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

[TGS] 이머시브 연애 어드벤처 게임,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조회수 7465 | 루리웹 | 입력 2024.09.27 (22:50:00)

27일 밤 9시,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가 자사의 주요 타이틀에 관한 정보를 전하는 온라인 방송 '코에이 테크모 라이브! in TGS2024'의 일환으로 사쿠다 야스노리 PD가 참여한 '비너스 베케이션 시리즈 신 프로젝트 발표회'를 실시했기에 이 중 신작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올해로 7주년을 맞은 비너스 베케이션(DOAXVV) 시리즈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의 여성 캐릭터에 오리지널 여성 캐릭터를 추가하여 총 31명의 비너스가 등장한다.



새로운 프로젝트의 명칭은 '비너스 베케이션 프리즘 -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 티저 트레일러에서는 미려한 비주얼의 '미사키'가 오너에게 인사를 건넸다.



비너스의 여성 캐릭터들과 연애를 즐기는 본작의 장르는 이머시브 연애 어드벤처 게임, 대응 플랫폼은 PS5, PS4, 스팀이고, 발매 시기는 2025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이머시브 연애 어드벤처 게임이란 기존 연애 어드벤처 게임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여성들과 대화하는 화면을 극강의 3D로 그려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무대는 DOAXVV와 같은 비너스 군도. 플레이어는 섬의 오너로서 여성들과 교류하면서 에피소드를 체험하게 된다.



눈 앞에 있을 때 두근거리는 실제감, 이것을 의식하면서 만들었으며, TV 화면에 어떻게 재현할 수 있을까 하는 도전의 결과물이 이 게임이다. 여기에 VV다운 기믹도 준비된다.



DOAXVV에도 연애 요소에 가까운 것이 있으나 본격적인 연애 어드벤처 게임인 만큼 6인의 여성 캐릭터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연애 어드벤처 게임답게 선택지가 등장하는데, 이에 따라 여성 캐릭터의 기분이 변하는 것도 리얼한 느낌을 준다.



이미 언급한 것처럼 등장하는 캐릭터는 PV에도 등장한 미사키를 포함하여 총 6명이다. 좋아하는 캐릭터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 대해 양해를 구한 이 게임이 결과를 낸다면 다음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여운을 남겼다. 참고로 미사키는 망고 바닐라 그레이프를 좋아하는 18세의 학생이다. 미사키 이외의 여성은 공식 X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머시브 연애 어드벤처 게임을 실현하기 위해 최신 그래픽 엔진으로 최고봉의 그래픽과 풀 보이스를 지원, 압도적인 몰입감을 실현했다.



사진 촬영 기능은 물론 존재한다. DOAXVV에서는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포즈로 여성 모델을 촬영하게 되는데, 본작에서는 여성과의 스토리가 진행되는 에피소드 도중 언제든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데이트 중 귀엽다고 생각한 표정을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일로서 촬영하는 에피소드와 시추에이션도 있지만, 일상의 순간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끝으로 미사카와의 에피소드를 보여주었는데, 화면에 선택지가 나온 상태에서도 촬영이 가능했다. 촬영 시에는 초점과 노출 조정, 반셔터가 가능하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힛갤
오른쪽 BEST