.25 (08:00:00)

25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가 진행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예상치 못한 한국 게임이 모습을 드러냈다. 카카오게임즈가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아키에이즈 크로니클'을 공개한 것.



지금까지 '아키에이지 2'로 불리던 이 온라인 액션 RPG는 원작 '아키에이지'로부터 50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고, 서사가 담긴 모험과 향상된 전투를 제공하며, 전략적 전투와 풍부한 이야기로 가득한 광대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5를 이용한 정교한 중세 배경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집을 짓고, 생활 스킬을 마스터 하며, 새로운 영토를 발견하여 도전을 극복하고 고대의 미스터리를 풀어나가게 된다.





참고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열린 컨퍼런스 콜에서 이 게임이 논타겟 액션 전투와 밀도 높은 오픈월드, 싱글 플레이 스타일의 이야기 테마, 아키에이지 IP 특유의 생활 콘텐츠를 계승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으며, 발매 시기는 2025년, 대응 플랫폼은 PS5, Xbox 시리즈 X|S, PC(스팀/에픽게임즈 스토어)로 예정되어 있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이번 소니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을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엑스엘게임즈와 함께 ‘아키에이지’의 세계를 담은 새로운 장르의 기준을 글로벌 이용자들께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 송재경 CCO는 “MMO의 몰입감있는 요소와 온라인 액션 RPG의 역동성을 담은 ‘아키에이지 크로니클’을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한 층 더 매력적으로 변한 ‘아키에이지’ 세계의 다음 장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